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이지은)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2억 8000만원을 기부했다.
경기도 양평군은 4일 아이유가 군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써달라며 2000만원을 기탁하겠다는 뜻을 가족을 통해 전해왔다고 밝혔다.
양평군에는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없지만 바이러스 면역력이 취약한 노인층이 많아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어서 그의 기탁은 더욱 의미가 있는 나눔이다. 아이유가 기탁한 성금은 마스크·손세정제·소독제 등을 사는데 사용할 예정이며 일부는 군내 긴급하게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쓰여진다.
또한 지난 3일 자신의 사무실이 있는 경기 과천시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지역사회 방역활동에 써달라며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과천시는 해당 성금을 지역 방역 활동비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자신이 거추하는 서초구에도 3000만원을 기부했다.
아이유의 선행은 지난달부터 시작된다. 지난달 27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 감염 예방을 위해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어 대한의사협회에도 1억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3000벌을 기부했다. 아이유는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에게 힘이 되고 싶는 마음으로 방호복과 마스크 등 부족한 물품을 지원했다.
아이유는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저소득층,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보호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며 "마스크·손소독제 등 방역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도움이 되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https://entertain.naver.com/ranking/read?oid=241&aid=0003008273
빛이유.
갓
대단하네요.
아이유가 금전적인 여유가 있는 것은 잘 알지만... 저 금액은 쉬운게 아닌데 대단하네요.
기부로 플랙스~
아무피 돈이 많이도 저건 쉽지 않은데 벌써 여러번 기부.... 대단합니다
천사네요. 아이유 오래보고싶네요 짝짝
큰마음! 큰손!
이삐 지은이~
대단하네요
멋짐
봉선아 스릉흔드
굿~
섹시퀸 & 기부퀸 2관왕 ㄷㄷ
ㄷㄷㄷㄷㄷ
아이유는 꾸준히 선행하네요.
진짜 좋아한다.
계속 흥하자
어우야...통도 크네 ㄷㄷㄷ
갓이유..저도 소액이지만 기부해볼 의향이 생기네요
눈부셔서 본문을 볼수가 없군요 ㄷㄷ
ㄷㄷ 2억8천
퀸이유...대단하네요.
2억 8000만원은 적은 돈이 아닌데..
아~유 이쁘기도 하여라
이번에 재산 한 1 퍼는 기부한듯 ㄷㄷ
이래서 제가 유애나입니다 덕질을 못 끊겠어요..
기부천사 아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