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286548

아이슬란드 로드트립 조언을 구해봅니다.

미리 선배님들께 감사하단 말씀 전합니다.
현재 미국 거주중이고 홀로 아이슬란드 일주일가량 로드트립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3월중순).
로드트립 자체를 혼자 가는 것이 처음이라
차를 렌트를 해서 가는 것이 나은지, 가능하다면 저 시간안에 링로드를 도는 것이 가능할지 (중간에 트레킹이나 동굴액티비티 추가 고려)
3월의 오로라상황은 어떠할지(사실 이건 날씨 바이 날씨라 알고있습니다만)
아니면 그냥 트롤익스페디션같은 곳을 통하여 투어신청을 하는 것이 더 좋을지,
다녀오신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조언이 듣고 싶습니다.
홀로 로드트립시, 필요하다면 차에서 며칠정도는 잘 각오도 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를 다녀온 이후로 대자연이 너무 그리워 기획중인데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 셔터프레소 2020/01/05 08:13

    아이슬란드은 무조건 렌트입니다.
    홀로 다니시기보단 적어도 2-3명 무리를 짓고 다니셔야
    위기상황 왔을때 대처가 가능할 것 같아요.
    인구밀도가 워낙 낮아서, 도움청하기가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링로드 도는것은 무리없을듯 하지만 북쪽으로 갈수록 더 눈이 올것 같고
    오로라는 날씨따라 천차만별일것 같아요(오로라는 노르웨이가 더 낫습니다)
    차박이 쉽진 않을텐데 3월이라도 꽤나 추울것을 예상하셔야 할듯 합니다

    (ixlXH0)

  • A7M3_어제는 2020/01/05 09:27

    3명이서 가서 2명이 운전하고 한 겨울에 가서 기상 도로 상태 고려해서 10일정도 돌았네요 투어는 얼음동굴만 한것 같습니다
    장거리 운전만 괜찮으시면 렌트 강추합니다. 중간에 아무데나 차 멈추고 놀고 친구들이랑 쉬면서 가니 덜 피곤하고 추억도 많이 쌓았어요.
    숙소는 이동하면서 예약을 했습니다 눈 와서 길이 막히는것 고려해서 적당한 도시로요
    실제로 북부에서 눈보라가 쳐서 전기도 끊기고 길 다 막히고 해서 조오금 곤란한 적도 있었고 최소 2명이 가야 비용이나 심적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로라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10일 중 딱 하루 날씨가 좋아서 보았어요

    (ixlXH0)

  • story-grapher 2020/01/05 13:35

    2019년 7말8초 링 로드/인랜드 코스로 10박 인랜드는 두번 들어갔고 2박했습니다. 두 번중 한 번은 란드만나 트랭킹 코스 7시간 걸었습니다. 총 거리는 약 2900Km(3,000Km는 안넘었던것 같고) 10박 중 8박은 텐트캠핑하면서 다녔고 2박은 차박했습니다. 운전은 혼자만 했습니다.
    도시나 마을이 자주 없으니 숙박이나 식사가 제한적입니다. 숙소가 고정적이라면 링로드를 전체 돌아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기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로라는 백야기간을 제외하고서는 볼 수는 있다고는 하는데 3월 중순은 오로라 관측이 가능하고 하루 10시간 정도 해가 떠 있으며, 눈이 내릴수 있고, 기온은 0.3정도 된다고 되어있습니다. 차박이 힘드실 수도 있고, 도로여건이 안좋을 수도 있습니다. 너무 무리한 일정으로 여행을 힘들게 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ixlXH0)

(ixlXH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