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980546

G식백과 vs 루까성.jpg

Cap 2019-03-28 09-48-51-381.jpg

 

 

Cap 2019-03-28 09-48-53-280.jpg

 

 

Cap 2019-03-28 09-48-56-013.jpg

 

 

Cap 2019-03-28 09-48-57-680.jpg

 

 

Cap 2019-03-28 09-49-01-730.jpg

 

 

Cap 2019-03-28 09-49-03-697.jpg

 

 

Cap 2019-03-28 09-49-09-098.jpg

 

 

Cap 2019-03-28 09-49-23-630.jpg

 

Cap 2019-03-28 09-49-26-181.jpg

 

 

Cap 2019-03-28 09-49-27-863.jpg

 

 

Cap 2019-03-28 09-49-30-614.jpg

 

 

Cap 2019-03-28 09-50-40-464.jpg

 

 

Cap 2019-03-28 09-51-51-497.jpg

 

 

Cap 2019-03-28 09-51-54-730.jpg

 

 

Cap 2019-03-28 09-51-56-436.jpg

 

댓글
  • 루리웹-0387435061 2019/03/28 09:55

    저 아조씨는 진짜 지식만 전해줘야됨
    게임계의 주호민이여

  • 나오 2019/03/28 09:55

    스타+디아
    니까
    초반에 성공하다 나중에 폭망할듯

  • 주리틀어줘♡ 2019/03/28 09:54

    그렇게 한국에선 스타디아가 망하고 서양에선 흥해서 둘 다 윈윈하는 결과가 나온다

  • 오랑케 2019/03/28 10:12

    이 인간이 히오스를 글케 빨았...

  • 꼬수따리까 2019/03/28 09:57

    나도 생기면 핑 괜찮으니 나름 괜찮지않을까 함.. 근데 또 미국에서 테스트했던 사람이 쓴 글 보니까 fps 는 못하긴 하겠던데

  • 주리틀어줘♡ 2019/03/28 09:54

    그렇게 한국에선 스타디아가 망하고 서양에선 흥해서 둘 다 윈윈하는 결과가 나온다

    (tJgYvF)

  • 라그나로쓰구이 2019/03/28 09:55

    해외에선 아직 스투 인기 많은 것이야?

    (tJgYvF)

  • 꼬수따리까 2019/03/28 09:57

    한국에 구글 데이터센터 들어오면 안망할수도 있는데 난 나름 긍정적으로 보는중이지만 또 비슷한 전철 밟겠지아마..

    (tJgYvF)

  • 주리틀어줘♡ 2019/03/28 09:57

    해외에서도 흥한다 만다로 얘기 많나 봄
    어디까지나 예상하면 이렇지 않을까 이거지.

    (tJgYvF)

  • 루리웹-0387435061 2019/03/28 09:55

    저 아조씨는 진짜 지식만 전해줘야됨
    게임계의 주호민이여

    (tJgYvF)

  • 죄수번호-25980074 2019/03/28 10:13

    왜? 지난 번 청원은 잘 안됨?

    (tJgYvF)

  • nerohero 2019/03/28 10:15

    저 아저씨가 히오스 빨았는데 지금은...

    (tJgYvF)

  • 루리웹-0387435061 2019/03/28 10:16

    ㄴㄴ 그건 잘된거 맞음
    저 아조씨는 킹든갓택2 성공
    히오스가 롤 잡음
    든파 ㅈ망을 예언해서 그래
    그냥 게임 관련 예언을 하지 말아야됨

    (tJgYvF)

  • 죄수번호-25980074 2019/03/28 10:17

    다행이네. 다음 댓글 달땐 저기에 겜돌이들을 대표한 청원도 추가시켜줘.

    (tJgYvF)

  • 不知火舞 2019/03/28 10:21

    지가 까성이네 그럼
    근데 누구한테 그러는건지 ㅉㅉ

    (tJgYvF)

  • 아싸금 2019/03/28 10:23

    팩트는 서든2 성공하기 힐들꺼라고 했음
    그당시 오버워치는 한국에서 성공하기 힘들꺼라고 한말때문에
    농담조로 서든2는 성공할거라고 말함

    (tJgYvF)

  • 나오 2019/03/28 09:55

    스타+디아
    니까
    초반에 성공하다 나중에 폭망할듯

    (tJgYvF)

  • 가로쉬그치킨은멍청하고생각이없어 2019/03/28 10:14

    개기대해서 나왓는데 에러 37같은거 나와서 존망하는 느낌?

    (tJgYvF)

  • Dolodarin 2019/03/28 10:43

    ??!

    (tJgYvF)

  • 비보이달애 2019/03/28 10:45

    으아늬 이게 진리인가

    (tJgYvF)

  • 그래비티캐논 2019/03/28 10:46

    스타2 + 디아3 면
    최소 오버워치 급 아님???

    (tJgYvF)

  • 으헤엥 2019/03/28 09:56

    한국에 데이터센터 생기면 흥할수있지않을까

    (tJgYvF)

  • 꼬수따리까 2019/03/28 09:57

    나도 생기면 핑 괜찮으니 나름 괜찮지않을까 함.. 근데 또 미국에서 테스트했던 사람이 쓴 글 보니까 fps 는 못하긴 하겠던데

    (tJgYvF)

  • RIC_0001 2019/03/28 10:15

    미국에서 미국섭 접속하는데 150ms
    성공할지 안할지는 모르는게 맞는데
    이게 지금 게임방식을 대체하는 혁신이 될거다
    이건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불가능함

    (tJgYvF)

  • 루리웹-381869846 2019/03/28 10:16

    근대시연장영상분석보니 키하나누를때마다 fps고이전에 싱글겜도 인풋렉쩔던대 어캐해결할지의문

    (tJgYvF)

  • 꼬수따리까 2019/03/28 10:17

    언젠가 대체가 되긴 할거 같어 통신기술은 계속 좋아지니까 그게 지금이 아닌거지 양자통신쯤 되야 되지않을까 싶지만

    (tJgYvF)

  • 치약맛나프탈렌 2019/03/28 10:20

    한 12g 정도 나오면 될지도 모르겠는데

    (tJgYvF)

  • 꼬수따리까 2019/03/28 10:21

    시연장은 와이파이로 잡았는데 한 와이파이에 접속이 너무 많아서 그랬다는 말도 있고 ..

    (tJgYvF)

  • 재활용너구리 2019/03/28 09:56

    저게 대중화되면 서버개발자들 뒈져나가는 시대가 올수밖엔 없을거 같다 끔찍...

    (tJgYvF)

  • 궁시렁유타 2019/03/28 10:12

    왜 서버 개발자가 죽어나감?

    (tJgYvF)

  • 지나가던엑스트라 2019/03/28 10:14

    왜긴 클라이언트없이 서버에서 전부 다하는거니까.

    (tJgYvF)

  • 재활용너구리 2019/03/28 10:15

    서버-클라이언트 구조에서는 서버에선 단지 "이러이러하게 해라"라고 명령만 보내잖아. 그거 텍스트 한줄이라 용량 별로 안돼. 그 명령 받아서 클라이언트에서 그림띄우고 뭐하고 하는건데, 저건 서버에서 전부 다 처리해야되잖아. 그럼 당연히 속도 빨리 하기 위해 별의별 미친 알고리즘 개발하고 변태적 최적화를 해서라도 조금씩 속도를 줄여나가야 할테니 죽어날수밖에 없을거 같은데..한국에 데이터센터 없으니 렉걸린다는것도 결국 정리하면 서버에서 처리해야할 데이터량이 많기 때문에 그나마 한국에 서버가 있으면 조금은 빨라진다는 의미일거 같음

    (tJgYvF)

  • 오나니여신님 2019/03/28 10:21

    뭐 딱히 플스 리모트된다고 개발자가 죽어나가진 않음.
    스트리밍 내용의 압축이랑 전송은 스타디아를 개발한 구글에서 하니까 죽어나가는건 구글 개발자겠지.

    (tJgYvF)

  • 죄수번호-25980074 2019/03/28 10:31

    그러고 보니 요즘 구글에서 엄청 채용하던거 같던데... 어? 설마?

    (tJgYvF)

  • 모뢰반지 2019/03/28 10:44

    먼소리지 그냥 클라이언트에서 받는건 스트리밍 영상이고, 스타디아 서버 개발자들이 힘들 순 있어도 무작정 서버 개발자들이 힘들어질 일은 없는데

    (tJgYvF)

  • 루리웹-7010150690 2019/03/28 10:50

    무슨소리하는거야... 클라가 없다니..? 스트리밍이랑 게임의 서버- 클라 구조랑은 아예 다른거야..

    (tJgYvF)

  • 글않써 2019/03/28 09:58

    근데 솔직히 저건 렉만 잡으면 성공할텐데 그게 어려우니까 난 잘 모르겠다 ㅋㅋㅋㅋ

    (tJgYvF)

  • 대한민국촌놈. 2019/03/28 10:11

    턴제알피지같은건괜찮을듯 대전격투겜이나 fps는 아직벽은높겠지 그래도 상상만하던기술이 구글의높은자본력을바탕으로 실현된다면 지리겠네

    (tJgYvF)

  • RIC_0001 2019/03/28 10:14

    데이터랑 클라이언트 사용자 컴에 깔아놓고
    서버에 왔다갔다하는 게임도
    광랜타고 8ms임
    인풋 지연은 생길수밖에 없음

    (tJgYvF)

  • 오키나와가면고래상어봐야해 2019/03/28 10:21

    몬헌이나 소울류같은 액션rpg 부류도 힘들듯 나중에는 어찌될지 모르지만

    (tJgYvF)

  • 친구의친구 2019/03/28 10:40

    랙만 잡으면이라고 해도 물리적인 한계상 어렵지. 리듬게임 고난이도곡은 어려울듯

    (tJgYvF)

  • 루리웹-8762453245 2019/03/28 10:12

    솔직히 구글정도 되는 짬에 저걸 각도 안재고 덤비진 않았을거같긴 한데.. 또 모르겠다 디아블로 모바일을 야심작으로 내놓는 시대라

    (tJgYvF)

  • 🔥헬마블🔥 2019/03/28 10:1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JgYvF)

  • 오랑케 2019/03/28 10:12

    이 인간이 히오스를 글케 빨았...

    (tJgYvF)

  • Bull's Eye 2019/03/28 10:27

    사실 게임구성 자체는 꽤 잘만든 편이었음
    근데 문제는 연이어 실패하는 패치+초창기 캐주얼한 게임을 추구하면서 매칭은 3분은 걸리는 모순+필요한데 수동적이라 노잼인 힐러 등등 여러가지 악재가 쌓이면서 결국 정규리그 폭망엔딩나버림

    (tJgYvF)

  • 루리웹-6869271 2019/03/28 10:14

    근데 저게뭔데??

    (tJgYvF)

  • 깨머 2019/03/28 10:15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tJgYvF)

  • 게이형 멀린 2019/03/28 10:16

    게임 설치안하고 스트리밍으로 플레이
    되기만하면 사양문제가 해결되지만
    딜레이가 문제임

    (tJgYvF)

  • 루리웹-6869271 2019/03/28 10:18

    아 그게 저거엿구나

    (tJgYvF)

  • 엔젤릭 퍼레이드♪ 2019/03/28 10:20

    구글에서 초대형 서버를 깔아서 그걸로 구글이 계약한 게임의 플레이 화면을
    자기가 원하는 플랫폼으로 전송해주는거임. 덕분에 전송지연만 어떻게 한다면
    원하는 고사양 게임을 똥컴에서도 렉없이 플레이 가능함

    (tJgYvF)

  • 루리웹-6869271 2019/03/28 10:24

    전송지연만 해결된다면
    똥컴에서도 돌릴수 있다는것보다
    기존에 온라인게임들이 동기화문제로 포기햇던 온갖 기능들을 구현할수있다는게 더 중요한거같네
    한 시스템안에서 모조리 처리하고 처리결과만 사용자에게 보내주는거면 말 그대로 가상세계하나를 만든다는 느낌이니까

    (tJgYvF)

  • 엔젤릭 퍼레이드♪ 2019/03/28 10:26

    구글자본으로 진짜 각잡고 만들면 엄청난 놈이 나오긴 할듯.
    그게 흥할지 망할지는 제쳐두고 말야

    (tJgYvF)

  • 제이어 2019/03/28 10:48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데 기존 구글의 서비스랑 연동이 됨
    유튜브에 게임태그 있지
    그거 누르기만 하면 해당 게임에 접속해서 플레이 가능하게 하겠다고 함.
    게다가 해당 체크포인트에서 시작하게

    (tJgYvF)

  • Sanith 2019/03/28 10:14

    AWS도 마찬가지지만
    결국 게임사는 최대한 서버비용을 줄이는걸 원하니 진짜 랙때매 꼬접하기 직전의 단계 수준으로 용량을 잡겠지
    그럼 AWS랑 다를게 없음

    (tJgYvF)

  • 플스가최고다 2019/03/28 10:15

    미쳤나 ㅋㅋ

    (tJgYvF)

  • 레파 2019/03/28 10:16

    루리웹이 이겼음 좋겠다 매우 흥미로운 시스템이라ㅋㅋㅋ

    (tJgYvF)

  • 푸어곰 2019/03/28 10:18

    이미 다른데서 시도한적 있는건데 다 망해서...

    (tJgYvF)

  • 최면두꺼비 대왕 2019/03/28 10:20

    흥미로운 시스템은 맞는데
    선행주자들이 성공한게 없음
    그래서 다들 비판적으로 보는거

    (tJgYvF)

  • 제이어 2019/03/28 10:51

    스트리밍 서비스 자체는 90년대
    닌텐도64 시기부터 있었음
    오늘날 클라우드 게이밍은 iptv사업자나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제공하고 있고

    (tJgYvF)

  • HYUI 2019/03/28 10:17

    근데 저 사람 맡은 게임은 다 망했던데
    그냥 게임 개발자 였어서 빨아주는거임?

    (tJgYvF)

  • 루리웹-0387435061 2019/03/28 10:20

    이번에 게등위의 ㅈ병1신 짓 무마시키려고 직접 국회가서 쇼부 보기도 햇고
    게임업계에 대한 잡다한 지식 및 전문지식도 쉽게쉽게 설명을 잘 해줘서 그래

    (tJgYvF)

  • McCutter 2019/03/28 10:40

    게임 기획자로서는 성공하지 못했더라도
    유튜버로서는 말 잘하고 컨텐츠도 실속있고 좋음
    함 봐봐

    (tJgYvF)

  • 루리웹-0678443945 2019/03/28 10:18

    *루리웹은 유명 겜이면 빠는글과 까는글이 각각 하나씩 꼭 나온다

    (tJgYvF)

  • 최면두꺼비 대왕 2019/03/28 10:20

    킹든어택2는 유명한데 왜 빠는글이 없었죠?

    (tJgYvF)

  • HYUI 2019/03/28 10:21

    킹든어택2 는 아직 나오지 않은 게임이니까요

    (tJgYvF)

  • McCutter 2019/03/28 10:41

    빨 시간이 어딨었어
    한달도 안돼서 섭종했는데...

    (tJgYvF)

  • 요리해드릴께요 2019/03/28 10:18

    플랫폼 이전에 게임이 얼마나 재밌는게 나오느냐가 중요하지

    (tJgYvF)

  • 모조마스크 2019/03/28 10:19

    내가 스팀하면서 느낀건데 이런 플랫폼은 소유욕같은 것을 잘 만족 시켜줘야 할듯해.
    어느 순간 스팀이 라이브러리 채우는 겜으로 변하던데 꽉찬 라이브러리를 보고 있으면 사실 하지 않아도 기분 좋걸랑.
    스타디아도 이 소유욕을 어떻게 채워 줄 것인가도 성공의 큰 갈림길이 될듯..
    근데 이미 가득찬 곳간을 두고 새로 곳간 만들어서 다시 채우고 싶어할 사람이 얼마나 될까해...

    (tJgYvF)

  • 최면두꺼비 대왕 2019/03/28 10:22

    에픽스토어는 발매예정 겜들을 다 뺏어가면 그게 성공할거라고 믿더라

    (tJgYvF)

  • zkzkzk9396 2019/03/28 10:34

    스트리밍이니 월정액으로 하지않을까?
    넷플렉스가 그렇잖아

    (tJgYvF)

  • 친구의친구 2019/03/28 10:43

    온라인 라이브러리로 가겠지

    (tJgYvF)

  • RIC_0001 2019/03/28 10:21

    결국 성공의 기준이 어느정도냐의 문제긴한데
    이게 완전 엄청나고 놀랍다 이건 절대 아니라고봄
    게임 스트리밍으로 하는건 기존에도 있던거고
    기존에 있던게 어느정도였나 생각해보면 답나오지

    (tJgYvF)

  • HYUI 2019/03/28 10:22

    어제보니까
    얘가 겜알못 이냐 등신아 구글인데 흥한다 vs 망할것 같으니까 망할것 같다 그러지 겜알못아 로 싸우던데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 둘다 어떻게 그렇게 확신하는건지 모르겠더라 ㅡㅡ;

    (tJgYvF)

  • 불가 사리 2019/03/28 10:25

    루까성 인까성도 이제 슬슬 깨지고 있지 않나?
    예외케이스가 점점 많아지는 추세던데.

    (tJgYvF)

  • music lover 2019/03/28 10:26

    스트리밍이 아무리 좋아져도 집에 피시나 콘솔 두고 게임하는거에는 절대 못따라옴
    코어 유져는 결국 고사양 피시나 콘솔을 구매하게됨 결국 라이트 유저가 주로 이용하게 될텐데
    문제는 라이트 유저가 절대적으로 많다는거 유튜브 연동되니까 접근하기도 쉽고 얼마나 흥할지는 모르겠지만 망하지는 않을거 같음

    (tJgYvF)

  • 최면두꺼비 대왕 2019/03/28 10:27

    근데 역으로 인풋렉 때문에 라이트유저가 집어치우기 더 좋은 환경임

    (tJgYvF)

  • 루리웹-6869271 2019/03/28 10:30

    구글이면 데이터 처리속도 용량 이딴거는 뭐 안봐도 오지게빠를테니
    걔들도 어떻게든 렉을 줄이는 방향으로 갈듯.
    얼마나 줄일수잇길래 저런 시스템을 내놓으려하는지는 아직 모르지만.... 할만하니 내놓으려는걸지 아님 신항로개척에 모험을 거는걸지는 두고봐야할듯

    (tJgYvF)

  • 불가 사리 2019/03/28 10:30

    당장 지금 인프라 기준으로는 무리긴 한데, 구글측이 적극적인 장기투자로 보고
    미래시장 선점에 방점이 있다면 결국 플랫폼중 한 축으로 안착되지 않을까 싶음.

    (tJgYvF)

  • 최면두꺼비 대왕 2019/03/28 10:32

    미국에서 저거 선행시연한거보면
    인풋렉은 이미 만만치않다고 결론나와서
    다들 부정적인거임

    (tJgYvF)

  • 최면두꺼비 대왕 2019/03/28 10:35

    시연부터 정말로 오지게 빨랐으면
    부정적 의견이 굉장히 적었을거임

    (tJgYvF)

  • music lover 2019/03/28 10:40

    정말 인풋렉이 중요한 fps게임 하려고 이거 쓰진 않을듯 잘만든 게임인줄은 알지만 사양딸려서 손가락만 빨고 있었는데 인풋렉 좀 있어도 최고급 옵으로 어크를 할 있다면 라이트 유저입장에서는 상당한 메리트가 있다는거

    (tJgYvF)

  • 최면두꺼비 대왕 2019/03/28 10:42

    애초에 라이트유저는 어크를 안한다
    어크가 뭔지 알고 그거 할정도면 이미 라이트랑은 거리가 멈

    (tJgYvF)

  • SZBH 2019/03/28 10:30

    내가 며칠전에 인터넷 먹통되고 스팀오프라인모드로 하면서 느낀게
    미래플랫폼은 100% 온라인에 기대는게 정답같진않음
    언제나 변수는 발생할수 있고 그럴땐 가장 원초적인 형태의 보험이 필요함

    (tJgYvF)

  • 떡밥인생 2019/03/28 10:34

    플래닛사이드2 국내 망하고 외국섭 가서 좀 할떄 핑 200이었는데, FPS임에도 그래도 뭔가 할 수 는 있던데. 답답해서 꼬접할 수준은 아니었음.
    연출꼼수로 조작감이 괜찮은거처럼만 느껴지게 하면 꽤 흥할 수 있을꺼 같은데.
    아무리 그래도 해외서버면 답이 없고, 국내서버로 놓는다치면 핑 50까진 줄여지지 않을까 싶음. 그 쯤이면 충분히 가능성 있어 보인다.

    (tJgYvF)

  • 고 니 2019/03/28 10:39

    ㅇ동을 스트리밍으로 볼거냐, 다운받아서 볼거냐
    당신의 선택은?

    (tJgYvF)

  • McCutter 2019/03/28 10:41

    ㅋㅋㅋㅋㅋ 이거 보면서 웃었다 ㅋㅋㅋㅋ

    (tJgYvF)

(tJgYv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