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022444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부족하던 시절의 영화제작법

eb72cc2f78dcbe640faade6e5733e96f.jpg

 

다 그려서 함

 

 

 

 

 

 

 

 

 

 

 

15d979bc08989cc7.jpg

 

21세기에도 여전히 일일히 다 만들고 그려서 하고 있다

 

댓글
  • Stain 2019/04/29 11:55

    그래픽 (물리)

  • 쟌 쟈쟌 2019/04/29 11:55

    그려
    네?
    그리라고
    네??

  • 서슬달 2019/04/29 16:50

    요즘은 그 셋다 실제랑 다를 게 없는 수준인데

  • Stain 2019/04/29 11:55

    그래픽 (물리)

    (4RLqXV)

  • 쟌 쟈쟌 2019/04/29 11:55

    그려
    네?
    그리라고
    네??

    (4RLqXV)

  • Romdot 2019/04/29 11:55

    아날로그식은 아날로그감성대로 좋음
    물이나 불,폭발이펙트는 실제랑 cg랑 비교하면 cg는 개구려서 별로인거 같음

    (4RLqXV)

  • 서슬달 2019/04/29 16:50

    요즘은 그 셋다 실제랑 다를 게 없는 수준인데

    (4RLqXV)

  • Un_Chien_Andalou 2019/04/29 11:55

    저렇게 세트 만드는게 CG보다 싸서 그렇다던데

    (4RLqXV)

  • 막장발컨2 2019/04/29 11:58

    놀란 아재 처럼 때깔 안난다고 미니어처랑 배우 던지기로 해결하는 사람도 있음.
    개런티 100억원짜리 배우 지뢰밭에서 달리게 하기 개꿀~ 막 이러면서...

    (4RLqXV)

  • 고양이화가-쥬베의 기묘한이야기 2019/04/29 11:56

    일러레 들 개 갈려나갔겠네;;

    (4RLqXV)

  • Stain 2019/04/29 11:56

    저걸 매트 페인팅 이라고 부르더라

    (4RLqXV)

  • 신간센 2019/04/29 11:57

    그래야 배우들이 더욱더 자연스러운 연출을 할 수 있음

    (4RLqXV)

  • 죄수번호279935495 2019/04/29 16:49

    2002 스페이스 오디세이와 블레이드 러너가 이쪽 방면에서 정말 대단함

    (4RLqXV)

  • 죄수번호279935495 2019/04/29 16:49

    지금 봐도 아날로그식으로 만든 특수촬영물은 별로 촌스럽지 않지

    (4RLqXV)

  • 답없는사람 2019/04/29 16:53

    요즘도 컴퓨터로 그릴 뿐
    도구만 달라진거 아니냐
    생산성에서 차이만 있을 뿐 내손은 좋은 도구 써도 똥손이던데

    (4RLqXV)

  • あかねちゃん 2019/04/29 16:53

    예전에 본 글이라 지금도 남아 있을라나 모르겠네.
    저 당시 특수효과가 아주 맑은 투명한 셀을 겹치고 겹쳐서, 지금의 포토샵 레이어 같이 장면을 바꾸는 식으로 특수효과를 만들었다고 하더라고. 가장 대표적인 게 조지 루카스의 스타 워즈 시리즈.
    셀을 겹쳐서 특수효과를 만들면 리얼한 효과를 만들 수 있는 대신에 많이 겹칠 수록 색이 노래지거나 불투명해지는 단점이 있었다고 해. 이걸 조지 루카스가 거액 들여서 새로운 셀이랑 카메라까지 개발 해서 영화 찍고 있었는데, 그 때 나온게 터미네이터2 였나?
    CG 등장하면서 그렇게 거액 들여서 만든 셀과 카메라는 그대로 고물상 행. 영화도 새로 찍었다고 하는데 스타워즈 어떤 시리즈 인가는 기억이 안나네.

    (4RLqXV)

  • po감마wer 2019/04/29 16:53

    하이퍼 리얼리즘

    (4RLqXV)

(4RLqX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