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해진 옵션 양합은 많이 줄어서 13을 찍고 있지만...
만기를 이틀 남긴 현재 여전히 평균 양합 4~6 과는 따블 이상의 양합을 보여주고 있죠.
그저께 고점이 선물지수 448 이고 어제 저점이 415 였습니다.
그럼 중심은 대충 431 정도가 되죠.
어제 종가가 427로 끝났으니.. 금일은 금방 상방으로 도달 시킬려고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고점이후 이틀만에 이정도 선에만 맞춰도 양합은 쭈욱 빠지죠.
만기일 점심장까지는 431을 기준으로 슈팅했다가 아래로 내렸다가 다시 원위치 시키며 프리미엄을
까버릴 가능성이 있다고 개인적으로 예상합니다.
이번주를 보면 변동성은 무지 커졌지만.. 일봉 종가만 보면 기간 수렴장 정도로 보는게 합당하다고 봅니다.
매번 반복하는 이야기 지만 현물러 분들은 이번주는 구경만 하는게 좋져.
글 자주 올려주세요.
많은 도움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무추천 후감상
이럴때 와주셔서 너무 감사하네요ㅜㅜ
계속 글써주세요ㅜㅜ
너무 감사합니다
맞고 틀리고를 떠나
의견개진만으로도 큰 도움이 됩니다
역시 머리아프고 어지러울때 나타나 도움주시네요
다시 글 감사합니다!
글써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글 너무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즐거운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글 감사합니다.
늘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홀짝님 타임머신 타고 오셨나요 !!!!!!
말씀 감사합니다.
그리고 외인 콜옵션 어제 역대급으로 사셨는데 이건 어떻게 풀이해야할까요?
뒷구멍으로 티 안나게 msci etf도 섞어서 엄청나게 샀던데
asgunx// 저는 수급동향을 참고 정도만 하는지라..
큰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홀짝의신// 말씀 감사합니다. 워낙 선물옵션은 전설적인 일화가 있어서 말이 많은지라 궁금해서 여쭤봤습니다.
이번 만기 후가 어떤 방향일지 궁금하네요. 내공 있는 의견 감사합니다.
asgunx// 전설적 일화.. 간단히라도 썰 좀 풀어주세요.
선물지수는 보합선인데.. 양합은 13 --> 9 까지 빠졌습니다.
양쪽 다 박살이 나는 것이죠.
금일은 최소한 6 까지는 만들어야 하므로 점심장도 양방모두 그닥 재미가 없을 것입니다.
물론 재미 없다는 것은 지수의 변동성이 줄어드니 파생상품들에 한정된 것이고..
그동안 삼전과 현대차가 블랙홀처럼 자금을 빨아들였으니.. 기간 조정이 있는 동안은..
그동안 소외되었던 개별주들 잘 갈 것입니다.
홀형님 글은 무조건 추천
감사합니다. ^^
[리플수정]ei****// 제 일화가 아니니까요 ㅎㅎㅎ
1주에 200배 실현이 이번주의 소소한 일화일 정도니.....
도이치 방크 같은 초대형 사태도 말로만 들었꼬
글 잘보고 있습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콜풋 양합의 기준은 현재 지수 정도에 맞춘 거 인가요?
양합을 보는 기준 콜 풋 가격을 알 수 있을까요?
히미쯔//
양합은 등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물론 등가는 실시간으로 계속 바뀌니까.. API로 연결해서 프로그램화 해서 확인 하던지.. 걍 수동으로 확인하던지 해야죠..
본글에서 쓴대로..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와서 현재 431 선에서 놀고 있는데..
현재 옵션 등가 430 기준 콜 4.82 풋 3.83 이므로 8.65 이고..
계속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선물지수 431은 위에 쓴바와 같이 기준선이므로 여길두고 와리가리가 심합니다.
상방 흐름은 만들어도.. 속도조절로 콜 프리미엄은 둔하게 만들어서 갈려구 하니깐요.
다만 등가 풋은 금일 내에 저점까지 보내지 않을까 싶네요.
금일 고점이 433.2 인데.. 여기까지 올리면.. 등가 풋은 이전 저점에 도달 할 것 같네요.
여기서 더 내려갈 것인지.. 다시 아래로 턴하여 콜 프리미엄을 뺄려고 할 것인지 판가름 나겠지요.
현재는 파생의 흐름을 이야기 하는 것이고.. 현물러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죠.
선물지수 433.2 그리고 등가 풋의 저점은 2시 전에 도달할 것 같은데... 2시 이후가 갈림이긴 하네요.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작년부터 계속 글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제 현물은 오늘 선물 따라 움직여서 조마조마 했네요 ㅎㅎ
(2시쯤 돌파 ㅎㅎ)
벽 뚫고 오를거라 믿었지만 오늘도 홀짝님 덕분에 편하게 기다릴수 있었습니다.
역시 2시가 기점이었네요. 풋 등가는 저점 부근까지는 갔지만.. 이탈하지 못했고.
이제 콜 프리미엄을 빼야 하니.. 아무래도 430까지는 갈려는 흐름 같습니다.
말씀하자마자 무섭게 내리 꽂네요..
이속도면 429.5에 도달하겠네요.
이미 도달... 쩝.. 무서운 형님들.
징신나가겠어요
히미쯔// http://esignal.co.kr/sum-of-options-intraday/
여기서 실시간 양합 볼수있습니다
양합이 더는 안빠지네요. 오늘은 여기까지인듯
다시 글을 써주니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한가지 여쭙는데 예전에 비해서 양합이 엄청 높은 것은 맞으나 워낙 지금까지 풋을 눌러나서 행사가 사이의 풋 가격이 벌어져있어 상대적으로 외가 풋이 싸 보이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글을 쓰는 사이에 좀 내려 왔군요.
본헤어//
금일 제목이 431이죠.
그렇다면 결국 431에서 멀지 않게 끝낼 가능성이 다분하죠.
양합이 줄지 않는 것은 갑자기 강하게 변동성이 생겨서 그런것이고.. 양방 모두 매수세가 있다는 것이죠. 이렇게 장사 하는 것입니다.
줄구장창 빠뜨리면 아무도 매수 안하려고 하겠죠.
3시 이후부터는 조금 더 줄 것입니다.
BoxJDz// 등가가 비싸면 외가도 비쌉니다..
반갑습니다.^^
[리플수정]오. 3시되니 빠지네여 ㅋㅋ 근데 만기가 되면 양합이 자연적으로 빠지는 건 이해가 가는데, 인위적으로 빼는 이유는 뭔가요? LP가 손실을 줄이려고 하는 건가요?
본헤어// 옵션은 보험입니다. 비싸게 판 보험들을 싸게 회수하려면.. 시간가치 죽이면서 흔들어 되야죠.
양합이 평균보다 몇배로 높다는 말은 보험이 몇배로 비싸다는 말입니다.
본헤어//
그리고 옵션이라는 보험은 만기주에 제일 잘 팔립니다.
가격의 탄력성이 아주 높으니깐요.
그래서 올려치든 내려치든 그림 만들어서 열라게 팔아먹으면서 반대편 포지션은 싸게 회수하는 것이죠.
막판에 와리가리로 흔들면서 열라게 팔았으니.. 대충 430 위에서 마무리 할 듯 보이네요.
77ㅓ억....프리 살살 녹네요 ㄷㄷ
형님들 보험팔이에 매수 개미들 또 속고 죽어나갑니다 ㅠㅠ
아.. 제가 현물러라 잘몰랐는데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만기주에는 프리가 빠지는 대신 좀더 크게 먹을수 있군요(손실도 크게나고)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본헤어// 만기주가 진정한 전장이죠 ㄷㄷ 어쩌다 매수 히어로가 될 수도 있지만 대부분 형님들의 드라이빙에 결국 추풍낙엽 ㅠㅠ 괜히 매도 잡았다가 역방향이면 쪽박참.
430 위에서 끝나야 하는 흐름인데. 동호가에 선물을 대량으로 던졌나 보네요. 덕분에 슈퍼 백워가 나왔습니다. 내일 오전부터 변동성이 좀 있을려나 모르겠네요.
프리미엄 상으로는 콜옵션이 빠질 자리가 많아 보입니다.
요즘 게시물을 남기는 이유는.. 보시다시피 인버스를 포함한 옵션 같은 파생상품 절대 건드리지 말라는 목적입니다.
짧게 단타라면 모를까.. 대박 노리고 스윙 들어갔다가는 양방 모두 다 죽습니다.
홀짝의신// 슈퍼백워에 콜옵션 상대적 비대라면 아침에 좀 밑으로 흔드는 모습 나올까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오늘 매수버튼 참았습니다
페르디난도// 요즘 장종가에 백워는 워낙 잘 나오고 어느방향으로 영향을 주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1주일전의 옵션가격을 생각해보면 현재 등가 콜옵션은 일주일 전 목요일 종가로 보면 1.0 이었으니.. 현재 종가 3.3 이면 아직도 높은 편이긴 하죠.
물론 콜시세를 깍는다고 풋시세가 크게 날 것으로는 안보입니다.
나스닥 매도 모으면 미친걸가요지금?
오늘도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내일 장이 굉장히 다이나믹할 것 같은데 내일 장 예상도 해주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