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피자집 6개월 후기를 올렸었던 pizza입니다.
오늘 장사가 잘되서 이제 겨우 자리에 앉았습니다. 많은 분들의 격려와 응원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 제가 지금까지 살아오는 동안 이렇게 많은 분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받아본적이 없었는데...ㅠ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로 다는것 보다 인증과 함께 글을 올리는게 나을 것 같아서 이렇게 두서없이 적습니다.
주작으로 의심하시는 분들은 의심의 이유가 있기때문에 의심하시는 것이고 그분들의 의심을 풀어드리기 위해 포스상 2019년 매출을 찍은 사진과 토핑 냉장고를 찍은 사진을 올립니다.
일단 댓글상의 문의하신 부분에 대해 하나씩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달 갈때 주문은 어떻게 받는가는 전 항상 가게 전화를 핸드폰으로 돌려놓고 있습니다. 피자 만들다가 전화오면 핸드폰으로 받아서 주문을 접수하는게 시간을 절약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갈때도 화이트보드에 핸드폰 번호와 잠시 배달 중이니 핸드폰으로 연락주시면 주문접수해드리겠다는 문구를 적어놓고 문을 잠그지 않고 갑니다. 그래서 배달 중일때도 주문이 들어오면 접수해 드립니다. 집에 갈때도 핸드폰으로 돌려놓은 상태로 갑니다. 그러면 오전에 출근전일때 가끔 주문 전화가 들어오면 (특히 이런 경우는 단체 주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가게로 출근해서 만들기 시작합니다. 집에서 가게까지 오토바이로 5분 거리입니다.
그리고 저희 브랜드는 테이크 아웃이 전문입니다. 원래 배달은 아예 하지 않았던 프차인데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배달을 하는 매장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배달대행과 배달어플의 영향력때문에 어쩔수 없는 부분이죠. 그래도 하루 배달 건수는 많아야 5건입니다. 배달의 장점은 조금 늦게가도 이해해주신다는 겁니다. 그래서 홀주문을 우선 처리하고 배달 주문을 처리하는 방법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이게 불가능할때는 배달대행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주말 피크 시간엔 어쩔수가 없더군요. 저역시 배민을 4월 말부터 시작했고 배달비도 3천원씩 받고 있습니다. 거리가 멀거나 너무 주문이 밀려서 갈수 없는 경우에는 배달 대행을 이용합니다.
또한 저희 프랜차이즈는 거의 대부분의 점주님들이 혼자서 운영중입니다. 본사에서 교육 받기론 일 매출 50만원까지는 혼자서 운영할수 있다는데 일 매출 50만원이 넘는 매장이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하루 30만원 매출을 찍기도 버거운 상태입니다. 그래서 인근 점주님들도 다 혼자서 운영중이십니다. 특별히 제가 대단해서 그렇게 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규로 오픈했을시는 대략 6500만원 정도가 든다고 합니다. 전 양도양수 한 경우라 본사에 가맹비 330만원만 주고 일주일 교육 받고 오픈했습니다. 보증금 500만원, 가맹비 330만원, 오토바이 66만원, 도우 롤러기 160만원, 기타 잡경비 20만원정도가 오픈시 들어갔습니다. 제가 운이 좋았다고 할수도 있지만 워낙 가게가 죽은 자리라 아무도 들어오려고 하지 않던 자리고 본사에서도 폐점할거라 예측했었습니다. 처음에 인수했을때 바로 근처 사장님들이 장사도 안돼는데 왜들어왔냐며... 모두들 한소리 했던 자리입니다.
레시피 대로만 만든걸로 가게가 살아날수 있는가라는 부분은 제가 즐겨보는 토크멘터리 전쟁사에서 나온 이야기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영국내전 편 크롬웰에 대해 그가 특별한 전술을 개발한것도 아니고 특별한 무기를 개발한 것도 아니여서 대륙쪽 전쟁사가들은 그를 무시하기도 한다지만 그는 아무도 하지 않았던 군인의 기본을 지켰고 기본을 지키는 것만으로 강군이 되었다라고.....2주전 본 내용에서 나오더군요.
그리고 저만의 노하우로는 친절한 서비스를 들고 싶네요. 아직 멀었지만 제가 할수 있는 최대한의 친절을 손님께 제공합니다. 11시57분에 주문이 들어와도 만들어드리고(오븐을 키면 1시간 후에 끌수 있습니다)배달가면 항상 "안녕하세요 주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안녕히 계세요" 이렇게 인사를 합니다. 모텔에 배달가면 카운터에 안녕하세요 몇호 배달왔습니다라고 인사하고 갈때 안녕히 계세요 라고 인사합니다. 그리고 손님들이 홀에서 기다리실때는 늦어서 죄송합니다라고 하지 않고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인사합니다. 그리고 인사할때 90도로 허리를 숙입니다. 간절하기 때문에 할수 있더라구요.
이제 가게 정리를 하고 퇴근준비를 해야겠네요. 다시 한번 제가 힘을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열심히해서 다음에도 이런 글을 쓸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좋은 밤되세요~!!!!!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사업 번창하세요
번창하세요
건승하시길!!
그 기본을 지키는게 진짜 어려운거 같네요. 초심잃지 마시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저번 글도 이번 글도 잘 봤습니다
건강 잃지 말고 사업 번창하세요!!
응원합니다
말씀 하신대로 기본 지키며 하시면 큰 돈은 모르겠지만 꾸준하게는 하실 수 있는거 맞죠
앞으로도 건승하시길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또 박고갑니다 화이팅
행복하세요 ㅎ
캬. 멋지십니다.
사기 조심하세요!!
힘드시겠어요 몸 건강도 챙겨가면서 하세요
새로운 인생2막 작게나마 응원보냅니다
추천드리려 로그인!!
초심 잃지마시고 항상 번창하세여!!
건강하시고 번창하시길!!! 훈훈한 밤입니다.
더더더더 성공하실 겁니다. 건승하시길~^^
맛있는 피자에 환장하는 1인입니다. 님같은 분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응원하겠습니다!!
캬 사장님 연타석 홈런이십니다
안전운전 하시고 건강 꼭 챙기세요~!!
장사도 안되는 자리에서 6개월동안 꾸준히 매출을 올리신걸보니
안정권에 접어드신거처럼 보이네요~ 앞으로 더 대박나시길!!~
저도 자영업 하는 사람인데 요즘 너무 초심을 잃어가는 제 자신이 부끄럽네요 저도 다시 초심을 찾고 기본을 잘 지켜야겠네요 !! 종종 글 남겨주세요 !! 응원하겠습니다!!
진짜 최고에요~ 앞으로 쭈욱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될거에요!!
가끔 자영업 관련 글도 올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쌀 머시기집이 배달없었던거 같았는데...
어릴때 배달알바해봐서 마지막배달 늦으면 짜증나는거 아는데 고생이셔요 여름엔 소스만드는것도 쪄죽는것도알고요
힘내시고 번창하세요~
저도 미국에서 부업으로 조그맣게 개인사업을 시작하려고 준비중이고 거의 다 되가는데 긴장되고 정말 혼자 준비하려니 만만찮아요 ㅠㅠ 글 읽고 에너지 얻고 갑니다. 기분 좋아지네요 저도. 더더 번창하세요!!!
더 번창하세요! 응원합니다!
번창하십쇼 형님~~
확실히 장사마인드가 됐네요. 장사는 친절과 맛. 이두가지만 있으면 거의 안망합니다. 번창하십시요.
번창하세요~! 그나저나 어제 주작이라고 난리치던 분들은 머쓱하겠네요;
많이버시고 힘내십쇼.
번창하세요
간절하기때문에 할수 있다. 마음을 울리네요!
그맘 변치마시고 꼭 번창하세요.
자영업자분들이 보고 배웠으면 하는 마인드입니다.
더욱더 번창하시길 빕니다.
정말 멋있습니다!!
번창하고 힘내세요!!
화이팅 !!
업종은 다르지만 같은 자영업자로서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계속 쭈~~~욱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_^
사장님 응원합니다 번창하세요
건강 조심하시고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
역시 이 말이 맞네요
글에서 절실한 마음이 느껴져서 울컥하게 되네요.
대박 나세요~~~~~~
화이팅하세요
사업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몸 건강히 화이팅 하세요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간절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이다라는 말에 가슴이 아리네요.
간절함이 사라지고 나도 잘 하실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번창하세요.
글만 읽고도 배우는게 많네요 더더욱 번창하시길!
좋은일 있으시길 바랍니다
진짜 친절이 가장 중요합니다.
항상 웃으면서 응대하고 하나하나 상대방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좋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일하시면 상대방은 좋은 느낌 받을수 밖에 없습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 하실수도 있는데 사실 이게 다라고 생각합니다.
업종불문 장사 잘되는곳은 서비스를 받는 입장에서 충분히 배려 받는다는 느낌을 받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항상 상대방 입장에서 피드백 받으면서 장사 하시면 성공 하실거라 믿습니다.
초심을 잃지 마시고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머만하면 주작이래
사업 번창하세요
정말 고생하십니다.!!
같은 자영업이라 응원합니다!
화이팅... 행복하세요.
화이팅 영세자영업은 자기몸에 생명입니다. 건강관리도 잘하세요..^^
자영업은 초심 놓치는순간, 내리막 밖에없습니다.
지금마음 잘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애매한 위치에서 테이크 아웃 매장은 보통 장사 잘하지 않는 이상 망하기 딱 좋은데
앞에 잠시 차대고 포장해가는 손님들이 많다가 갑자기 길가에 차대는게 어려워지면
손님 확 줄죠. 괜히 건물주가 행패부리듯 임대료 안올리고
길게 오래갔으면 좋겠어요. 테크아웃매장 특징이 또 매장을 옮기면 또 사람이 안옴..
대단하십니다!
대박 나세요 더욱더!!!!!!!!!!!
최근들어 불펜에서 가장 훈훈하고 따뜻한 글이네요..
손흥민 기다리는 약간 지루한 와중
새벽늦게 글쓴이의 사연이 올라와
기분좋게 댓글을 달았는데..
님같은 분은 분명 성공하실거라 믿어요..
멀리서 나마 응원합니다..
댓글 달려고 몇달만에 로그인 했습니다 대박나시고 번창하세요! 이런 댓글 적어도 되나 모르겠는데 가끔 피자나 치킨 시킬때 맛보다 배달해주시는 분께서 사장님처럼 친절하게 인사를 해주시는 분이 있는데 확실히 단골이 되더라구요 건강 조심하시고 앞으로도 쭉 승승 장구 하시길 바랄게요!
원하는 시간만큼 오랜동안 살아남으시고, 많이 버세요
항상 건강도 챙기세요
지난글도 이번글도 참 좋네요.
1년뒤, 5년뒤, 10년뒤에도 이렇게 밝은 글 올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 물론 노력하신만큼 더 번창하시면서 그렇게 되기를 바랍니다.
사장님 마인드 정말 좋으시네요~~~ 위치알려주시면 안되나요? 우리 불페너들 맛난피자좀먹읍시다!!ㅎ
항상 화이팅하세요!
화이팅..
역시 성공하실 분이네요!! 건강 유의하시고 더욱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이 최우선 입니다 건강 잘챙기시고 계속 파이팅~~~
정말 번창하시길!
건강하시고 많이 버세요~
이 분이 진정한 피본좌... 건승하세요..
님 같은분들은 정말 잘되야합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피자집도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피자른ㅅ 좋아해서 마니 먹어봤는데 빨간통피자만큼 맛있는피자는 없었네요 치즈의 양이 무지하게많아서 엄청 고소하고 쫀득했던...
볼펜에서는 자영업자를 적폐로 보기때문에 일부 문주당 지지자들이 이상한 댓글을 단거 같은대 신경쓰지마세요.사업번창하시길..
오늘은 한가해서 댓글을 달수 있네요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나태해질때마다 여러분이 달아주신 댓글 보면서 다시 마음을 다잡겠습니다.
그리고 쪽지로 위치 물어봐주신분들께는 죄송하지만 마음만 받겠습니다. 생각보다 우리 사는 세상이 좁기때문에 제 손님중에 모텔에서 주문 하시거나 커플로 오셔서 주문하시는 분들 빼고는 항상 불페너분들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만들어드리겠습니당~
전 노무현대통령님 민주당 문재인대통님의 열렬한 지지자입니다. 사람사는 세상을 꿈꾸며 오늘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모든 불페너분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 댓글에서 추천 꾸욱 누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