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언뜻보면 그냥 애새끼들이 그린 그림인거아냐?
근데 용량 데이터 존나 커서 의심받기 딱좋을듯
Zayner2019/06/02 19:52
국가기밀 보관법이 아니라 산업스파이가 빼내는 방법 같은데
오타쿠키모이2019/06/02 19:52
HDD : 파일인데 왜이리 크냐 시발??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2019/06/02 19:52
캐드는 진짜 한번씩 확대나 잘못 들어가면 우주에 있는 기분임 ㅋㅋ 어딜 가던 축소하던 확대하던 다 까매
S&W5002019/06/02 19:52
그럼 이런 그림이
왜이렇게 용량이 크지?하고
의심하지 안나?
앨런쇼어2019/06/02 19:51
와 언뜻보면 그냥 애새끼들이 그린 그림인거아냐?
근데 용량 데이터 존나 커서 의심받기 딱좋을듯
BLlZZARD2019/06/02 19:55
캐드 같은 백터도면은 계산식이기 때문에 비트맵 이미지 하나보다 용량 작음
폭렬쎾쓰가이2019/06/02 20:03
내가 관련 지식이 없어서 그런데
이미지 형태가 아니라 이미지의 정보를 담고있는 계산식 형태의 정보라는거지?
왜요?2019/06/02 20:03
엔지니어 : 그러게요 ㅋㅋㅋㅋ
??? : 뭘 쳐웃어 얼른 만들기나해
아카이브c2019/06/02 20:09
ㅇㅇ 맞음. 캐드나 일러스트는 포토샵과 다르게 픽셀저장이 아니고 숫자의 저장이라고 보면됨. 100미터 짜리 현수막을 만들어도 일러스트는 용량이 작음 그냥 숫자를 키운다고 보면됨. 포토샵으로하면 픽셀이 더 생성이 되는거기때문에 몇십기가 나오지 ㅇㅇ
닉네임이정말16자까지되나만들어2019/06/02 20:22
일러스트 실수치로 5x5미터인가까지밖에 안나오는데....
죄수번호-28025164802019/06/02 21:04
게임 세이브 파일이 이미지 하나하나 저장하는게 아니라 NPC좌표,아이템등을 코드 몇줄로 저장하는거랑 비슷한 느낌으루다
여포신봉선2019/06/03 02:38
이정도면 용량 얼마나 되길래?
리엇2019/06/03 03:06
대략 3000x2000픽셀 정도의 jpg파일 하나가 50메가 하는건 봤어.
wien2019/06/03 03:39
그전 17메가정도 하고 5000*3500 정도 하면 50메가 됨
근데 저건 비트맵 이미지가 아니라서..
설계도가 얼마나 복잡하냐에 따라 용량은 훨씬 적을 수도, 훨씬 많을수도 있지..
Zayner2019/06/02 19:52
국가기밀 보관법이 아니라 산업스파이가 빼내는 방법 같은데
오타쿠키모이2019/06/02 19:52
HDD : 파일인데 왜이리 크냐 시발??
황달님의 육변기正正下2019/06/02 19:52
와우
Blue_Mouse2019/06/02 19:52
근데 저정도로 확대해야 보일 정도면
파일 크기 ㅈㄹ 클거같은데 그럼 너무 수상하지 않은가
S&W5002019/06/02 19:52
그럼 이런 그림이
왜이렇게 용량이 크지?하고
의심하지 안나?
%7l잇2019/06/02 19:59
벡터이미지라 용량이 별로 안큼
캐드나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사용함
하와이안피자2019/06/02 19:52
그냥 좌표 기억하고 그부분 쫙땡기면 되는거 아님? 찾는 법을 서술해놔서 그런가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2019/06/02 19:52
캐드는 진짜 한번씩 확대나 잘못 들어가면 우주에 있는 기분임 ㅋㅋ 어딜 가던 축소하던 확대하던 다 까매
사라다이2019/06/02 19:53
스테가노그래피의 일종 아니냐. 근대 저런건 용량차이가 너무 뻔해서 바로 티나겟지.
바베규먹자2019/06/02 20:00
벡터이미지는 수식으로 표현된거라
이미지 물리크기랑 용량이랑 직접적인 연관은 없음
D5002019/06/02 20:35
그래도 처음 보여지는 데이터에 비해 실 용량의 갭이 많이 차이날듯.
아스테이온™2019/06/02 19:54
이미지 해상도가 얼마란거야.. ㅋ
간다무간다무2019/06/02 19:55
저거 캐드야?
캐드로 저런 그림을 그렸다고.....?
사이나스2019/06/02 19:55
저거 그냥 장난이지? ---
순수한아이2019/06/02 19:56
캐드파일이니까 용량 별로 안클듯
허리작살난놈2019/06/02 19:56
악질로 숨긴거면 ㅈㄴ착한거임
레이어 다 깨놓고 글자까지 깨놓고 선까지 다잡아서 터트려놓으면 내 머리가 터져있음
죄수번호67422019/06/02 19:56
화웨이가 저런방법으로 기밀을 빼간거군
팬텀페인2019/06/02 19:56
저런 해상도가 렉이 안걸려?
사라바다.2019/06/02 20:08
벡터이미지!
bloodywine2019/06/02 20:31
마지막 이미지에 라인이나 블럭이 몇개나 있느냐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난 저 유사한 도면을 넷북으로 열어서 작업하기도 했어. 물론 본격적인 수정작업은 무리였지만 도면을 이미지로 뜨고 엑셀에 첨부한다던지 또는 도면의 일부를 출력한다던지 그런거 어렵지않게했는데 하는 일 중에 회사 비품구매하는 일도 있었는데 당시 듀얼코어급 컴퓨터 느려서 못쓰겠다며 새 컴퓨터 기안 올린 직원 앞에서 초창기 아톰 cpu 달린 넷북으로 큰 도면 작업하면 툴툴거리며 기안 올린거 포기하고 돌아갔어.
D5002019/06/02 20:37
그냥 저대로는 렉 안걸림. line weight라고 선에 두께를 주면 얘기가 달라짐.
XX한그놈을 만드는방법2019/06/02 20:01
저정도의 스캐일로 캐드 그려놓고 버벅이지 않는 컴이 놀랍네...
kakegurui2019/06/02 20:03
그림한장에 단위가 기가인거아니냐 ㅋㅋㅋㄲㅋ
사라바다.2019/06/02 20:09
벡터 이미지!
진인란2019/06/02 20:05
용량 크더라도 일부러 이미지크기 제한 없는 사이트에 올리거나 아니면 암호화배열해둔 거 조금씩 나눠 올려서 조합함 옛날에 알카에다도 그렇게 지령내리고 그거때문에 소니랑 CIA랑 플스가지고 싸웠을거임
뉴비마스터2019/06/02 20:15
저정도 확대해야하면 그림들이 거의 지구둘레만하겠는데?
11시29분2019/06/02 20:15
저정도 캐드 이미지 용량 해봤자 500kb 넘기 힘들어.
312432525342019/06/02 20:15
여기 Ai나 캐드 안써본 애들만 있나 똑같은 질문이 계속 올라와
K-Niner2019/06/02 20:20
대부분 쓰는 사람이 더 적지 않을까
312432525342019/06/02 20:20
...보통 과제용이나 하다못해 리포트에 로고 첨부할때 수정해볼 목적으로 노드나 펜툴 사용법정도는 알지 않아?
루프트나2019/06/02 20:21
관련 일 하는거나 전공아니면 뭐 쓰일이 없으니
캐드가뭔지 모르는애들이 더 많을걸 ?
312432525342019/06/02 20:21
충격이네
K-Niner2019/06/02 20:21
문과한테 그런걸 기대한다고?
우린 워드아트다
312432525342019/06/02 20:22
지져스
bloodywine2019/06/02 20:33
대부분은 psd 파일도 취급할일이 없지.
일고양이2019/06/03 01:33
나도 디자이너라 비트맵 벡터 같은건 기본이지만, 타 분야 사람들이 당연히 알거라고 생각하지 않음.
당장에 맨날 듣는 음악들도 작업시 어떤 속성 파일로 작업하는지도 모르고, 맨날 먹는 요리도 요식업에선 당연한걸 모르는게 있을꺼고
정상인한테만짖는개2019/06/02 20:33
Find 하나로 바로 찾죠?
10522019/06/03 02:16
뭔놈의 댓글이 다 똑같은 질문을 하고 다 똑같은 대답을 하고있어.
얘네들 남의 댓글은 전혀 안읽나?
와 언뜻보면 그냥 애새끼들이 그린 그림인거아냐?
근데 용량 데이터 존나 커서 의심받기 딱좋을듯
국가기밀 보관법이 아니라 산업스파이가 빼내는 방법 같은데
HDD : 파일인데 왜이리 크냐 시발??
캐드는 진짜 한번씩 확대나 잘못 들어가면 우주에 있는 기분임 ㅋㅋ 어딜 가던 축소하던 확대하던 다 까매
그럼 이런 그림이
왜이렇게 용량이 크지?하고
의심하지 안나?
와 언뜻보면 그냥 애새끼들이 그린 그림인거아냐?
근데 용량 데이터 존나 커서 의심받기 딱좋을듯
캐드 같은 백터도면은 계산식이기 때문에 비트맵 이미지 하나보다 용량 작음
내가 관련 지식이 없어서 그런데
이미지 형태가 아니라 이미지의 정보를 담고있는 계산식 형태의 정보라는거지?
엔지니어 : 그러게요 ㅋㅋㅋㅋ
??? : 뭘 쳐웃어 얼른 만들기나해
ㅇㅇ 맞음. 캐드나 일러스트는 포토샵과 다르게 픽셀저장이 아니고 숫자의 저장이라고 보면됨. 100미터 짜리 현수막을 만들어도 일러스트는 용량이 작음 그냥 숫자를 키운다고 보면됨. 포토샵으로하면 픽셀이 더 생성이 되는거기때문에 몇십기가 나오지 ㅇㅇ
일러스트 실수치로 5x5미터인가까지밖에 안나오는데....
게임 세이브 파일이 이미지 하나하나 저장하는게 아니라 NPC좌표,아이템등을 코드 몇줄로 저장하는거랑 비슷한 느낌으루다
이정도면 용량 얼마나 되길래?
대략 3000x2000픽셀 정도의 jpg파일 하나가 50메가 하는건 봤어.
그전 17메가정도 하고 5000*3500 정도 하면 50메가 됨
근데 저건 비트맵 이미지가 아니라서..
설계도가 얼마나 복잡하냐에 따라 용량은 훨씬 적을 수도, 훨씬 많을수도 있지..
국가기밀 보관법이 아니라 산업스파이가 빼내는 방법 같은데
HDD : 파일인데 왜이리 크냐 시발??
와우
근데 저정도로 확대해야 보일 정도면
파일 크기 ㅈㄹ 클거같은데 그럼 너무 수상하지 않은가
그럼 이런 그림이
왜이렇게 용량이 크지?하고
의심하지 안나?
벡터이미지라 용량이 별로 안큼
캐드나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사용함
그냥 좌표 기억하고 그부분 쫙땡기면 되는거 아님? 찾는 법을 서술해놔서 그런가
캐드는 진짜 한번씩 확대나 잘못 들어가면 우주에 있는 기분임 ㅋㅋ 어딜 가던 축소하던 확대하던 다 까매
스테가노그래피의 일종 아니냐. 근대 저런건 용량차이가 너무 뻔해서 바로 티나겟지.
벡터이미지는 수식으로 표현된거라
이미지 물리크기랑 용량이랑 직접적인 연관은 없음
그래도 처음 보여지는 데이터에 비해 실 용량의 갭이 많이 차이날듯.
이미지 해상도가 얼마란거야.. ㅋ
저거 캐드야?
캐드로 저런 그림을 그렸다고.....?
저거 그냥 장난이지? ---
캐드파일이니까 용량 별로 안클듯
악질로 숨긴거면 ㅈㄴ착한거임
레이어 다 깨놓고 글자까지 깨놓고 선까지 다잡아서 터트려놓으면 내 머리가 터져있음
화웨이가 저런방법으로 기밀을 빼간거군
저런 해상도가 렉이 안걸려?
벡터이미지!
마지막 이미지에 라인이나 블럭이 몇개나 있느냐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난 저 유사한 도면을 넷북으로 열어서 작업하기도 했어. 물론 본격적인 수정작업은 무리였지만 도면을 이미지로 뜨고 엑셀에 첨부한다던지 또는 도면의 일부를 출력한다던지 그런거 어렵지않게했는데 하는 일 중에 회사 비품구매하는 일도 있었는데 당시 듀얼코어급 컴퓨터 느려서 못쓰겠다며 새 컴퓨터 기안 올린 직원 앞에서 초창기 아톰 cpu 달린 넷북으로 큰 도면 작업하면 툴툴거리며 기안 올린거 포기하고 돌아갔어.
그냥 저대로는 렉 안걸림. line weight라고 선에 두께를 주면 얘기가 달라짐.
저정도의 스캐일로 캐드 그려놓고 버벅이지 않는 컴이 놀랍네...
그림한장에 단위가 기가인거아니냐 ㅋㅋㅋㄲㅋ
벡터 이미지!
용량 크더라도 일부러 이미지크기 제한 없는 사이트에 올리거나 아니면 암호화배열해둔 거 조금씩 나눠 올려서 조합함 옛날에 알카에다도 그렇게 지령내리고 그거때문에 소니랑 CIA랑 플스가지고 싸웠을거임
저정도 확대해야하면 그림들이 거의 지구둘레만하겠는데?
저정도 캐드 이미지 용량 해봤자 500kb 넘기 힘들어.
여기 Ai나 캐드 안써본 애들만 있나 똑같은 질문이 계속 올라와
대부분 쓰는 사람이 더 적지 않을까
...보통 과제용이나 하다못해 리포트에 로고 첨부할때 수정해볼 목적으로 노드나 펜툴 사용법정도는 알지 않아?
관련 일 하는거나 전공아니면 뭐 쓰일이 없으니
캐드가뭔지 모르는애들이 더 많을걸 ?
충격이네
문과한테 그런걸 기대한다고?
우린 워드아트다
지져스
대부분은 psd 파일도 취급할일이 없지.
나도 디자이너라 비트맵 벡터 같은건 기본이지만, 타 분야 사람들이 당연히 알거라고 생각하지 않음.
당장에 맨날 듣는 음악들도 작업시 어떤 속성 파일로 작업하는지도 모르고, 맨날 먹는 요리도 요식업에선 당연한걸 모르는게 있을꺼고
Find 하나로 바로 찾죠?
뭔놈의 댓글이 다 똑같은 질문을 하고 다 똑같은 대답을 하고있어.
얘네들 남의 댓글은 전혀 안읽나?
레이어매니저 열어보면 들킬지도..
설마하니 단일레이어로 도면을 그리지는 않았을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