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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게임이 어려웠던 이유.gif


 

 

 

어려워서

댓글
  • 츠키노 우사기 2019/04/06 19:02

    옛날 게임은 풀타임이 짧아서 일부러 어렵게 만들었다고 함

  • 아쿠시즈영업교도 2019/04/06 19:01

    마지막 ㅅㅂ ㅋㅋㅋㅋ

  • K-Niner 2019/04/06 19:23

    롬 용량이 한정되어 있으니 많은 컨텐츠를 넣을 수가 없는데 플레이타임을 뽑아내려면 자연히 난이도가 어려워졌던것
    이 난이도 조절을 잘 해서 도전욕구가 생기게 하면 성공한거고 그냥 개졷같이 어렵기만 하면 실패하는거지

  • 윈드재머 2019/04/06 19:21

    록맨 초기 버전이 어려웠던 이유중 하나가
    슬라이딩 부재, 차지샷 부재가 많이 컸음
    슬라이딩 하고 차지샷 생기고 상점생기고 친구들 생기면서 난이도 내려감

  • 마르실밥 2019/04/06 19:22

    마계촌같은 경우에는 안 그래도 모친 출타한 난이도, 동 장르 게임 중에서도 넓은 편인 맵에 첫 클리어는 시밤 꿈ㅋ 까지 넣어버려서 2번 클리어하게 만들기까지 했었지...

  • 오키나와가면고래상어봐야해 2019/04/06 19:01

    허강조 오랜만이네 강성민은 일일드라마 자주 나오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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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쿠시즈영업교도 2019/04/06 19:01

    마지막 ㅅㅂ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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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장195 2019/04/06 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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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alken 2019/04/06 19:02

    저때 보는 내내 답답해서 암걸리는줄 알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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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츠키노 우사기 2019/04/06 19:02

    옛날 게임은 풀타임이 짧아서 일부러 어렵게 만들었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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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르실밥 2019/04/06 19:22

    마계촌같은 경우에는 안 그래도 모친 출타한 난이도, 동 장르 게임 중에서도 넓은 편인 맵에 첫 클리어는 시밤 꿈ㅋ 까지 넣어버려서 2번 클리어하게 만들기까지 했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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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Niner 2019/04/06 19:23

    롬 용량이 한정되어 있으니 많은 컨텐츠를 넣을 수가 없는데 플레이타임을 뽑아내려면 자연히 난이도가 어려워졌던것
    이 난이도 조절을 잘 해서 도전욕구가 생기게 하면 성공한거고 그냥 개졷같이 어렵기만 하면 실패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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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미쟝 2019/04/06 19:20

    마지막 시발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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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담] 2019/04/06 19:20

    옛날 슈팅게임은 피탄판정도 넓어서 스치면 뒈짓! 이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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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4/06 19:21

    파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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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윈드재머 2019/04/06 19:21

    록맨 초기 버전이 어려웠던 이유중 하나가
    슬라이딩 부재, 차지샷 부재가 많이 컸음
    슬라이딩 하고 차지샷 생기고 상점생기고 친구들 생기면서 난이도 내려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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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티리얼 2019/04/06 19:30

    왜 한자리에서 점프하고 쏘지않나 했더니 아래 발판구멍에 코끼리가 흡입해서 빨려가기까지하네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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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밀로궁 2019/04/06 19:31

    저거진짜 재밌었음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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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혼돈의흑마술사 2019/04/06 19:32

    엄격하게 가르쳐주신 갓끼리 선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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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955151032 2019/04/06 19:33

    그 때는 비교 대상이나 정보가 많지 찮아서 어려워도 애들은 그냥 했슴.
    공략본 전성기 시절이라 공략본 같은 거 팔아먹으려고 일부러 어렵게 만드릭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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