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태PD 의 답변 txt
그렇다면 우리 팀은 왜 크루즈의 옵션에 많은 점수를 주었을까요?
현재 일부 현대차 팬들(?)의 주장은 이렇습니다.
크루즈에는 뒷좌석 에어벤트, HID, 조수석 전동시트, 통풍시트, 2열 열선이 없다.
그러고 보니 많은 것들이 없군요.
하지만 우리팀이 평가하는 것은 편의장비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양 역시 편의장비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왜 점수가 높아졌느냐...
위에 열거된 것들은 별다른 기술 없이 하청업체 불러다 넣을 수 있을 것들입니다. 기술력이 크게 필요치 않죠.
반면 반자율 기능에 버금가는 스티어링 보조기능이나 자동주차 기능 등은 개발이 필요한 대목입니다. 즉, 같은 편의장비라 해도 가치에서 차이가 납니다.
누군가는 HID와 통풍시트가 가장 중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주차를 잘 못하는 와이프를 위해 주차 기능이 절실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안전을 위한 조향보조 기능이 중요할 수도 있구요.
적어도 HID나 에어벤트, 통풍시트처럼 눈에 보이는 것은 아니더라도 더 가치있는 개발이 있었기에 동일 평점을 받게되는 것입니다.
또한 준중형세단은 뒷좌석 중심이 아닌 앞좌석 비중이 더 큽니다. 때문에 에어벤트나 2열 열선은 아반떼 등의 세일즈상 이점이 될 수 있지만.. 이것이 차를 평가하는데 있어 큰 영향력이 되지 못합니다.
----------------------------------
김기태pd의 변명을 반박합니다.
김기태pd 는 리뷰어 로써 자질이 없음을 스스로 인증하네요.
스스로 파워블로거지 라고 인증을 할줄이야..
현대기아는 입에 개거품물고 달려들어서 물어뜯다가 지가 좋아하는 쉐보레는 삭을 때까지 빨고 그거 찍어서 인터넷에 올리고 핡핡대는 좆문가포쓰 오지는 개인블로거에 가깝습니다.
슴도리 95 eco 보배 국게현기빠4대장
기아감독님인줄 ...
현대기아는 입에 개거품물고 달려들어서 물어뜯다가 지가 좋아하는 쉐보레는 삭을 때까지 빨고 그거 찍어서 인터넷에 올리고 핡핡대는 좆문가포쓰 오지는 개인블로거에 가깝습니다.
김기태씨는 프로리뷰어입니다. 쉐보레에서 스폰 받고 홍보대사도 해줬잖아요? 자고로 프로란 돈을보고 움직인다고 생각합니다..
@아리샤 그건 아닙니다. 돈을 받아도 공정성을 잃어서는 안됩니다. 어느 정도 좋게 포장할 수는 있지만 표현의 객관성은 유지해야 합니다.
현대기아는 개거품 물어도 된다 생각합니다. 막말로 없는것도 만들어 까야 합니다. 왜냐?현기는 더한걸 소비자에게 제공하니까요. 우린 돈을주고 내 목숨도 줘야하는 차를 사서 타고있는겁니다.과장이라고요? 산타페 급발진이 나 또는 내가족에게 발생하지 않을꺼 라고요? 복불복? 뽑기 실폐다? 나만 아니면 상관없다? 세월호는 다행이 우리 가족 피해 없어서 잘모르겠다? 정치는 나랑 상관없는 거다??기업에서 왜 정치이야기가 나오냐?? 그러니까 여러분은 아직도 개새끼라는 소리를 듣는겁니다.
@sherlock 말이면 단줄 아나? 나 현기차 살때 한푼이라도 보탰어? 정도껏 해라!
슴도리 95 eco 보배 국게현기빠4대장
부랄 밑에 긁고 냄새나 쳐맡아
<비교시승기> 현대 아반떼 스포츠 V 혼다 시빅 RS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298659
아반떼 V 크루즈의 전장/각나라의 시승평 결과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287595
<시승기> 한때 보배 슈퍼카 구 크루즈/비교 i30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304288
<시승기> 호주버전 크루즈...참고 아반떼/카어드바이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271710
<간접비교시승기> K5 V 혼다 어코드/오토뷰의 설레발?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200979
<간접?직접? 비교시승기-드라이빙> k5 vs 말리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175153
+_+
김모기자 쉐xx 스폰받고있는건
뭐 알 사람은 다 아는건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