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837611

Q2 몇가지 질문 - Zoom, White Point 등

그동안 Leica를 너무 열망하다가 오늘 Q2를 샀습니다. 너무 맘에 듭니다.
메뉴를 오늘 하루 열심히 뒤져봤는데 아직 찾지를 못한 기능이 몇가지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디지털 줌으로 크롭된 이미지
디지털 줌으로 크롭해서 사진을 찍으면 PLAY 모드에서 크롭된 만큼의 사진을 보여주는게 아니라 28mm 사진을 보여주고 크롭된 범위만큼 프레임이 그려집니다. (JPG에서는 줌이된 상태로 보이긴 하네요) DNG 에서는 크롭된 상태로 볼 수 없는건가요?
2. White Point
사진을 찍을 때나 PLAY에서 사진을 보면 White Point가 깜빡거립니다. 좀 신경이 쓰이는데 이걸 끄는 방법이 있을까요?
3. DNG+JPG 에서 각각 서로 다른 필름 스타일 (예: DNG는 Vivid, JPG는 BW) 을 지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건 어떻게 하는 건가요?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컴에 옮기는 방법은 SD카드리더기를 쓰는 방법 밖에 없나요? WiFi 나 Bluetooth 를 사용하는 방법은 없는지...
여러 질문 드려 죄송합니다.

댓글
  • ZungZin 2021/01/20 23:53

    3. Saturation (채도) 에서 Black & White 또는 monochrome 설정 하신후, 파일 저장 형식을 Jpeg + dng 로 하시면 됩니다.
    4. Q2 는 와이파이 저장 되는 기종일텐데요? 저도 안 써봐서 이부분은 모르겠네요.

    (ZFbzOB)

  • 헬로두유 2021/01/21 00:14

    1. 파일을 뭘로 여시는지 모르겠지만 어도비 브릿지 / 라이트룸에서는 사진 위에 작게 크롭 모양 아이콘 눌러서 볼 수 있었습니다.
    2. 설정에서 없앨 수 있습니다.
    3. 로우파일 변경방법은 모르겠습니다. ..
    4. 포토스 어플로 폰이나 아이패드로는 쉽게 옮겼습니다. 컴퓨터는 시도를 안해봐서..^^;;
    Q2 영입을 축하드립니다!! 좋은 카메라에요^^

    (ZFbzOB)

  • withfox/고방원 2021/01/21 07:38

    Dng 는 raw 파일이라 색감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ZFbzOB)

(ZFbzO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