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
장점: 독창적인 창의성이 드러나는 마법, 펜싱 결투를 연상시키는 전투 마법
단점: 전투 마법이 결국 레이저 빔으로 귀결되서 액션 연출이 많이 심심함
워크래프트
장점: 판타지 게임을 연상시킬 정도로 전래 없는 화려하고 이펙트 쩌는 마법
단점: 영화에서까지 게임 같음
반지의 제왕, 호빗
장점: 절제되어 있고 형용하기 힘든 기적같은 느낌의 마법을 묘사함
단점: 그래서 간달프가 왜 마법사죠라는 대중의 영원한 의문을 낳음
MCU
장점: 동양적인 만다라 마법진 연출과 시공간을 꿰뚫는 과학적인 묘사까지 참신함
단점: MCU 기존의 마법 묘사에 비하면 진짜 마법같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전통적인 마법느낌은 덜함
어벤져스 3-4편에 가서야 스케일이 커진 마법이 등장함
찐따같이 장단점이랍시고 비교를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전부 좋아함
할리우드 영화에서 우리가 아는 판타지 마법 연출하긴 여러모로 골치일거임
진짜 그대로 가져오려니 너무 게임같아서 유치해지거든. 어느 정도 실사에 걸맞는 절제가 필요함
그렇다고 영화에서 마법진이 나온 예시 생각해보면 딱히 별로 없는거 같음
딱 닥스 정도가 너무 유치하지도 않고 멋있게 잘 나온거 같음
MCU는 진짜 마법사들 싸우는 것보다 CG로 싸우는게 더 마법사 같더라
닥터 스트레인지에서는 마법이 뭔가 스케일이 작고 무기같은거 소환하는게 주류여서 아주 커보이진 않았는데
인피니티 워 되니까 막 행성 지각도 파괴하고 스페이스 스톤의 히오스캐논도 나비로 만들어버리고 멋졌음
샤이닝 아르크!
MCU는 진짜 마법사들 싸우는 것보다 CG로 싸우는게 더 마법사 같더라
닥스가 별로라는게 아니라 미스테리오가 찌질한 성격에 비해 너무 간지나게 싸워서....
샤이닝 아르크!
앗...
워크도 마법만큼은 쏘쏘했음ㅋ
닥터 스트레인지에서는 마법이 뭔가 스케일이 작고 무기같은거 소환하는게 주류여서 아주 커보이진 않았는데
인피니티 워 되니까 막 행성 지각도 파괴하고 스페이스 스톤의 히오스캐논도 나비로 만들어버리고 멋졌음
난 스트레인지가 천수관음해서 분신술 쓰는 것보다 그 나비만드는게 더 멋지더라
저 중에서는 워크가 가장 싫었지
마법 자체가 싫은게 아니라 눈깔빛이 진짜 아니었어..ㅡㅡ
일본 판타지 애니나 게임에서 닥터같은
마법진 많이 사용하잖앜ㅋㅋㅋㅋ
그렇다고 영화에서 마법진이 나온 예시 생각해보면 딱히 별로 없는거 같음
딱 닥스 정도가 너무 유치하지도 않고 멋있게 잘 나온거 같음
마법사의 조카
할리우드 영화에서 우리가 아는 판타지 마법 연출하긴 여러모로 골치일거임
진짜 그대로 가져오려니 너무 게임같아서 유치해지거든. 어느 정도 실사에 걸맞는 절제가 필요함
미러디멘션!
마법사의 제자는 없을줄 알았다
난 워크 마법쓰는거 개멋있던데
난 저기서 워크 빼고 다 취향인데
워크는 뭔가 전체적인 느낌 자체가 조잡했어
난 반지 마법이 좋음 특히 3에서 그 후레쉬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