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42004

[링크]후지중형 GFX50S가 a7r m2를.

*링크
기사제목
소니알파루머스 에서...
Dpreview tests the Fuji GFX and says the advantage over the A7rII is negligible…
https://www.sonyalpharumors.com/dpreview-tests-fuji-gfx-says-advanta...
DPreview added the Fuji GFX studio samples. The camera uses the Sony 51MP medium format sensor. But despite the size advantage there doesn’t seem to be a big quantum leap over the Sony A7rII:
“In terms of high ISO noise, the GFX 50S performs fairly similarly to the Pentax 645Z and, as sensor size alone would lead you to expect: better than the Canon EOS 5D SR. However, because Sony’s a7R II sensor uses a more modern BSI design, it’s able to be more efficient, which means it’s able to close the gap to the bigger sensor cameras. “
As I stated many times I think Sony should use the much larger 55x41mm sensor if they ever are going to make a medium format RX or system camera. That should really give us a visible difference in both, quality and esthetic of the images.
대충 예상했던 이야기들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dpreview 가서 실제 테스트 값을 봐도 5ds r이 우세인 부분도 있고, a7r m2가 우세인 경우도 있네요.
게다가 5ds r 은 85.8 애기만두라는 구형 렌즈를 쓰고 컨버팅 과정에서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도 흘러나와
dpreview에서 좀 페날티를 부여받고 테스트 중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입니다.
하여튼
확실한 것은 퀀텀 리프 혹은 퀀텀 점프가 없다고 합니다. 즉 35판형을 획기적으로 뛰어넘는 메리트가
없다고 기술합니다. 참조하시고요 더 궁금하신 분들은 dpreview도 참조하십시오.
https://www.dpreview.com/reviews/fujifilm-gfx-50s
-------------------------------------------------
개인적인 생각을 적자면,
펜탁스 645z 가 나왔을 때도 가지 않은 이유는 a7r이나 d800e 에 비해 별 메리트 없다는 것이 상당수 평가였습니다.
이번에 후지 예판 들어갔다가 그 때 기억이 나서 645z 출시 자료들 찾아보았고,
14bit 가 문제가 된 것을 확인하고 이번 후지 GFX50s도 14비트 지원임을 확인하고 예판취소하고 관망모드로 들어갔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44 * 33 센서 말고 55*41 센서 혹은 44*33 센서라도 1억화소 짜리가 개발되고 16bit지원할때
들어가야 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35판형이 7천만화소(어차피 스튜디오에서 쓸 것이면) 같은 센서로 화소빨,
구축해놓은 렌즈빨로 밀고가면 큰 메리트는 안 보인다고 봅니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
-므나세브라임-

댓글
  • 메가쓰론 2017/03/14 12:49

    다른이야긴데유 중형으로 취미생활 가능하나유? 심도 너무 얕아서 매번조이면 인물촬영시 스튜디오 아니면 빛이 모자라서 감도 몇만해야하지 않나유ㅎㄷㄷ
    풍경용인것인가!

    (o9GKtZ)

  • [α99Ⅱ]므나세브라임 2017/03/14 12:52

    렌즈 조리개값 때문에 날라가는 심도표현은 오히려 35판형이 더 나을 겁니다. ^^
    원래 스튜디오 바디들인데 후지랑 핫셀이랑 미러리스로 만들고 중형 중에서 크롭센서 가져오면서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해서 관심이 가게 되는 것이죠.. ^^
    몇년 뒤에는 진짜 다들 중판 하나씩 들고 다닐지도 모르겠습니다.. ^^

    (o9GKtZ)

  • 메가쓰론 2017/03/14 12:53

    날리는거야 중형이 확확 날라갈텐데..심도확보를ㅠ

    (o9GKtZ)

  • [α99Ⅱ]므나세브라임 2017/03/14 12:58

    확확 날라가는 렌즈가 없습니다. ㅠㅠ..... 조리개값들이 ^^ ....
    밝은 단렌즈 예를 들어 1.4 같은 렌즈들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 렌즈들이 안 보이네요..
    사이즈가 너무 커진다고들 하더라고요.. ^^

    (o9GKtZ)

  • [α99Ⅱ]므나세브라임 2017/03/14 13:01

    그리고 이번에 나온 제품들이 그냥 중형이 아니고 크롭 중형입니다.
    대락 35판형보다 길이 1.3 면적 1.7 정도 넓은 것이라.. 35판형의 FF 와 변태크롭 정도의 차이로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위에도 55*41 사이즈 센서제품들 이야기가 나온 것이고요...

    (o9GKtZ)

  • 메가쓰론 2017/03/14 13:06

    아하 그렇군요^^

    (o9GKtZ)

  • 자림♡ 2017/03/14 13:07

    음..
    일단 중형 렌즈들은 대부분 다소 높은 조리개에서 시작합니다.
    즉, 같은 화각대비 초점거리가 긴 부분에서의 피사계 심도 이득과 다소 높은 조리개값(작은 구경)에서 오는 피사계 심도 손해가 맞물려서 심도 자체가 그렇게 얕지는 않습니다.
    또 낮은 조리개값이 단순히 구경의 크기는 늘릴수 있을지 모르지만 착란원의 크기를 무작정 늘려주는게 아니라서 중형 밝은 렌즈들도 의외로 피사계 심도가 크게 차이나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대신 조리개값이 올라가다 보니 초점심도가 좀 깊어지는 잇점은 있겠지요.
    오히려 극단적으로 얕은 심도는 소형에서 납득할수 있는 크기의 렌즈를 통해 구현하는게 좋습니다.
    예를들면 필름 645 + 80mm F1.9 렌즈의 예가 있는데 밑에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더불어서 중형 감도성능 떨어지는것도 옛말입니다.
    예전 코닥센서때나 통용되는 이야기지...
    최근 소니 센서들은 감도 성능도 나쁘지가 않아요.
    GFX는 표준 최대 감도가 12800이고... 확장 감도가 102400 입니다.

    (o9GKtZ)

  • 자림♡ 2017/03/14 13:09

    필름 645 바디인 마미야 645 Pro + 마미야 세이커 80mm F1.9 최대개방입니다.
    보시면 심도 수준을 감안하실수 있으리라 봅니다. ^^

    (o9GKtZ)

  • 메가쓰론 2017/03/14 13:09

    정보 감사합니다. 하긴 중형렌즈들 보면 조리개 낮은걸 본적이 없네요

    (o9GKtZ)

  • 메가쓰론 2017/03/14 13:10

    80 1.9에 중형이면 엄청날라갈것 같은데 아니네유ㅎㄷㄷ

    (o9GKtZ)

  • NMPALE 2017/03/14 13:14

    중형이면 16bit를 지원해주지...
    저도 지름신이 오다가도 14bit라는 이야기듣고 그냥 패스...

    (o9GKtZ)

(o9GK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