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호기 Aaron-SP 작업 진행상황을 잠시 공유하고자 합니다.
현재 바디의 기본 재단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번 나무는 태국에서 구할 수 있는 태국 레드우드라는 하드우드로 작업했습니다. 이 나무는 바닥에 떨어 뜨렸을때 나는 작은 쇠조각 같은 경쾌한 소리가 참 좋습니다. 눈매와 무늬 또한 예뻐 은색 금속 부품에 잘 어울릴듯 합니다.
(기본 바디 프레임)
(프런트 프레임)
(필름백)
(그라운드 글래스)
소량주문의 한계여서인지 금속부품을 구하는건 여전히 어렵네요. 알리바바를 통해 3군데 업체에 견적을 의뢰했었고 회신 온 2개의 업체 견적가가 2배가 차이가 나는 걸 보면 주문한 건 금속인데 고무줄 가격으로 잘 못 왔는지 천차만별이네요. 낮은 견적을 제안한 업체 가격도 500불이 가까워 제가 직접 쉽게 만들 수 있는 다크슬라이드 등을 제외한 부품 13개만을 400불에 의뢰했고 금주중으로 올듯 합니다.
내구성 때문에 대부분 스테인레스로 주문했고 레이저컷이 아닌 cnc 가공을 해야하는 2개의 부품만 알루미늄입니다.
태국에서도 공방 사장님을 통해 한 곳에 견적을 넣었는데 2주 후에서야 연락이 왔네요. 파일이 안열린다고 ㅠㅠ. 2주동안 뭘한건지 몇번을 독촉했는데..
벨로우즈를 만들려고 알아보다가 암막천을 구하는게 또 하나의 과제일듯 싶어 금속부품 조달로 받은 스트레스가 너무 커 스트레스 총량을 줄이고자 그냥 95불에 이베이에 주문제작 의뢰했습니다.
(벨로우즈)
75mm 렌즈 외에 표준 렌즈로 150mm를 구하려 하는데 부품 조달에 예상보다 많은 비용들이 들어가고 9호기를 또 준비중이다 보니 주머니가 자꾸 얇아져서 쉽게 구하기를 못하고 있네요. 아무래도 Rodenstock apo-sironar s에서 n으로 한단계 낮춰서 알아봐야겠습니다.
(포커싱 레일)
금속부품이 올때까지 비닐 봉지내에서 잘 숙성할 듯 하고 도착하는대로,
1-2주 주말 작업으로 조립하면 곧 시험 촬영을 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조립이 완성되면 사진 담아 다시 한 번 올려보겠습니다. 즐거운 사진 생활하세요.
벌써 8호기가 진행중이네요. 이번 작품은 무브먼트도 가능한 모양인데 결과가 기대됩니다.
ps.얼마전 매산팀 통해 소식 전해 들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면산님. 오래간만에 인사드립니다.
네, 이번 바디는 렌즈 무브먼트를 가능하게 해보려고 디자인해봤습니다.
무브먼트에 대해서 우면산님께 많이 배울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젠가 뵙기를 고대해 봅니다.
와~~~정말 대단하십니다!!! ㄷㄷㄷ
이번에도 카메라 이름이 너무 예쁘네요,
Aaron 이라니~~~!!!
감사합니다. 제 세례명입니다. ^^
영역을 점차로 넓혀가시네요..
이런 카메라를 대형이라고 하죠?
조만간 완전한 모습을 드러낼 새로운 카메라와 그리고
그 카메라가 담을 멋진 작품들이 벌써 기대가 됩니다..대단하신 어니님의 열정과
내공에 늘 감탄을 합니다...
ㄷㄷㄷ 대단하시네요 ^^~~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