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성능 단렌즈들이 클라이언트들에게 더 만족도가 높습니다.
삼양 XEEN 렌즈들도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2. 굳이 영상용 렌즈를 살 필요는 없으나, 편리함외에 기능적인 부분이 한가지 있는데.
사진용 렌즈들은 초점을 바꿀때 약간의 화각이 변합니다.
영상용 렌즈들은 T값을 가진경우가 많으며 초점 변경시에도 화각 변화가 없어 이질감이 적습니다.
포커스 브리딩 관련으로 검색해보면 해당 내용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별거 아닌것 같으면서도 실제로 이것 하나 때문에 영상용 렌즈로 가야할경우도 있어요.
3. 18105G 렌즈는 G렌즈에, 줌렌즈에, 이너줌이라서 사용하는 것이지
영상용 렌즈가 애초부터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화질 면에서 굉장히 불만족스러운 렌즈입니다.
이제 저렴한 편이기도 하지 않나요?
4. 크롭 바디 쓰시는분들은 시그마 16, 56 mm 구입하셔서
짐벌과 함께 전자 줌으로 영상 촬영하는것 추천합니다.
저렴하고 고화질입니다. 30mm는 조금 비추
5. 로그 관련 개인팁
저는 CINE 2 > S-Log 2 를 실제로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인물 촬영시 R -2, Y -4, 디테일 -3 하고 피부 보정하면 쉽습니다.
6. 영상만 하면 파나소닉으로 가세요.
이거 정말 맞는말인데.. 소니로 이미 와서 돌아가지도 못하고..
S1도 저한테 맞는 카메라도 아니더군요.
그래서 저도 소니당 ㅠ_ㅠ
7. M3와 A6400 은 궁합이 좋습니다.
M3가 못하는걸 A6400이 합니다.
A6400의 장점 - 오토화이트밸런스 고정, 무게, 네이티브 ISO 500, 영상에서 얼굴 인식, 리얼타임트래킹
M3의 장점 - A6400보다 선예도가 좋습니다, 편집시 더 많은 색 정보를 가지고 있음, 내장형 손떨방
8. 손떨방 쓰니까 또 생각나는데
망원으로 갈 수록 (개인적으로 풀프기준 85mm 이상) 바디 손떨방의 의미가 적어집니다.
그 무슨 영상 봤었는데 망원으로 갈 수록 렌즈에 손떨방 있는게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
팁 점심시간 이용해서 짧게 적어봅니다.
다들 도움 되셨으면 좋겠고,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적고 싶은 내용 많은데 이제 점심먹으러 슝~
다들 맛점하세요~
https://cohabe.com/sisa/1217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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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 좋은 팁이네요
6400 사볼까 하는데 감사합니다~~~
그냥 별 팁 아닌데, 초보분들은 잘 모를만한 내용이라 적어봤습니다. ㅠ_ㅠ
고수분들한테는 어이없는 글일듯 하네요.
비기너 분들에게 도움될만한 정보들이네요~
저도 cine2, s-log2 즐겨 쓰는데 이건 거의 소니의 최적화 된 값이라 봅니다 ㅎ
m3부족해서 영상 서브용으로 뒤늦게 6400을 들였는데 갈수록 타기종이 아른거리지만
지금 있는 소니 렌즈군들 가후가 어마무시한지라 이사도 쉽게 못하고...
어차피 상업촬영자도 아니니 저는 끌어안고 쭈욱 가야할거 같네요 ㅜㅜ
CINE 4 보다 CINE 2가 엄청 좋더군요.
저도 이사 못해서 소니 끌고 갑니다.
적응도 해야되고, 중고로 팔기도 해야되고.
파나소닉 S1으로 이사갈까 했었는데 S1 AF가 너무 심각한 수준이라 ㅠ_ㅠ
니콘 s렌즈들이 포커스브리딩 문제 해결하고 나왔더라고요. 다음세대에는 니콘 많이 쓸거 같습니다.
저도 사진때문에 소니생활 시작했는데 결국 오늘 6400이 들어옵니다. 위빌랩에 가벼운 거 하나 물려서 웨딩 정도 찍으려고요 ㅎㅎ
그리고 틀린 정보가 아니라 18105같은 거 일반레벨, 저처럼 몇십짜리 정도 서브 정도로 납품하는 사람들에겐 매우 좋다고 봅니다. 애초에 그런 영상은 afc 쓰니깐 파워줌이 매우 훌룽한 수단이거든요.
그런 사람이 느끼기엔 본문글은 너무 프로페셔녈 영역의 이야기를 하시는 게 아닌가 싶어요. 정가 299만원짜리 28135g같은 걸로 부업하는 분은 별로 없을테니까요.
그리고 8번은 뭐냐면 이론적으로 바디떨방은 어차피 렌즈를 통해 들어온 빛을 다시 바디에서 잡아주는 거잖아요. 렌즈단계에서부터 빛이 안정화돼서 들어오면 더 효과적일 수밖에 없는 겁니다.
몇번 동영상안찍어본 생초보인데요
실내에서 slog2로 찍으니까 너무 어둡게 나오더라구요
루마퓨전에서 소니slog2 lut적용해봤는데도 어둡고 노이즈가 많이끼던데 이럴땐 어떻게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