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153384

프리코네는 와우 그 자체다

도타올스타즈.jpg

워크의 유즈맵이었던 도타 올스타즈를

 

도타2.jpg

유즈맵 개발자들이 그대로 게임으로 베껴내서 출시한게 도타2고 


도탑전기.png

도탑전기는 도타2와 워크를 베껴왔고,

(도탑전기는 도타에서 이름을 따오고 실제로 맨 앞열 해적선장의 배날리기 스킬은 도타에서 훔쳐왔다) 

 

프리코네사진.jpg

프리코네는 그 도탑전기를 모방했으니

 

프리코네는 그야말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다.

 

 

 

 

한국.jpg

비슷한 예로 로마 그 자체인 한국이 있다

 

 

 

댓글
  • qmwopdlc;%4 2019/09/04 23:47

    도타 올스타즈에 나오는 애들 설정이며 디자인이며 워해머의 영향을 크게 받았고 워해머는 또 고대로 올라가면...

  • 엠포캐논 2019/09/04 23:51

    근본의 근본을 따지면 와우는 전쟁망치 파쿠리 한거고 더 올라가면 톨킨까지...

  • 야옹고래 2019/09/04 23:48

    로마라는 건 사실 우리나라의 이놈아! 하는 '노마'가 건너가서 만들어진 국명입니다. 로마 시민들을 부리던 위대한 환국에서 '이놈아!'하고 부르던 걸 '이 로마!'로 들은 것이죠.

  • 루리웹-3926608758 2019/09/04 23:51

    그럼 프리코네 = 돌죽 성립이네

  • qmwopdlc;%4 2019/09/04 23:47

    도타 올스타즈에 나오는 애들 설정이며 디자인이며 워해머의 영향을 크게 받았고 워해머는 또 고대로 올라가면...

    (X68rsn)

  • LVCIVS BRVTVS 2019/09/04 23:52

    로그트레이더시졀엔 무얼 베꼈지?

    (X68rsn)

  • 암흑 아싸 2019/09/04 23:53

    ... 스타쉽 트루퍼스?

    (X68rsn)

  • H.Barca 2019/09/04 23:54

    듄 : 어흠.

    (X68rsn)

  • 뉴늅비 2019/09/05 00:00

    D&D... 듄... 반지의 제왕....

    (X68rsn)

  • 루리웹-2283343394 2019/09/05 00:23

    결국 조상님은 다 아라크니드야.

    (X68rsn)

  • 귀촉새 2019/09/05 00:27

    이 사진속 아라크니드도 영화판이지 소설판은 매우 막강함 트루포랑 같이 하향쳐먹음

    (X68rsn)

  • 루리웹-2283343394 2019/09/05 00:30

    알어.
    그냥 이해를 도울려고 워리어버그 사진 하나 가지고 온 거야.

    (X68rsn)

  • 루리웹-2283343394 2019/09/05 00:35

    이런 그림도 있고 다른 것도 있는데 다른 거 올리니 되려 잘 모르는 사람이 많더라고.

    (X68rsn)

  • ETS토익 2019/09/04 23:47

    로마 또한 우리 쥬신의 일부분이쥬

    (X68rsn)

  • 루리웹-3926608758 2019/09/04 23:48

    게임 만듬새는 리니지 그 자체인데

    (X68rsn)

  • 창천의 오리 2019/09/04 23:49

    리니지도 디아블로에서 따오고
    디아블로도 돌죽에서 따오고
    엌ㅋㅋㅋㅋ

    (X68rsn)

  • 루리웹-3926608758 2019/09/04 23:51

    그럼 프리코네 = 돌죽 성립이네

    (X68rsn)

  • onlyNEETthing4 2019/09/04 23:56

    그러니까 근본으로 돌아가서 돌죽하자
    webzook.net:8080

    (X68rsn)

  • 에르타이 2019/09/05 00:17

    돌죽이 아니라 넷핵 아님? 돌죽도 넷핵의 영향을 받은 게임 중 하나고, 리니지의 강화 시스템과 각종 커맨드가 돌죽이 아니라 넷핵쪽이 원류라 들었음.(특히 강화 실패 확률)

    (X68rsn)

  • 슈발로이카1 2019/09/05 00:29

    넷핵 맞음 코드랑 아이템명까지 비슷함. 우럭하이 방패 같은거

    (X68rsn)

  • 야옹고래 2019/09/04 23:48

    로마라는 건 사실 우리나라의 이놈아! 하는 '노마'가 건너가서 만들어진 국명입니다. 로마 시민들을 부리던 위대한 환국에서 '이놈아!'하고 부르던 걸 '이 로마!'로 들은 것이죠.

    (X68rsn)

  • 엠포캐논 2019/09/04 23:51

    근본의 근본을 따지면 와우는 전쟁망치 파쿠리 한거고 더 올라가면 톨킨까지...

    (X68rsn)

  • 뾰롱앤틱기어황달뾰롱 2019/09/04 23:58

    즉 프리코네는 실마릴리온 그 자체다.

    (X68rsn)

  • 미스터 AaA 2019/09/05 00:03

    톨킨도 북유럽신화 차용한거 아닌가

    (X68rsn)

  • 뽜이아 2019/09/04 23:52

    욕안먹는법 알려줌
    코레류라고 불리는것처럼 도탑류라고 부르면됨

    (X68rsn)

  • 임신한로리황달 2019/09/04 23:55

    애초에 라인게임이라 도탑류라고 부르는 것도 웃기긴 함

    (X68rsn)

  • 생육 2019/09/04 23:52

    게임업계는 지네인간인걸로

    (X68rsn)

  • 비셀스규리하 2019/09/04 23:53

    로마의 후예는 한국이었던건가

    (X68rsn)

  • 루리웹-1863066474 2019/09/04 23:54

    로마의 후예가 아니라 로마 그 자체가 한국임

    (X68rsn)

  • ✿YURiCa 2019/09/04 23:54

    그냥 정답은 자기 안하는 겜엔 신경 끄고 자기겜 조용히 자기들끼리 즐기면서 하면 되는데 딴겜에 오지게 욕하니 뭐 하나 문제 있으면 죽어라 까이는거지.
    어짜피 팬덤 크면 조용히 지나가고 사건 터져서 팬덤 줄어들면 그때 또 터지겠지. 소전만 봐도 그래왔음.

    (X68rsn)

  • 마테로브 2019/09/04 23:54

    그리고 워크래프트는 듄2의 아류작이였다

    (X68rsn)

  • 루리웹-7339242553 2019/09/04 23:55

    끝도 없이 올라가면 사실 프리코네의 기원은 체스일수도 있음

    (X68rsn)

  • 디노버거 2019/09/04 23:55

    유즈맵개발자가 자기들이 만든거면 배끼는게 아니지않나?

    (X68rsn)

  • 외장하드맛감 2019/09/04 23:56

    워크의 유닛 디자인까지 그대로 베껴가서 문제였음
    아직도 도타의 영웅명 보면 워크 유닛명 흔적이 진하게 남아있음

    (X68rsn)

  • 오늘도난 2019/09/04 23:56

    사실 도올도 도타의 읍읍

    (X68rsn)

  • 디노버거 2019/09/04 23:57

    아 고건 그러네. 어쩐지 언더로드하는데 머리두개달린 오우거있더라

    (X68rsn)

  • 리엇 2019/09/04 23:59

    유즈맵도 결국은 워크3의 맵에디터를 이용한거라 자작이라고 보기엔 한계가 있음.

    (X68rsn)

  • H.Barca 2019/09/05 00:03

    근데 사실 유즈맵 자체가 원래 게임의 요소를 쓰는 거니까요. 물론 그걸 기반으로 새 게임을 내는 건 다른 문제지만.

    (X68rsn)

  • Kestrel 2019/09/05 00:16

    공식적으로는 밸브랑 블자랑 캐릭터 디자인 관련해선 싹다 고치고 손 털었긴 함.

    (X68rsn)

  • 흑역사진행중 2019/09/04 23:56

    오리지널보다 잘 만들면 괜찮다고 하는 사람 봄
    이게 바로 빠가 까를 만드는 팬덤의 힘인가 싶다

    (X68rsn)

  • 배드뉴스는출처부터 2019/09/04 23:57

    와우빠는 논리가 그거임

    (X68rsn)

  • 오늘도난 2019/09/04 23:57

    오리지날에서 벗어나서 자기들만의 아이덴티티라도 잇으면 괜찮을거 같은데
    그거 없으면 뭐

    (X68rsn)

  • 배드뉴스는출처부터 2019/09/04 23:58

    와우도 에버퀘스트에서 베낀거아닌가?

    (X68rsn)

  • 오늘도난 2019/09/04 23:59

    그래서 에버퀘스트 제작진을 데려왓읍니다!!
    그러고 한동안 이게 와우냐 eq지라고 욕 먹음 ㄲㄲ

    (X68rsn)

  • 치킨은가슴살 2019/09/05 00:02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쪽이 더 진할걸 떼쟁같은거

    (X68rsn)

  • 행인A씨 2019/09/04 23:59

    도타 올스타즈를 배껴서 도타2를 만든게 아니라
    오리지널 시절 도타가 확팩 풀리면서 배낀맵들 우후죽순처럼 나오고 그중 제일 흥한게 도타 올스타즈
    즉 도타올스타즈 자체가 도타의 아류작

    (X68rsn)

  • 처녀스테이션 2019/09/04 23:59

    이 세상엔 착한 표절과 나쁜표절이 있는데 대 일본의 게임이 표절하면 갓 프리코네가 되는것이고 미개한 한국이 표절하면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가 되는것입니다

    (X68rsn)

  • 배드뉴스는출처부터 2019/09/05 00:00

    롤은 착한 표절이죠?

    (X68rsn)

  • 처녀스테이션 2019/09/05 00:01

    감히 일본의 게임이 아니니 나쁜표절 같습니다 허허

    (X68rsn)

  • 처녀스테이션 2019/09/05 00:01

    하지만 팬층이 두꺼우니 넘어가죠

    (X68rsn)

  • 배드뉴스는출처부터 2019/09/05 00:04

    똑같이 표절ㅉㄲ겜이지만 팬층이 얇아서 까이는 붕괴;;

    (X68rsn)

  • 그냥일반유저 2019/09/05 00:12

    사실 국내 매출 보면 도저히 팬층이 얇다고 할 순 없긴 한데
    롤이랑 비교하면 천지차이긴 하지

    (X68rsn)

  • カラス 2019/09/05 00:03

    저런식으로 마크 따라한 드퀘빌이 따지고 보면 이건데요?하면서 넘어갔지..

    (X68rsn)

  • egjakgjea 2019/09/05 00:04

    프리코네가 표절 아니라고 하기엔 ui를 너무 따오긴했지
    표절이냐 아니냐를 가장 판가름하는건 역시 한눈에 봤을때 배꼈냐 안배꼈냐지
    캐릭터성,UI,일러,모션 등등이 가장 제일 먼저 보이고 제일 파악하기 쉬운것들이고
    좀 다르게 했으면 그냥 횡스크롤 자동진행형 rpg라고 장르로 칠수도 있었다.

    (X68rsn)

  • 루리웹-1863066474 2019/09/05 00:06

    폰게임 초창기부터 횡스크롤 디팬더류 게임들은 저 형태랑 유사했었음
    도탑전기가 제일 잘 다듬어서 나온 게임이었고, 도탑전기 아류가 엄청 많이 쏟아져서

    (X68rsn)

  • 키타에리 2019/09/05 00:06

    머야 그럼 도탑하면 이쁜로리캐릭 볼수있는거지? 깔러 간다

    (X68rsn)

  • 2019/09/05 00:10

    분석해보면 개표절 이시국에일본게임?
    인데 캐릭터 이쁘다면서 가챠함
    가챠 게임 욕하면서 가챠함

    (X68rsn)

  • 배드뉴스는출처부터 2019/09/05 00:15

    신작 아트리에 시리즈는 다들 꼴린다고하던데

    (X68rsn)

  • 마뱀씌 2019/09/05 00:13

    격아인가?

    (X68rsn)

  • e-motion03 2019/09/05 00:15

    워크래프트도 거슬러 올라가면 위에서 지적했듯이 세계관은 프랭크 허버트의 듄의 영향을 받은 전쟁망치의 영향을 받았고, 게임성쪽은 워크1이 RTS장르의 시초작인 웨스트우드의 듄2 아류니 표절이니 말이 많을 정도로 비슷했었고... 듄의 영향력을 더블로 받았네, 생각해보니.

    (X68rsn)

  • 흐물컹 2019/09/05 00:17

    그렇군..

    (X68rsn)

(X68rs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