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apporti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843
간담회에서 문 전 대표는 "전국적으로 등록된 중증장애 어린이가 6만3천명에 달하고, 등록되지 않은 어린이까지 포함하면 이보다 더 많을 것"이라며 "그런데도 중증장애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치료해 줄 수 있는 병원이 전국적으로 서울에 딱 한 곳 뿐이다. 일본에는 200개가 넘는 데, 정말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마나 운이 좋아서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을 찾더라도 부모가 아이와 항상 붙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집을 떠나야 하고, 가족이 난민처럼 흩어져야 하기 때문에 다른 자녀를 돌볼 수도 없게 된다"며 "그러다 보니 병원이 중증장애 아이들의 치료와 학교, 돌봄 서비스까지 다 수행해야 한다. 이런 부분은 민간이 아닌 공공의료가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치매와 더불어 정부가 해줘야 할 부분~
이런거야말로 정부가 좀 나서야 하는 부분이죠
그렇죠 이런거 해야죠
이건 진짜 해야하는,,,,
장기 계획 만들어서 각 도 단위 하나 정도만이라도 꼭 만들어야,,,,,
81만명 공공부문 채용에,대한 제원조달방안도 말씀 안하시면서 어린이 재활병원까지 지으시려구요? 대전에서는 트램한다고하고.. 시병월급 현실화한다고하고... 공약은 좋은데 돈이 어디서 나서요?
이런부분도 포퓰리즘인가요? 애셋키우는 입장에서 저런 열악한 현실이 참 서글프네요.
기사뜨기 전까지 전국적으로 서울에 딱 하나만 있을 거라고는 전혀 상상도 못 했네요...
[리플수정]당연히 국가가 나서서 책임져야하는걸 그래야 한다고 하는데 뭔 포퓰리즘임? 저딴소리 해놓고 문지기들한테 다구리당한다고 뭐라 하겠죠?
공공일자리가 저런곳으로 만들어지겠죠
썬크림// 인간아 나중에 너도 다 혜택 볼수 있는거다
저기 위에 두명은 그냥 수준떨어지는 문까에요..상대할 필요없음
일부 세력들을 배불리는 눈먼돈 잘 감시해서 이런곳에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해야되죠 이런걸
다 좋은데 세수 확보 방법을 좀 명확히 밝혔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는 하기 싫어서 안한거 아닐꺼 아니에요?
자기가 말하는 국가가 책임져야 할 일 하나도 안한 참여정부 실세가 할 소리는 아니지 않나요 ?
포플리즘 말고는 정책이라곤 없는 사람이 그런것 가릴리는 없지만...
[리플수정]그래서 what 말고 how에 대해 설명좀 해주시지
돈 어디서 끌어올건가요
뭐 4대강에 쓰일돈이니 뭐니 이런거 말고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안을요
그렇게 좋은거면 진작에 참여정부 시절에 좀 하지 왜 그땐 안하셨을까요
그쵸. 참여정부 때는 왜 안했나요?
썬크림// .. 님도 살기 좋은 나라를 위해 애쓰시고 계시네요.
사자방만 털어도 재원 충분할 텐데 ㅋㅋㅋㅋㅋㅋㅋ
서O스//
지금까지 하기 싫어서 안한것 같은데요??
순실이 사업챙겨주느라 이런건 거들떠도 안봤을게 뻔한데.
세부 계획은 검증 하면서 밝히겠죠
저걸 한꺼번에 다 하는건 아닐테고
임기내에 확대 해 나가면 됩니다 후에 정부가 계속 이어 나가면 되는거고..
포퓰리즘 ㅋㅋㅋ 뜻은 알고 쓰는건가?
이런거 한다고 하는거까지 포퓰리즘이라고 까면 국가가 국민을 위해서 뭘 하든 포퓰리즘이란건데 ㅋ
이 냥반들아 저런 공공의료 서비스가 서울에 1곳 밖에 없다는게 말이 안되는거지 저게 어떻게 선심성 공약이 됩니까 에효
세수요 재정 우선순위로 편성해야 할게 저런겁니다 쓸데없는 딴 짓걸이 하지말고
Klatuu// 그러니까 첨여정부때 뭐했냐구요. 노무현이 안했다고 하실라구요?
이런 것에도 부정적인 의견을 다는 분들은 정말 문재인이 싫으시군요
재활병원, 응급의료센터 등등은
무조건 늘려야돼요.
참여정부 때 안하고 왜 지금에서야 그러냐?
그럼 정치인들 모두 10년전에 주장하던 거 계속 주장하라고 그럴까요?
발전없이?
이런 건
안철수 의원의 교육정책이나 유승민의 칼퇴근법 같은
누가 대통령 되더라도 추진해 줬으면 하는 일 중에 하나입니다.
예산은 우선순위 문제구요..
서O스//
참여중부때 못했으면 지금은 하면 안되요??
별 이상한 논리를 들고 나오네.
서O스/참여정부때 안한거 지금이라도 문재인이 하면 안되는 법이라도 있습니까?
기본적으로 아픈 애기들을 국가에서 돌봐주겠다는 공약인대
그게 그렇게 못 마땅해서 돈이 어쩌고 그러나요
대한민국 국가 예산이 아픈 애기들 못 봐줄정도록 취약한가요
썬크림/님 본문에 나온 몇줄도 안읽어보셨죠
간담회에서 문 전 대표는 "전국적으로 등록된 중증장애 어린이가 6만3천명에 달하고, 등록되지 않은 어린이까지 포함하면 이보다 더 많을 것"이라며 "그런데도 중증장애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치료해 줄 수 있는 병원이 전국적으로 서울에 딱 한 곳 뿐이다. 일본에는 200개가 넘는 데, 정말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썬크림// "전국적으로 등록된 중증장애 어린이가 6만3천명에 달하고, 등록되지 않은 어린이까지 포함하면 이보다 더 많을 것"이라며 "그런데도 중증장애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치료해 줄 수 있는 병원이 전국적으로 서울에 딱 한 곳 뿐이다. 일본에는 200개가 넘는 데, 정말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마나 운이 좋아서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을 찾더라도 부모가 아이와 항상 붙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집을 떠나야 하고, 가족이 난민처럼 흩어져야 하기 때문에 다른 자녀를 돌볼 수도 없게 된다"며 "그러다 보니 병원이 중증장애 아이들의 치료와 학교, 돌봄 서비스까지 다 수행해야 한다. 이런 부분은 민간이 아닌 공공의료가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증장애 어린이재활병원 운영을 민간에서 담당하기 힘든 상황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문 전 대표는 "민간병원에서는 이런 시설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의료수가 문제도 있고, 적정 의료인력을 확보해 유지하기도 힘들기 때문"
썬크림// 그러니깐요 ㅋㅋ 저 태백산맨 한 줄기에도 병원설치해야핡듯요.
썬크림// 좋군요. 정글 자본주의 ㅋㅋㅋㅋㅋ 수요 얼마 없고, 돈도 안 되니 서울대 재활병원도 문 닫는건 어떨까요? 예산 절감되고 좋겠군요. ㅋㅋㅋㅋㅋㅋㅋ
썬크림// 다른 나라 안하면 우린 못합니까?ㅎ
장애 아동이 얼마가 있든 국각에서 해주는게 뭐가 그리 불만인거요
아니 참여정부때 신경 못썼으면 저거 평생 얘기도 못합니까? 재밌는분들 많으시네ㅋ
그 잘난 박근혜 이명박은 뭐했는데요?
이명박근혜순실이 해처먹은 돈만 잘관리해도 이런거 몇개하고도 남음 끝.
썬크림 // 입만열면 문모닝 보다는 나을듯.
기사를 좀 읽고 댓글을 달면 좋겠어요.
일본에는 200 곳이 넘는다 고 써있고 민간병원이 시설 유지하기 어렵다는 말도 써있습니다.
그리고 기사 말미에는 이미 박범계의원에 의해
관련 법안이 발의된 상황이라는 기사도 있구요.
싫어하시는 건 어쩔 수 없는데요
기사 읽고 지적하세요.
자나깨나 노무현/문재인탓말고는 할줄 아는게없으니 봉창두드리는 해괴한논리를 떠들면서도
부끄러운줄도 모르고.. 에혀.
[리플수정]한화맛쿠키// 싫어하는게 아니라 님처럼 적극지지층이라고 무작정 찬양하지 말라는거에요. 있으면 좋은거 다 압니다
근데 돈은 어디서 나는데요?
님처럼 적극 찬성층이 월급의 절반 세금으로 부담해서 병원운영하라고 하면 할거에요?
구라이연// 선생님, 저는 이 공약을 누가냈어도 찬성했을겁니다. 예산 문제는 각 후보들의 우선순위에 따라 쓰일거구요. 또 이 부분에 있어서는 곳간 털어먹는 도둑들만 잡아도 충분하다는 이재명시장님 말도 옳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오늘만해도 대북방송에서 19대의원이 재미봤다는 뉴스가 있었죠.
저는 국가가 할 수 있는 일은 해줘야한다고 봅니다. 문재인이라 찬양하는 게 아니라 국가에 도움되는 공약이니까 지지하는거예요. 안철수 의원의 학제개편, 유승민의원의 칼퇴근법, 창업활성화 공약들 모두 그런 의미로 좋은 공약이라고 생각하구요.
무조건 예산 때문에 안된다고 하면 새로운 공약은 말도 하지말고 현행 정책들이나 유지할까요? 저는 당연히 증세해서 저런 곳에 쓰인다면 세금 더 낼 생각있습니다. 증세없는 복지하자고 주장하는 거 아니니까 걱정마세요.
저 하나도 작년인가 지어졌죠
그 전엔 0개
노무현때 안한걸 왜 지금하려고 하냐란 표현은 근래 들어본 말 중 젤 어이없네요..
꼭 부탁드립니다. 아픈 가족이 있는 분들께는 하루라도 급한일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