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을 달다간 끊임없이 똑같은 댓글만 적게 될거 같아서 그냥 글을 하나 새로 씁니다.
또한 제가, 그리고 군대 게시판에서 이야기 되고 있는 부분들을 많은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이건 문재인 지지, 페미, 남녀 성차별, 군대 처우개선과는 전혀 별개의 문제임을 미리 밝힙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국군 숫자는 약 63만명 정도입니다.
그런데 인구가 심각하게 줄고 있습니다. 군대에 갈수 있는 사람이 줄어든다는 말입니다.
보통 21살에 군대를 많이 가니 21살 남성을 기준으로 인구가 얼마나 줄어드는지 말씀드리자면...
2017년 37만명 / 2020년 32만명 / 2025년 25만명 입니다.(
자세히 설명해드리고싶지만... 너무많이해서 간단하게 설명하겟습니다.
모병제 하면 군인 한명당 북괴 7~8명을 상대해야됩니다. 개전 초기에요.
예비군까지 더하면? 여성강제징집 북괴의 전시 동원 인원은.... 상대할수가없습니다.
궁금하게 있어 질문 드립니다
제가 찾아 본 뉴스에서 국방비가 북한 대비 31배라는 것과
대한민국이 세계 국방비 지출이 높은 수준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물론 천조국이라는 별명의 미국에 비하면 적습니다.
그런데 모병제가 불가능한가요?
왜 국방부가 제시하는 부대운용인원을 꼭 채워야 하나요?
가장 최근에 본 북한군 내부 고발 문서로 만든 다큐에서는
굶어서 빼빼 마른 북한국들이 상한 음식을 먹고 전부 쓰러지는등
엉망진창인 식량배급과 부대 상황이 나왔습니다
솔직히 부대 간부, 그러니까 소위 별?이라는 부르는
그런 고위 장성들의 자리가
사병의 수가 감소하게 되면서 부대를 운용하지 못하게 되면
대폭 없어지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잘 몰라서 하는 의심이겠지만
지금 한국에 있는 부대가 전부 반드시 커버해야할 위치에 있는
필수적인 부대인가요?
50만 명을 반드시 채워야하는 이유를
제가 스스로 찾아보려고도 노력은 했지만
짧은 지식과 뉴스로는 한계가 있어서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소수정예 최첨단 병사를 주장하실수도 있는데.
스페이스 마린과 같은 초인들이 아닌이상 불가능합니다.
이라크전에서도 미군도 병력부족으로 엄청나게 고생했어요.
정말 잘 정리되있네요 덤으로 붙이자면 북한군도 멍청이들은 아니라 장비차는 극복 할 수 없다는걸 알고 장비차를 최소화시키는 빨치산 전술에 목을맵니다 산에 들어간 몇명 때문에 포탄으로 자연을 모조리 훼손 할 수도 없는 일이라 일정 수 이상의 보병은 필수적이죠.. 그 때문에 아무리첨단화되도 정말 아이언맨슈트를 입고 날아다니며 게릴라군을 박살내지 않는 이상 병력을 더 줄 일 수가 없어요
저는 그래서 군인들 월급을 많이 아주많이 올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물론 세금이 그만큼 많이나가겠지만 그건 당연히 내야하는거라고 생각하고요 국방세로 한달에 월급에서 이십만원 차라리 가져갔으면 좋겠어요 힘든거 아니까 돈이라도 해줘야 하는거 아닙니까
과학화 현대화=마린화
이거 아닙니다
....얼른 그냥 통일이 왔으면 싶네요. 에휴.
저도 징집 그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모두 징집된다면 그 군인의 가족들 즉, 모든 국민이 전쟁에 대해 반대하고 평화적으로 해결하려 노력할테니까요.
전 징집의 제일 큰 장점이 이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병이라면 이 점이 크게 약화되겠죠.
물론 악성병역특혜같은 건 없는 징집을 말하는 거지만요.
무엇보다 겉으로는 주적을 북한으로 가정하지만
사실상 주적은 중국과 일본이죠. 특히 중국.
중국을 절대로 이길수는 없겠지만 최소한 미국과 기타 동맹국들이 파병해줄때까지 항복안하고 버틸 병력이 있어야되요.
인구절벽상황에서 아무리 무기를 현대화하고 비싼무기 사오더라도 남자만으로는 불가능합니다.
몇년후가 될지는 모르지만 미래에는 당연하게 여성징집이 실시될 겁니다.
통일되도 모병제는 장담 못하는게 당장 압록강 넘어서 중국이 있습니다..
그리고 북한지역 치안유지도 생각해봐야되고요.
모병제의 가장 큰 문제는 돈이 아니라 인적자원의 문제가 더 크죠
전쟁을 머릿수로 하나...ㅡ.ㅡ
여러분은 자꾸 미군이 싸우는 거 보고 우와! 현대전은 양보다 질이야 하시는데요. 그거 그게 "미군" 이라서 가능한 짓입니다. 단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미군 수준의 국방비를 투입할 수 있다면 모병제 저도 찬성 합니다. 현실은 미군 발바닥이라도 따라가면 다행인게 한국 국방비죠.
북한이 문제인가.....
북한과 전쟁 후 북한 땅을 온전히 우리 영토로 편입시킬수 있는지가 문제이지.....
사드 하나로 이렇게 열을 내는 중국이 전쟁시엔 어떤 반응일지 심히 궁금함.
남자들 군생활3년되거나 여자들도 군대가거나 둘중 한가지 과연 어찌될까나~
제가 예전에 썼던 댓글인데 본문에 크게 공감해서 이곳에 다시 적습니다
--------------
전쟁은 차치하고(현실적으로 전면전이 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기 때문에) 북한급변 사태로 북한 통치권이 우리 손에 넘어온다면 지금보다 군인이 훨씬 더 필요합니다.
1. 북한군의 위험이 사라져도 적어도 지금과 같은 병력으로 휴전선 근처를 맡아야 합니다. 경계 근무만으로도 인원이 부족한데 난민을 통제하고 휴전선 부근의 지뢰 제거, 북한군 초소와 부대 해체 작업 등 추가적인 일들이 많아 인원이 더욱 부족할 것입니다.
2. 북한 급변사태 시. 북한 지역 대부분 치안을 군경이 함께 담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도 막장 치안인 북한이 급변사태 때는 더욱 막장이 될 것입니다. 경찰력 가지고는 한계가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제 생각에는, 적어도 북한 지역 도 단위에 완편 사단 2개 이상이 있어 치안과 무장해제를 담당해야 할 것입니다.
3. 북한 급변 사태 시 (옛) 북중국경 지방에 대한 군인력이 필요합니다.
일부에서는 통일되면 국경수비대 수준의 적은 인원만 북중국경을 지키면 된다고 하지만 그건 적어도 통일 이후 십수년이 지났을 때 얘기입니다. 만약 국군이 어떤 이유에서든(그것이 군인력 부족이든) 북중국경 관리를 잘 못하고 중국으로의 난민유출이나 사고가 발생하면 중국입장에서는 북중국경의 군사력을 늘릴려고 할테고 심하면 중국 국경지방 치안유지를 핑계로 마치 한국을 돕는 것인양 북한 내까지 힘을 미치려 할 수 있습니다.
군대 만큼은 최악의 상황을 예상해야합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북한급변사태 가능성이 그리 크지 않지만 그때가 오면 여성분들은 100% 협력해주셔야 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