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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240은 대체 왜...?

EF에서 못넘어가고 있는 이유는 딱하나.
제가 탐론 28-300mm 사용빈도가 높습니다.
보통 특별한 목적성이 없는 출사라면
85.4 하나로 찍고 그 외 상황은 모두 28-300으로 커버해왔습니다.
탐론 28-300이 크기도 작고 무게도 540g 입니다.
화질도 좋구요 지금 논란중인 왜곡도 거의 없습니다(아주없진않지만)
가격도 중고로 40만원에 산 렌즈입니다....
그런데 대체 왜 750g에 110만원이나 하는 렌즈가(RF 24-240mm)
똑같은 10배줌 렌즈인데 기본적인 왜곡도 하나 못잡고
그렇다고 화질이 좋은것도 아니고 왜 장점이랄게 없는걸까요?
캐논이 탐론보다 슈퍼줌 기술력이 떨어지나요????
(이건 소니도 마찬가지더라구요)
댓글
  • 맥그로힐 2019/10/21 09:10

    혹시 28-300 pzd시면 eos r에서 주변부 초점 잡는거 쾌적하게 잡히시나요?
    중앙부는 잘 잡는데 초점영역을 좌우 2/3지점부터 해놓으면 초점을 거의 못잡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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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_rin 2019/10/21 10:15

    28-300 pzd는 맞는데 아직 r로 못넘어갔습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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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ay칸 2019/10/21 09:12

    캐논을 변호하는건 아니지만..기술이 없다기보단 보통 메이저 회사들은 고급렌즈에 쏟는 정성과 저가형 렌즈에 쏟는 정성이 많이 다른것 같습니다. 렌즈 회사마다 추구하는 가치도 다르구요. 시그마는 온리 화질, 탐론은 경박단소.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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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현도현아빠™ 2019/10/21 09:24

    줌 배율도 중요하지만
    광각단의 24mm와 28mm 는 차이가 큽니다.
    같은 10배율이라도 24mm부터 시작하는 렌즈가 설계 시 더 어렵습니다.
    그리고 요즘 미러리스에서 광각단 설계 시 렌즈 보정 기술을 활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광학적으로 극복을 해야하지만 최고급 렌즈군 외에는 편법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24-105 F4 렌즈 중 탑이라는 소니 24-105G 렌즈도 24mm에서 렌즈 보정 없으면 코너에 볼수 없을 정도로 비네팅이 심하게 생깁니다. (광량 저하 수준이 아니라 24-240 처럼 생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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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루지니™ 2019/10/21 09:34

    무슨 왜곡을 못잡았다는 얘긴지 이해가 안되는데 설명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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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_rin 2019/10/21 10:13

    24-240mm 광각구간이 거의 어안렌즈입니다
    자동보정되긴하는데 raw로 출력하면 것도 안되는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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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휘경 2019/10/21 09:47

    댓글에 있는대로 28-300과 24-240은 같은 10배줌이고 앞의 것이 10.5배 줌으로 줌 비율이 높아 보이지만 난이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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