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8년 맥도날드의 햄버거 고기가 지렁이 고기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합니다.
맥도날드는 즉각 반박을 하기 시작합니다. 위와 같은 안내 글을 곳곳에 써놓았던 것이지요.
하지만 매출은 더욱 떨어져만 갑니다. 도리어 지렁이의 연상작용을 일으킨 것이지요.
맥도날드는 2가지의 실험 끝에 해결책을 찾게 됩니다.
유명 레스토랑에서 지렁이 고기가 나왔다는 소문을 이용해 맥도날드의 소문을 잊게 하는 것이지요.
또 하나는 햄버거보다 밀크셰이크와 감자튀김의 홍보에 집중함으로 완전 다른 곳에 집중하게 했습니다.
"가장 최악의 대응은 그 공격을 반복하면서 방어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 공격을 반복하는 게 문제입니다. 상대방의 언어를 사용하면서 그들을 돕게 됩니다."
-조지 레이코프-
('프레임 전쟁' 저자)
[출처] EBS 다큐프라임 킹메이커 1부 - 네거티브 전쟁|작성자 이승근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atalca&logNo=130154246685
///////////
네거티브는...그냥 스킵하거나 간단히 대응하시면 됩니다.
추천이요
그냥무대응이답입니다 반박해봤자끝이없엉ᆢㄷ
너무 명확한 채용비리라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가 없죠. 결론은 무대응으로 가는데 대선 끝날 때까지 물고 늘러질 겁니다.
이러면서 적폐청산 내세우겠지.
어차피 불을 지피려고 저 난리들인데 이제 저도 신경꺼야겠어요 괜히 피곤하기만 함
무대응이 답이죠. 되먹지 않은 쉴드 치려고 일을 키움
그건 장사구요. 정치에서는 의혹제기에 대해 눈막고 귀막으면 안됩니다.
이게 정답이죠..
꼭 보면 내가 한번 해명해봐야겠다 달려드는 몇몇 문재인 지지자들이 '문재인 아들' 이슈 담장에 올리고 떡밥 창출해요;; 한심합니다.
문지지자들 멘붕이네요ㅋㅋㅋㅋㅋㅋ 도저히 본인들도 논리적 쉴드가 안되니 그냥 눈과 귀를 막겠다는 태도네요ㅋㅋㅋㅋㅋㅋㅋ
그건 장사구요. 정치에서는 의혹제기에 대해 눈막고 귀막으면 안됩니다. (2)
문재인 캠프 의문의 맥도날드 행이네요 ㅋㅋㅋㅋ
추천
어짜피 문까는 굽히지 않습니다.
대응하시더라도...간단히....짧게 하시는게...
자신에게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노노무라//
원본다큐보시면...
미국대선, 러시아대선에 관한 일화도 있습니다.
저건 쉽게 이해시키기위해 맥도날드 예시를든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