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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루리웹-5933381709 2019/08/19 11:13

    2d 3d 생산성이 넘사벽이라 불가피한선택임
    이쁜 2d 에서 ㅈ같은 3d로갈아타는게 효율차이가 넘심함

  • 리디앙스 2019/08/19 11:06

    아니 시발 도트가 아니라 도트같은 그래픽이었네

  • 반닥붕 2019/08/19 11:07

    도트도 그래픽인데

  • 사건 2019/08/19 11:17

    도트는 장인이 한땀한땀 찍어야되서 생산성 따지면 어쩔 수 없지.
    든파도 저 방식으로 바꾸면 좋겠음.

  • 루리웹-53904950 2019/08/19 11:16

    노파심에 말하지만 개발 투자금 대줄거 아니면 저런거 가지고 갈구진 말자..

  • 희나 2019/08/19 11: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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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쇼코&키라리☆ 2019/08/19 11: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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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디앙스 2019/08/19 11:06

    아니 시발 도트가 아니라 도트같은 그래픽이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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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닥붕 2019/08/19 11:07

    도트도 그래픽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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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디앙스 2019/08/19 11:07

    아 2D 냐 3D냐를 말하고 싶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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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31283422 2019/08/19 11:06

    평면도트가아니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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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 뭐였지? 2019/08/19 11: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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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꼬마자이로 2019/08/19 11:08

    던파 도 그래픽 만 업글 되면 좋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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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8/19 11:16

    던파 그래픽업뎃하고 도트버리면 던파2가되서 안됨
    메이플2생각안나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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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무로-레이 2019/08/19 11:18

    아크시스템 : 되는데?
    그냥 든파애들이 실력이 부족한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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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8/19 11:23

    뭔소리여
    2d도트 횡스크롤 액션RPG겜이 던파의 정체성인데
    그래픽업뎃을 한다고 2d를 버리거나
    도트를 버리거나
    아무튼 하나만 버려져도 정체성을 잃는거임
    그렇게 하나를 버리려면 그건 그냥 기존 던파가 아니라 던파2라는이름으로 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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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쇼코♡코우메 2019/08/19 11:24

    아크도 우려 개많았어
    걔네가 굇수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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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무로-레이 2019/08/19 11:25

    불가능한게 아니라는거임.
    아크시스템정도의 실력과 열정이 있으면 됨.
    버는 돈 생각하면 든파애들이 몇배나 버는데 그냥 안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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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무로-레이 2019/08/19 11:27

    3D로 구현하더라도 유저가 보기에 2D 도트 횡스크롤로 똑같게 느끼도록 할수 있음.
    대표적인 사례가 본문의 툴 같은거임.
    그걸 자연스럽게 엔진 개발하고 구현하는게 실력이고 노하우인데
    든파애들이 능력없어서 못하는것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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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아암 2019/08/19 11:08

    2D같은 3D겠지. 도트같은 그래픽은 도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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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5933381709 2019/08/19 11:13

    2d 3d 생산성이 넘사벽이라 불가피한선택임
    이쁜 2d 에서 ㅈ같은 3d로갈아타는게 효율차이가 넘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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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5510283241 2019/08/19 11:16

    신기하네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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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53904950 2019/08/19 11:16

    노파심에 말하지만 개발 투자금 대줄거 아니면 저런거 가지고 갈구진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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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our Breath 2019/08/19 11:17

    효율 문제가 엄청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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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건 2019/08/19 11:17

    도트는 장인이 한땀한땀 찍어야되서 생산성 따지면 어쩔 수 없지.
    든파도 저 방식으로 바꾸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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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411075587 2019/08/19 11:25

    던파같은경우엔 저 방식으로 바꿔도 별 차이 없어.
    배경은 그나마 나은데 캐릭터 도트는 도트특유의 데포르메를 일일이 설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귀찮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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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녀의탐구자 2019/08/19 11:18

    어쩔수 없어 진짜로 손으로 도트찍었다 해도 딱히 티가나는거도 아니고 알아주는 사람도 거의 없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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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브 2019/08/19 11:18

    가끔 3d가 2d보다 지저분해서 그렇지 저정도면 괜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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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saca 2019/08/19 11:18

    와 신기하네
    검은 외곽선은 따로 효과를 준 것 같고 네모 상자 테두리에 도트 그래픽 박아서 눈속임까지는 했는데
    바닥 부분과 연결되는 부분은 렌더링 화면에서 도트로 보이게끔 따로 후보정을 준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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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무로-레이 2019/08/19 11:19

    애초에 저런 목적으로 나온 툴이 있음.
    한창 개발자들 사이에 광고 했던것같은데..이름이 기억이 안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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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saca 2019/08/19 11:21

    아아.. 그런 툴이 나왔구나
    답변 감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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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ISSY 2019/08/19 11:19

    갓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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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란즈크네츠 2019/08/19 11:22

    저래서 사양을 마니 먹는구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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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랄말게 2019/08/19 11:24

    어차피 비쥬얼적으로 차이없으면 쉬운쪽으로 개발하는게 당연한거지
    저런거에 문제삼는게 이상한거임, 저런거에 딴지걸면 기술이 발전하는 의미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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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727-200 2019/08/19 11:26

    뭐, 어때? 2D처럼 보이면 그만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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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핵사과 2019/08/19 11:26

    날 속였어! 잘도 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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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별바다🌊 2019/08/19 11:32

    그 엔터더 건전인가 그거도 3d 라던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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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면후르륵 2019/08/19 11:32

    나도 도트 어느정도 찍었지만 시간 지날수록 이미지를 도트화 하는쪽으로 머리 쓰게 되더라.
    효율찾기 시작하니까 비슷한 결과물 나오는 시간이 거의 3/2정도로 줄어 버리니 자연히 쓰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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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utu.be 2019/08/19 11:33

    어차피 지금 게임그래픽 엔진들은 전부 3D만 처리함.
    2D랍시고 도트 찍어서 스프라이트 만들어도 그래픽가속기 입장에선 그림이 들어간 3D 판때기 바닥에 나열한거임.
    아예 옛날 윈도즈의 GDI 같은 것 만 쓰고 그래픽 가속을 안 쓴다면 모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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