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 노동당, CON: 보수당, BRX: 브렉시트당, LDEM: 자유민주당, SNP: 스코틀랜드국민당, GRN: 녹색당, OTH: 기타/무소속)
영국 정당 지지율 및 의석 예측
노동당(중도좌파-좌익): 29%(+3), 295석(+33)
보수당(중도우파-우익): 23%(-1),163석(-155)
BRX(우익대중주의): 20%(=), 67석(+67)
자민당(중도-중도좌파): 19%(=), 65석(+53)
SNP(지역주의 좌파): 4%(+1), 38석(+3)
녹색당(생태주의 좌파): 3%(-2), 1석(=)
기타정당/무소속: 2%(-1), 0석(=)
웨일스 당(지역주의 좌파): 3석(-1)
북아일랜드 정당: 18석
노동당 6%p차 1위
총 의석: 650석
명목 과반: 326석
실질 과반: 326-a(신페인 보이콧)
조사기관: Survation
조사기간: 7/10-11
표본크기: 1,012명
영국 노동당이 제레미 코빈 대표의 EU 잔류 및 제2국민투표 지지선언에 힘입어 격차를 벌리며 1위 자리를 굳혔습니다. 한편, 보수당은 당 대표 겸 총리 경선에도 불구하고 다른 조사에 비해 응집효과를 누리지 못했습니다.
이어서 나이젤 패라지 등이 영국독립당의 극우화 이후 탈당해 만든 브렉시트당이 보수당 브렉시트 강경파와 독립당 표를 흡수하며 3위에 올라섰으며, 100% 소선거구제와 지역 후보 부재 등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의석 획득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 상황입니다. 그리고 영국 유럽연합 지지자들의 전폭적인 지지가 모여든 자유민주당이 19%의 높은 지지율로 4위에 등극했습니다.
테레사 메이 총리의 기약없는 브렉시트 기간 연장 때문에 보수당 브렉시트 강경파의 불만이 폭발하며 대거 브렉시트당으로 이동한 후유증이 아직도 가시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노동당 역시 보수당 급락세 초반엔 반사이익을 얻었지만, 유럽의회 선거로 EU 지지층이 자민당과 녹색당으로 결집하면서 지지율이 급락했으나, 재반등 기미를 보이는 중입니다.
만일 보수당 당대표 경선 이후 재총선이 이루어질 경우, 보수당은 매우 혹독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에 따라 테레사 메이 총리의 뒤를 이을 신임 총리는 막중한 책임을 떠안게 됐습니다. 현재 경선 후보는 브렉시트 강경파 보리스 존슨 전 런던시장과 온건파 제레미 헌트 외무장관입니다.
한편, 스코틀랜드 지역정당 SNP는 확고한 친유럽 노선으로 기존 지지층을 견고히 유지 중입니다.
출처
https://twitter.com/Survation/status/1149678561210576897
브렉시트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 할텐데..항상 좋은 정보 잘 보고 있습니다.
공화// 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실제로 저리 나오면 노동당 자민당 연립정권 나오려나요?
사직구장// 무조건이죠
사직구장// 보수당과 북아일랜드 민주통일당 마냥 SNP와의 연정을 시도할 수도요. 가능성은 불확실하지만요.
추천
[리플수정]천강서이준// 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아침 보내세요.
테테니스// 좋은 하루 되세요!
2022 총선 상당히 기대됩니다
유래없는 4당체제가 어떻게 될지
[리플수정]테테니스// 자민당의 상승세로 3당 구도이던 2010년 보다 더 예측불허가 될 듯 합니다.
테테니스// 근데 총선 그전에 하지 않을까요? 당장 올해 하반기에 프랑스가 영국보고 나갈지말지 빨리 정하라고 하지 않았나요?
[리플수정]WeHappyFew// 전통의 양당과 브렉시트관련 뚜렷한 목소리의 자유민주당, 브렉시트당 거기에 녹색당도 있고 SNP는 다시 석권할 기세
사직구장// 조기총선 규정이 국회의원 2/3 이상의 동의인데 아마 보수당 쪽에서 동의 안할겁니다
eu 잔류쪽으로 기우는건가요?
저 연립에서 안정적인 정권이 나올지...
[리플수정]firedup// 사실 2017년에도 10석짜리 민주통일당이랑 연정한것 때문에 브렉시트 협상과정에서 두고두고 골칫거리가 됐는데, 수십, 수백석짜리 정당끼리 서로 해야하는 상황이니요.
거기다 주요정당 전부 성향차가 상당하니...
노동-보수는 물론이고 보수-자민도 2010년의 처참한 실패를 본 자민당이 절대 안할거고, 브렉시트 당은 보수당과의 연정가능성도 의문이라서요.
99victory// 브렉시트 찬반별 정당 지지율은 그렇지만, 당을 지지할때 브렉시트만 이유인게 아니니 전체적인 잔류 여론은 불확실한 듯 합니다.
와... 브이포벤데타 생각나네요..
microeco// 영국 정치가 영화에서나 나올 수준의 정치적 격동을 브렉시트 이후 겪고 있는 듯 합니다. 막강했던 양당제에서 이젠 4당 경쟁 구도라니...
북아일랜드정당이 따로 있군요
SNP는 소선거구제의 이점을 제대로 누리네요..지지율은 녹색당이랑 같은데
[리플수정]알란파슨스// 기존엔 영국 노동당과 협력하던 중도좌파 아일랜드 통일파 SDLP와 친영 보수파이자 보수당과 협력하던 UUP의 양강구도 였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자 통일, 친영 양대 진영이 강경해지면서 영국 보수당보다 훨씬 우파적인 친영 강경파 민주통일당과 통일 강경파이자 좌익 정당인 신페인 양강구도로 변했으며 현재 의회 의석도 이 양당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신페인은 영국의 통치를 인정할 수 없다며 뽑히고 등원을 거부하고 있지만요. 위 실질 과반의 -a가 신페인 의석에 따른 변화입니다.
[리플수정]MBDTF// 스코틀랜드 지역구에서 간발의 차로 1위만 차지해도 소선거구제 하에선 그게 다 의석이 되니요. 따로 조사한 걸 보면 2당과의 격차를 10%p 이상 벌리더군요.
재미있게 봤네요 영국사시나봐요 추천
[리플수정]RedsoxGoGo//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영국에 사는 건 아니지만 흥미로운 조사들이 많아서요.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