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물당 바른당 자유당에서 각각 민주당 경선에 참여하겠다는 사람이 20%가 넘는 상황.
민주당 경선 총 참여 의향자 중에서 궁물당 바른당 자유당을 모두 합한 퍼센티지가 30%가 넘어가고 있음.
실제 경선 참여율은 민주당 지지자들이 더 높아서 차이는 좀 더 벌어지겠지만
결코 방심해서는 안될 데이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선 역선택까지 포함하면 1차 투표에서 문재인이 51%의 득표를 얻는 것으로 나옵니다.
현재 안희정 지지율의 현실.
민주당에서는 70%가 문재인, 정의당에서도 2배 차이.
주변에 민주당 경선 참여 적극적으로 알려서 어처구니 없는 결과가 나오지 않도록 합시다.
근데 저게 말이 안되는게...저러면 선거인단이 천만명이 넘게 나와요. 기본적으로 민주당 지지층에서 많이 참여할거고, 기타정당 지지층에서는 별로 참여 안할겁니다. 역선택 전부 고려해도 과반이니...아마 60%이상 얻어서 1차에서 끝날겁니다.
[리플수정]김어준의 설레발은 걸러서 들어야합니다. 조직적 참여는 처벌 대상이며 경선 결과에 영향을 미칠 정도의 규모면 신청방식 특성 상 증거가 남을 수 밖에 없어요. 저것은 다 유권자의 불안심리를 이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여론조사의 한계는 분명히 있죠. 하지만 경계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 열심히 참여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실제론 더 될듯
이거야 말로 샤이가 존재 할 만한 물음이니깐.
[리플수정]실제로는 개인은 저만큼은 안 들어오겠죠 하지만 조직을 하면 티나게는 안할 거고..긴장은 해야 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