A "나는 군대 문제가 남성 인권문제와 밀접히 관련되어 있으며, 이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 분야에서 남성의 인권을 고려하지 않는 정책을 주장하는 문재인 후보를 찍지 않겠다."
(이는 다른 후보를 찍을 것임을 의미하지는 않음)
= 정상
B "나는 군대 문제가 남성인권문제와 밀접히 관련되어있고 중요하다는걸 알며 문재인 후보가 이 분야에서 미흡하다고 생각하지만(혹은 충분하다고 생각하며) 그래도 정권교체라는 가치가 나에게 더 중요하게 다가오기 때문에 여전히 문재인 후보를 찍겠다."
= 정상
C "A같은 사람들은 정권 교체의 가치를 모르는 사람들이다. 이는 애초에 지지한 적이 없는 타 후보자들의 분탕질이거나, 국정원의 알바들이거나, 민주주의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다."
= 비정상
D "B같은 사람들은 남성 인권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군대와 관련된 남성 인권의 현실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며, 문재인 광신도나 다름없다"
= 비정상
거듭 말하지만, 개인 소신에 따른 지지 철회, 무효표 선언, 지지 유지와 같은 입장이 아니라 그걸 가지고 서로를 비방하고, 몰아가는 행위를 비판해야합니다.
군게와 시게 모두에 해당하는 내용이므로 두 게시판에 똑같이 작성했습니다.
서로간의 단순비방글 좀 그만 보고 싶네요
그 D 같은 경우에는 꼭 "이들은 군대와 관련된 남성 인권의 현실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며"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비판을 무조건적으로 수용하지 않고 귀를 닫는 모습에서 나온 말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게시판들끼리 싸우는건 그리 좋지 않은 모습이라는 것엔 동의합니다ㅣ
크 맞는말 ㅇㅈ합니다
근데 C와 D는 저 헛소리를 뻔뻔하게 계속 하고 있으니...
농담 빼고 자기가 그 입장 아니라고 그러는 거 보고 있으면 죽창이 딱!
나도 군대공약 내 입장 아닌데? 전역한지 됐는데? 하면 그만이지만, 그게 장기적으로 보면 국익에 도움이 되니까 비판하는거지
당장 내 알바 아닙니다 하고 살면 그만이에요. 저도 30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고요.
근데 아닌건 아니죠. 존나 까일건 까여야지 무조건적인 실드를 위해 타인의 주장을 비난하면 조인트 까이나요? 앙 골절띠
왜 자꾸 서로라는 단어를 쓰나요. 문지지자들이 문후보 쉴드치고 행복회로 돌리는거 관심없어요. 어떠한 방법으로 지지하든 존중해요.
근데 왜 문지지자 지지하지 않는다. 지지철회한다는 이유로 알바 몰이하고 타인의 권리를 쓰레기로 치부하죠? 존중은 바라지도 않아요.
그냥 좀 냅두라고요!!!
"B같은 사람들은 남성 인권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군대와 관련된 남성 인권의 현실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며
이딴말 한적 없습니다
그쪽에서 그래서 니들은 적페청산 안할꺼지 ? 빨갱이들이지 ? 이러는게 대다수고 그런글들 지금 베오베에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이런 글에도 댓글은 C,D라는거 ㅎㅎ
절레절레
수십명의 c가 와서 a죽빵을 존나 패대니까 d들이 생기는거임...
이 게시판 사람들은 서로 누굴찍든 상관않아요
심지어 홍준표찍는다해도 비공 안 찍더만
근데 와서 한 명만 찍으라고 하니꺼 빡치는거지
자신이 원하는데로 하시면 됩니다.
"1위 후보에게 투표하지 않는 행위만으로, 2위가 당선될 확률을 높이는 행위나 다름없다. 그러므로 2위에게 투표하는것에 버금가는 행위다."
이걸 공감하느냐 안하느냐의 문제인듯 합니다... 어려운 문제 아닐까요? 그렇다고 생각하는사람도 있고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이게 가장 좋고 명쾌한 답인거 같습니다
표맞겨놓은거없을텐데 저는 제표가 내것이아닌줄알았네요
D 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좀 더 살펴보세요.. 수정하자면 어렇게됩니다
D "C 같은 사람들은 남성 인권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군대와 관련된 남성 인권의 현실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며, 문재인 광신도나 다름없다"
= 정상
좋네요. 이런게 이성적인 판단이죠.
닭이 먼저야 계란이 먼저야 라는게 반복되는데, 베오베,베스트, 추천 이런것들이 문제가 되네요.
무효표 찍읍시다. 무효표 나빠요. 둘 다 비상식적인데, 계속 남탓을 하니 해결은 안되겠지요.
어차피 설득이라는거 책에서나 나오는거 아니겠습니까. 릴렉스합시다 다들
A D : B C
로 봤을때 말만 안할 뿐인지 어느 게시판인지는 뻔히 알수 있고
C 는 겁나 많이 봤는데 D 는 본적이 있나 모르겠슴
내가 본 D라고 해줄 수 있는 부류는 B들이 왜 나에게 강요를 하느냐 공격하지 마라 그러는거 광신도 같다 였는데
D를 상당히 왜곡해서 쓰셨네요
B가 적극적으로 C를 막지 않기때문에 혹은 방관하기때문에 혹은 일부 동조하기때문에 D가 생겨나는겁니다
B에 속하는 사람입니다.
문재인 지지자분들 존중합니다.
많은 오유저분들이 문 후보 지지하는 것 알구요.
근데 A선택 하신 분들을 비난하지는 말아주세요.
왜 커뮤니티 성향을 절대적인 문후보 지지 커뮤니티로 만드려 하십니까?
왜 다른 의견인 분들을 배척하려 하시는건데요?
시게를 보면 외부종자다 일베다 하는 소리가 심심찮게 나오는데 커뮤니티에 다양한 성향의 사람이 있는건 어쩔 수 없는 것 아닌가요?
문후보에 대해 무효표를 찍겠다는 사람이 외부분탕종자라는 확신을 어떻게 가지시는건지 참 답답합니다.
서로 존중하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D는 C와 대칭이 되는 입장을 표현하려했습니다. 제가 보기에 어느 쪽도 A나 B의 사람만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D라는 입장에 대해 본 적도 없다는 말에는 별로 동의하지 않지만, 댓글을 보니 D 자체가 군게 다수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는다는 지적은 옳은 것 같습니다. 베스트글이 되어 수정이 안되는 점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투표는 남이 뭔 선택을 하든 그게 불법도 아닌데 걍 냅두는게 맞아여
좋아하는 후보를 홍보하고 추천하는건 이해 하지만
정치문제로 열내 가면서 감정 싸움까지 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같은 글올라와도 본인인지 절대 모른다니까 ㅋㅋㅋ
뭔가 명료하네요 ㅎㅎㅎ 정리 잘하시는 듯
광신도들에겐 소귀에 경읽기
맞아요 남에게 자신의 기준을 강요하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umorbest&no=1421282&s_no=1421282&page=4
제가 모든 글과 리플을 본건 아니지만
투표의 의견 강요에 대해서
적어도 군대 게시판의 기본 기조는 이거임.
[너의 한표는 너의 것]
전수조사해서 글 갯수 분류해보면
갯수 차이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상대 표를 바꾸기 위한 무례한 설득은
적어도 여기서는 주류가 아님.
물론 C, D 가 둘다 비정상이라는데는
극히 동의합니다.
C와 D둘다 비아냥에 조롱은 기본으로 하고있죠
둘다 신고하면 됩니다 이유가 어떻든 본인의 의견개진에 저런걸 섞는다면 정상적인 의견으로 볼수없습니다
그건 그냥 싸우고 싶은 거죠
크 반박불가한 깔끔한 정리...이걸보고 변비가 나았습니다
'틀림'과 '다름'의 차이만 알아도 군게가 그렇게 까이지는 않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