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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로대 난이도무새가 진짜 앵무새 수준인 게 밝혀졌던 작품.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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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렵게 해줘 어렵게 해줘 머리 쓰게 해줘 머리 쓰게 해줘

윙키시절이 좋았다아아아아아아아아

난리부르스를 추니까 만들어줬던 마장기신 3

 

최소한 난이도무새 + 윙키충은 이 작품 해보면 닥치게 됨

댓글
  • 라쿤의칼부림 2019/04/05 13:17

    막말로 그리 불만이면 EX하드 모드 하면되는데 노말해놓고쉽다하는건 바보지.

  • 길리어스 오스본 2019/04/05 13:16

    저건 엿먹어봐라 수준

  • 3색신호등 2019/04/05 13:16

    슈로대난이도면은 슈로대T정도면은 충분한데 얼마나 머리쓰는 게임이라고 ㅋㅋㅋ 난이도애기가 너무나오는듯

  • 맙튀 2019/04/05 13:17

    난이도 보다는 윙키윙키 거리는 사람들 정도만 조용하게 해줬음

  • 뭐 임마? 2019/04/05 13:22

    가끔 윙키 타령하는 애들 보이는데 사실 윙키 시절
    슈로대는 불합리한거얐지 어려운게 아님ㅋㅋㅋㅋ
    실제로 윙키 타령하는 애들이 내세운 난이도의 기준이
    4차나 알파외전 정도인데 그 정도는 존나 쉬운 편ㅇ
    속하는데 다 해보지도 않고 난이도 타령하면서 부심
    부리더랔ㅋㅋㅋ

  • 길리어스 오스본 2019/04/05 13:16

    저건 엿먹어봐라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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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색신호등 2019/04/05 13:16

    슈로대난이도면은 슈로대T정도면은 충분한데 얼마나 머리쓰는 게임이라고 ㅋㅋㅋ 난이도애기가 너무나오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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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자 2019/04/05 13:38

    T 해보니까 딱 이 정도가 좋음.
    개같이 세이브로딩 마구 요구하는거 보다는 적절히 쳐맞고 가끔 세이브로드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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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구생물 2019/04/05 13:16

    그만큼 빡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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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맙튀 2019/04/05 13:17

    빡센게 아니라 ㅈ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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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쿤의칼부림 2019/04/05 13:18

    어렵다기보단 ㅈ같음.
    이게 적들도 쌔고 우리도 쌔면 그래도 타파할만한 선택지가 많아서 할만한데
    적들만 쌔고 우린 아얘 유닛 자체가 별로없어서 선택지가 없는게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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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sterbin 2019/04/05 13:30

    엑스컴 전설 철인모드 수준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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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드맛즙이요 2019/04/05 13:36

    그 유명하신 윙키 기준으로는 빡세게 노가다 안하면 적 스텟이 너무 높아서 적은 회피(60~90퍼로 회피) 오질라게 잘하는 데 내껀 회피율(10퍼 내외)이 낮아서 맞아서 터지는 경우 잘일어남.
    일부 캐릭터는 육성해도 스텟이나 스킬이 쓰레기라 절대 구제 불가능.
    뭔가 대가리를 굴려서 타파하는 게 아니라 조오오온나게 빡세게 1티어애들만 노가다 안시키면 깨는게 불가능한 게임을 매력적인 난이도로 포장하는 ㅄ들이 많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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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이브 2019/04/05 13:40

    ㅈ같음의 1인자는 신슈퍼 아니었음?
    초반 난이도도 개떡같은데 로딩시간이 진짜 너무 길어서 속터져죽을뻔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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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무로-레이 2019/04/05 13:41

    사실 윙키시절 로봇대전의 특징이 어렵다기보다 ㅈ같음임.
    짜증나는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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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씨스터오브배틀 2019/04/05 13:42

    세키로나 다크소울 같은 게임은 진짜 어려워도 유저 실력이나 공략법으로 해결하는 희열이라도 있지, 윙키 시절 게임들은 적은 hp, 능력치 말도 안되게 설정해 놓고, 아군은 진짜 주인공급 빼면 버러지같이 만들어놓음. 밸런스 조절이라는 개념이 없을 정도라 저거 깰라면 방법이 노가다 밖에 없음. 같은 판 계속 또하고 또하고 일부러 게임오버 되서 또하고 그런게 뭔 재미라고 그렇게 빠는지 모르겠단 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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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맙튀 2019/04/05 13:43

    그거는 로딩 때문에 속터지는거지
    저거는 하다보면 ???뭐야 쉬벌 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개인적으로 슈로대 중 제일 ㅈ같은건 OE라고 생각하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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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sterbin 2019/04/05 13:45

    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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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가보만다 2019/04/05 13:49

    슈퍼가 아니라 양민로봇임
    양학을 하는게 아니라 당하는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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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쿤의칼부림 2019/04/05 13:17

    막말로 그리 불만이면 EX하드 모드 하면되는데 노말해놓고쉽다하는건 바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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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란즈크네츠 2019/04/05 13:31

    무새들 논리로는 게임에 있는기능 막아놔서 그건 또 싫다고 하는데 사실 슈로대 육성이 기체개조든 파일럿 특능이든 인풋대비 아웃풋이 개사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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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윤발 형님 2019/04/05 13:41

    사실 윙키무새들은 그냥 지금의 슈로대를 까고싶은거 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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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맙튀 2019/04/05 13:17

    난이도 보다는 윙키윙키 거리는 사람들 정도만 조용하게 해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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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이브 2019/04/05 13:41

    근데 윙키윙키 거리는애들 로봇대전F뽕 맞아서 그런거잖어
    사실상 알파부터 반프레스토가 만들었지만 애니메이션이 졸래 멋있게 들어가서 맘에 들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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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맙튀 2019/04/05 13:45

    저게 그 윙키가 만든건데 F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ㅈ같음이 있어서
    윙키윙키 하는 사람들에게 저거 보여주면 조용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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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귀여운고스트 2019/04/05 13:17

    난이도는 있으면 좋은데 윙키 시스템은 진짜 못해먹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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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벗겨먹는 고오스 2019/04/05 13:18

    유저층 늙어서 머리많이쓰면 힘들다구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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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crosoft 2019/04/05 13:30

    머리많이 써서 힘들면 게임 하질 말아야지.
    늙으면 피지컬게임보단 머리쓰는게임 하게 되어있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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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뭐 임마? 2019/04/05 13:22

    가끔 윙키 타령하는 애들 보이는데 사실 윙키 시절
    슈로대는 불합리한거얐지 어려운게 아님ㅋㅋㅋㅋ
    실제로 윙키 타령하는 애들이 내세운 난이도의 기준이
    4차나 알파외전 정도인데 그 정도는 존나 쉬운 편ㅇ
    속하는데 다 해보지도 않고 난이도 타령하면서 부심
    부리더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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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땡1 2019/04/05 13:30

    알외도 윙키였음?
    어렸을때 재밌게 했었는데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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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떡꼬치맛점 2019/04/05 13:31

    알외도 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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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즈마루 2019/04/05 13:31

    딴걸몰라도 존나 쉬운평ㄴ건 4차나 알파외전이 아니라 1-3차 알파 정도되야 존나 쉬운거 아니냐.... 확실히 그건 난이도 타령할 정도로 쉽긴했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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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crosoft 2019/04/05 13:31

    알외는 반프가 직접 만들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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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노하 마마 2019/04/05 13:22

    그냥 소대제 부활시키면 알아서 난이도 상승
    아 물론 ㅈ같은 all 공격은 빼고 에이아이 어택 콤보로 가자..
    어택 콤보가 훠얼씬 좋음 연출 복붙 많이 해야 해서 귀찮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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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떡꼬치맛점 2019/04/05 13:30

    갠적으론 소대제 좋았씀 다양하게 기체써서 좋앗고 올공격이나 이런거 고려해야해서 잼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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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crosoft 2019/04/05 13:32

    소대제 부활하면 쓸수있는 정신기 많아져서 난이도 급추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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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노하 마마 2019/04/05 13:37

    본가 소대제 말고 에이아이 소대(트윈)제도 넣는 게 나음
    그건 Z때 나온 트라이 아니면 2군기체 구제도 불가능한 제도인데
    어택 콤보는 잘만 넣으면 2군도 격추수 몰빵 엄청 편해짐
    K~L 3회차 이상 해봤는데 all 공격 여부에 따라 갈리는 본가 소대제 보다
    어택 콤보있는 에이아이 트윈 소대제가 2군 골고루 키우는데 훨씬 좋음
    현재 VTX에서 하고 있는 누구나 키워도 쌔진다는 점에서는 본가 소대제 보단 에이아이 트윈제가 훠얼씬 더 좋음
    연출 복붙같은 문제 때문에 안 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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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밥 2019/04/05 13:47

    소대제 나오면 올공격 없는 기체는 그냥 그걸로 쓰레기되서 싫었음
    이벤트나 강제출격 할때마다 재편성 해야되고 개짜증
    슈로대 쓰레기 시스템의 원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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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프레코 2019/04/05 13:25

    요새 기준으로 4차 정도 만들면 좀 어려운 수준되서 할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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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ズドン巫女 2019/04/05 13:29

    슈로대 어렵다는 난이도가 99%인데 안맞고 1%인데 쳐맞는 그런거잖아. 3차 같은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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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모센코 2019/04/05 13:30

    난 왜 저거랑 f를 깼는데 기억이 안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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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541323 2019/04/05 13:31

    슈로대 난이도는 알파외전 정도면 만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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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머머맄 2019/04/05 13:32

    저건 난이도가 어려운게 아니라 더럽지
    1~9 P병기가 뭐냐 잡졸한테 ㅋㅋㅋㅋㅋㅋ
    윙키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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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43204667 2019/04/05 13:33

    슈로대a는 확률을 위한 리셋노가다를 막은 게임이엿고
    슈로대 알파시리즈는 확률을 위한 리셋노가다를 하는 게임이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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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떡꼬치맛점 2019/04/05 13:35

    그것도 걍 다른방식으로 움직이면 계수바꼇던거로 기억. 리셋노가다하는데 문제 없엇음.
    뭐.그거.차치하더라도 a난이도는 재밋엇디만. 미지막화 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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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43204667 2019/04/05 13:37

    나는 슈로대 3차 알파를 해보고 슈로대 개쉽네!하고 슈로대 알파외전 사서 했다가 피똥쌋음 흑흑.... 그때는 확률 리셋을 몰랏엇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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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트리히폰베른 2019/04/05 13:33

    판권작은 쉽기 og는 어렵게가 좋을거 같애, 판권작은 슈퍼로봇 팬들말고도 해당 작품 팬도 입문할수 있는데, 내가 좋아하는 로봇이 약하면 슬플거 같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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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ream5 2019/04/05 13:35

    난 높은 난이도도 만드는걸 원하는 쪽이지만
    그걸 현실화하려면 슈로대 시스템부터 뜯어고쳐야함
    지금 시스템으로는 엿같지 않고 어렵게 만드는게 매우 어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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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떡꼬치맛점 2019/04/05 13:36

    A보면 그렇지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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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겟타 2019/04/05 13:36

    난이도 높은건 좋지만 윙키 시절의 부조리한건 싫어
    윙키 슈로대 후반가면 밸런스 우주가는거 쓰래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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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쌀마스터 2019/04/05 13:37

    슈로대 T 하드 해보니깐 적당하드만.. 예전에 V 나왔을 때 좀 더 어려운 모드 나오면 좋겠다니까 대뜸 저거 예시로 들면서
    무조건 개빡치게 조깥은 이런거 원합니까!! 하고 빼액질 하던 놈 생각나네.
    아니 적당히 어려운걸 원한다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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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떡꼬치맛점 2019/04/05 13:39

    뭐 그거야 난이도 언급하는색히들 앵무새마냥 윙키거리니 그러려니함. ㄹㅇ 노이로제 걸릴정도로 역겨움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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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겟타 2019/04/05 13:40

    개인적으론 T도 좀 아쉬움
    밸런스는 그렇다치고 선택지가 별로 없어 방어에 도움되거나 이동에 방해되는 지형지물 같은것도 없고
    맵도 매번 아군 적군 일렬로 서서 라인배틀 하는 배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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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재아재바라아재 2019/04/05 13:39

    슈로대 T 숙련 난이도로 하면 5화만에 주인공 에이스찍어요. 그만큼 한 기체에 몰아잡기가 가능할 정도로 쉽다는 겁니다. 윙키건 아니건 간에 슈로대에 전략적인 요소가 없다는건 큰 문제죠. 긴 시간동안 시리즈가 이어오면서 다양한 수치들은 계속 누적되어 게임안에 구현은 되어 있는데 정작 실제로 활용하고 있는 건 작습니다. 특히 지형에 따른 무기나 기체 대응만 좀 강하게 적용 시켜줘도 굉장히 전략적으로 할 수 있을꺼에요. 각자 좋아하는 기체들만 골라서 특수 파츠 달아주고 강하게 만드는건 가능할테니 팬심도 살릴 수 있겠죠.
    그리고 마장기신은 비교 대상으론 좀 그렇죠. 짬뽕이 좀 싱거운거 같으니 좀 매콤하게 했으면 좋겠다고 했더니 국물 다 버리고 고추기름에 면 담궈서 주는 식이자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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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무로-레이 2019/04/05 13:43

    전략적 요소는 로봇대전 처음 나왔을때부터 존재하지 않았음.
    전략요소 있는거 하고싶으면 G제네를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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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재아재바라아재 2019/04/05 13:47

    슈로대에도 전략 요소 넣으면 더 재미있겠죠. 항상 새 시리즈 나오면 4회차 정도까지는 해보면서 다양한 기체들을 사용하는데, 1회차 할때는 공략도 안보고 해보거든요. 그런데 이게 항상 20화 정도만 가도 아무생각없이 하게 됩니다. 슈로대 팬으로서 그게 너무 안타까워요. 다음 맵이 지상이니 지상 지형대응이 높은 기체들을 좀 내보낸다거나 하는 고민을 하게 될 일이 없다는게 너무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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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겟타 2019/04/05 13:50

    요샌 뭐 그냥 AACA AABA 고정이지
    난 밸런스면에서 OG2가 제일 좋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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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로돌기 2019/04/05 13:39

    생각해보면 모든 작품의 최강인 주인공만 뽑아 왔는데 지면 그게 이상할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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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떡꼬치맛점 2019/04/05 13:43

    난이도 어려운거 하려면 걍 ex모드하면 부조리한게 아니리 딱 어려운정도 난이도할수잇는데 해보지도않고 난이도타령함. 난이도타령 만큼 지겨운게 없더라 ㄹㅇ. 선택지를 줫는데도 개답답. 걍 어그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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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오팔드 2019/04/05 13:43

    윙키 무새들과 함께 윙키도 역사에 뒤안길로 사라졌지 영원히 보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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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가보만다 2019/04/05 13:43

    윙키 시절이 그게 머리쓰는 게임이냐 좇같으라고 플탐 늘리라고 만든거지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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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ingofmeat 2019/04/05 13:45

    슈로대 개빡세게 하고싶으면 그냥 개조를 안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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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라나시엘 2019/04/05 13:45

    슈로대는 난이도때문에 하는게 아니라 그냥 지가 좋아하는 참전기체들 컷신보려고 하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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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iha 2019/04/05 13:46

    난이도보다는 전략의 다양성이 부족한편이지 여러 전략을 쓰고싶어도 캐릭터게임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판권작보다는 OG시리즈에서 좀 뭔가 더 해주면 좋겠는데 그러기엔 OG시리즈는 판매량이 또 문제라서 아쉬운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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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chinbaram 2019/04/05 13:46

    슈로대 안한지 꽤 되긴 했는데 난 모든 캐릭터를 키우고 싶은 마음에 쓰레기 캐릭터들 다 A급 기체에 태워서 전투하고 그랬는데 이러면 난이도 엄청 높아짐. 최신작은 모르겠다. 한글화도 되고 해서 간만에 슈로대 하고싶은데 아들하고 같이 할 수 있는 게임 위주로 사느라 아직까지 못하고 있음.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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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럽츄 2019/04/05 13:47

    하나만 몰아서 키워서 던져놓으면 두세턴 지나면 다 정리되는게 슈로대 아니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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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lpran[엘프란] 2019/04/05 13:47

    윙키는 난이도를 어렵게 만든게 아니라 걍 못만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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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화 2019/04/05 13:49

    애초에 유닛 개조, 캐릭터 육성, 정신커맨드는 일반적인 rpg에선 치트나 마찬가지라 난이도 생각할거면
    본인이 제한하는게 맞다고는 생각함
    그것과 별개로 윙키는 난이도라는게 뭔지 모르는 상태로 만든게 분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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