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057829

야경 찍사에게 필요한 장비:LED 손전등

전에 이 것( https://lenswork.tistory.com/entry/Xiaomi-lpb01zm%EC%83%A4%EC%98%A4%... ) 22,000원에 구입했는데 요즘 검색해 보니 국내 최저가가 14,000원대로 내려 갔더군요.
제가 다른 LED 손전등도 있는데 요즘은 밤에 이 것만 카메라 가방에 넣고 다닙니다.그 이유는 색온도가 다른 LED는 너무 푸르딩딩한 블루 라이트에 가까워서 눈이 피곤하더군요.샤오미 손전등은 그나마 색온도가 조금 따뜻합니다.그렇다고 CRI가 크게 좋은 것은 아니지만 일반 LED에 비하면 좀 낫습니다.밤에 길 비추면 좀 더 편안하게 느껴집니다.산에서 캄캄할 때 내려올 땐 손전등이 필수입니다.
또한 일반 LED는 전용 배터리나 AA 배터리가 들어가서 충전하는 것도 번거롭습니다.샤오미 LED 손전등은 USB 충전이라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해도 됩니다.
그런데 쓰다 보니 이게 단점도 보이는데 몸통이 동그란 형태라 어디 바닥에 두면 굴러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또 알리 뒤져보니 몸통이 네모난 비슷한 LED 손전등이 있어서 또 하나 주문했습니다.가격도 만 7천원대라 부담도 없고요.
solove_led.jpg
문제는 이게 언제 도착할지 모른다는거죠.뭐 냅두면 언젠가 오겠죠.
그리고 하나 더 지른게 있는데 이런 손전등은 실사용시 가장 큰 문제가 반드시 손 하나를 필요로 한다는겁니다.어두운 곳에서 렌즈 교체하거나 장비 만지다보면 한 손에 손전등 들고 하는게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또 뒤지다 보니 목에 거는 플렉시블 형태의 충전식 LED가 보이더군요.이 것도 주로 배터리 넣는 형태의 것이 많더군요. USB 충전식은 잘 안보이고요.
Neck_LED.jpg
.
.
Neck_LED_2.jpg
다만 이건 길이가 있어서 쉽게 가방에 넣어서 다닐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도착하면 확실히 알 수 있겠죠.
LED 발색도 블루 라이트에 가까워 보이더군요.필요시에만 잠깐잠깐 쓸거라 별 문제는 안되지만.

댓글
  • 해피스냅퍼 2019/06/08 23:41

    저도 위의 사진과 비슷한 LED 플래시가 있는데
    말씀처럼 데굴데굴 굴러가서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궁리하다가 자전거 플래시용 홀더를 달았습니다.
    좀 없어보이긴 하지만 굴러가지도 않고
    안쓸때는 삼각대 다리에 끼울수도 있고 해서 좋더라구요.

    (2Y7qLf)

  • 추브라 2019/06/09 12:16

    저는 랜턴용으로 tir옵틴렌즈와 니치아 cri 90 led달인놈을 사용 합니다. 빛이 적당히 디퓨징되고 고 cri라서 사진용으로 아주 좋지요

    (2Y7qLf)

  • nepo 2019/06/09 12:20

    구체적으로 한번 보여주세요.

    (2Y7qLf)

(2Y7q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