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255822

소니카메라사면 점검해봐야할부분 뭐가 있나요??

A7r4 구입을 어제 일단 하긴 했는데.. 불량 확인? 점검? 같은걸 문의 드리고 싶습니다.
소니바디 사면 이런건 보셔야되요..등등
문의드립니다.
워낙몰라서.. 애기 찍어주고 싶은 마음에 지르긴 했는데 설명서 정독 중에 있습니다.
생각보다 촬영후 선명하지 않아서 렌즈탓인가..(시그마 45mm f2.8) 하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돈도없고해서 와이프도 부담없는 무게로 렌즈찾다가 선택했습니다. 앞으로 상황 되는대로 늘려가고 싶습니다. 좋은팁 정보 알려주시는점 미리 감사인사드립니다.
*오전에 한번 먹통되던데... 그게뭐였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실것땜에 여쭤봄 ㅠ
*어딘가 게시판에 내용있다면 제가 못찾은거니 용서구합니다..없어서 여쭤봅니다.

댓글
  • yatam 2019/12/09 05:35

    먹통은 소니의 종특이라 어쩔 수가 없습니다
    먹통 시 전원 온오프(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렌즈 혹은 배터리 분리/재결합)
    메모리카드는 필히 바디에서 DB정리 해주세요(사진을 표시할 수 없음 오류 뜸)
    춥고 더운 날씨는 별탈없으나 먼지 혹은 비에 취약 합니다(4세대는 좋아졌다네요)
    소니렌즈는 필터 미장착 시 간혹 렌즈 대물속으로 먼지가 들어갑니다(타기종보다 더)

    (gAFfBP)

  • 아오후아에야에 2019/12/09 06:40

    감사합니다. ㅠ 노노재팬을 뚫고 큰맘먹고 삿는데 먹통이 종특이라니.. 몰랏어요.

    (gAFfBP)

  • 해피스냅퍼 2019/12/09 07:48

    카메라도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쓰다보면 가끔은 이런저런 에러가 나기 마련이고
    또 소니가 먹통을 그러려니 하고 써야 할만큼 먹통이 흔하거나 잦지도 않습니다.
    전에 캐논 오막삼을 쓸때도 렌즈를 인식 못하고 계속 초점이 안잡히던 경험이 있었고
    니콘 D750을 쓸때도 전원을 껐는데 바디가 안꺼져서 배터리를 뺐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경험들은 저에게 단 1회에 불과했으며
    많은 분들이 겪으시거나 또 반복적으로 일어난다면 현재 소니의 두장 찍히는 이슈처럼 여기저기 글이 올라왔겠죠.
    소니의 먹통은 종특이라는 윗분 말씀에 저는 공감이 가질 않구요, 4세대 바디를 사셨으니 해결이 되었으려나 모르겠지만 방금 말씀드린 셔터 한번 눌렀는데 2장 찍히는 문제는 드문드문 글이 올라오고 있으니 이것만 확인하시면 딱히 다른건 없습니다.
    그런데 소니의 데이터 관리는 매우 짜증나는 스타일입니다.
    소니는 애초에 메모리 카드를 빼서 리더기에 끼우고 파일을 복사하는 시스템을 고려하지 않고
    마치 아이폰처럼 기기를 직접 연결하고 자사의 관리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옮기는
    그런 상황을 상정하고 카메라를 만들었나봐요.
    그래서 메모리카드 빼서 컴터에 끼우고 사진을 보거나,
    또는 메모리 카드의 파일을 이동한뒤 카메라에 다시 끼우면
    "표시할수 없습니다"메세지가 뜨거나
    아니면 잘 쓰다가 나중에 메모리가 엉켜서 에러가 뜨며 사진이 날아갑니다.
    그러니 메모리카드를 카메라에 끼우시면 반드시 포맷을(가장 좋구요)
    메모리카드에 살려야 할 사진이 있을 경우는 이미지DB복원을 반드시 실행하세요.
    이것은 그냥 손버릇처럼 메모리 끼우면 자동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언제가 됐든 사진한번 날릴수 있는 위험이 있어요.
    위의 두가지만 손버릇처럼 익숙해 지시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gAFfBP)

(gAFfB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