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로 사용중입니다.
현재 35.8 하나 있는데
조만간에 35.8을 판매하고
시그마 18-35나 니콘 17-55 중에 하나를 구입하려 합니다.
시그마가 조리개, 가격에서 좋고, 니콘이 더 넓은 화각이 좋은데
실제로 오프로랑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주로 교회에서 행사사진을 찍습니다.
둘다 사용해 보신분이 계시면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https://cohabe.com/sisa/96730
시그마 18-35 vs 니콘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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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55 는 솔직이 탐론 17-50에 비해서도 화질이 낫다고 하기 어려운 오래된 렌즈입니다
벌써 리뉴얼이 됐어야 하는 렌즈인데 방치되고 있지요...시그마 UFO를 더 권해드리고요 넓은 화각대의
니콘 렌즈를 원하신다면 비록 F2.8~4 가변조리개지만 최신렌즈인 16-80 VR 을 추천합니다. 뽀대말고는17-55
보다 탐론 17-50 VC가 가성비는 훨씬 좋다고 봅니다
그렇군요. 가장 걱정인건 핀이 튈경우입니다.
그런 부분은 괜찮은건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가변조리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교회 특성상 가변조리개면 안좋은 경우가 많더라구요.
더구나 저희 교회가 어두운 편이거든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줌렌즈보다 단렌즈에서 핀이 안맞는 것이 더 표가 심하게 나고요, 크롭용 렌즈보다는 풀프에서 더 심합니다
고로 크롭용 줌렌즈에서 서드파티 제조사 렌즈의 핀튐이 확률상은 가장 적다고 볼 수 있고요, VR이 없는 2.8 고정보다
VR있는 F4가 안정적으로 찍을 수 있는 셔속 확보가 더 용이합니다. VR이 무려 4스탑 잡아주기에 17-55의 55미리
화각에서 F2.8 개방에서 1/30초가 나오면 손떨림에 의한 블러가 생기지만 같은 55미리 F4에서 VR이 작동하면
1/10초에서도 블러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쩌면 VC기능과 2.8 고정조리개인 탐론 17-50 이
메이커나 뽀대를 제외하면 가장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17-55 중고가가 왜 60만원쯤인지 아는 사람은 다 압니다
17-55 땡기신다면 가셔야겠지요, 저역시 다른 바디에서 써봤지 오프로에서 맞비교를 한 것은 아니므로 적확한
경험이라고 말씀드리긴 그렇습니다
핸드블러면 당연히 손떨방으로 가야하는게 맞습니다.
다만 위에 적었듯 교회는 조명이 어둡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밝은게 유리하죠.
모션블러는 셔속이 답이니까요.
그래서 고민입니다. 탐론 17-50 vc가 생각보다 싸긴 하더군요.
근데 탐론 17-50은 모터가 안들어간 놈이 진리라 생각하는 사람이라서요(예전에 2개 써봤어요).
지금은 지인한테 17-50 모터들어간 놈을 빌려서 사용중인데, 포커스에서 신뢰가 떨어집니다.
안맞는게 아니라 뭔가 굼떠요. 모터없는 17-50은 안그랬었거든요.
그래서 고민인거죠. ㅡㅜ
현재 가지고 있는 35.8은 고민없이 잡아주고 있구요.
어두운 실내에서 모션블러를 잡으려면 한스탑 정도의 조리개 차이로 극복하기는 어려울 듯 한데요
차라리 외장스트로보 바운스처리로 잡으시는게 나을 듯 싶습니다. 더 좋기야 오프로보다 고감도 저노이즈 기능이
뛰어난 최신품 바디를 사용하는게 나을 수도 있구요^^
탐론,시그마 쓰다가 오프로에 17-55 사용했었습니다.무거운것 말고는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기변하면서 헐값에 팔았지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