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에뮬 플레이할때 화면을 아무리 크게 해도 SD가 조오오오온나 선명하고 하나도 안 깨지더라
그 이유가 2k 화질로 저장해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예스맨2019/03/06 11:02
sd를 2k로 박는 새끼가... 있었네....
ToManyMyselves2019/03/06 11:03
이런거 보면 아무리 개발자들이 노오력을 한다 쳐도 한계가 너무 명확하게 보이긴 한다..
닉네임이정말16자까지되나만들어2019/03/06 11:02
어쩐지 로딩 그렇게 오래 처해대드라......
이자요이밍고스2019/03/06 11:04
진짜 전투하면 화면 줌되는데 도트 튀거나 하는걸 못봤네 ㅋㅋㅋ
죄수번호-92826457392019/03/06 11:05
와 ! SD 일러 2K !
Mystica2019/03/06 11:02
쓸데없는 장잉정신ㅋㅋㅋㅋㅋㅋㅋ
Mystica2019/03/06 11:02
그래서 내 갤탭A 돌릴 때마다 SD 나오면 크래시 난 건가
과거청산2019/03/06 11:11
이게 왜 장잉정신이야 걍 무식한거지 ㅋㅋㅋ
갤럭티카도넛2019/03/06 11:14
이건 장인정신이 아님
텅스텐미스릴2019/03/06 11:17
이건 걍 무식한게 맞다
날외로운땅에는묻지말아줘2019/03/06 11:25
이건 그냥 멍청한거지
데이터 오버헤드에다가 성능저하와 프레임드랍의 주요인이 되는데
시로후지시로2019/03/06 11:25
장잉정신은 쓸데 없는 거에 구애돼서 힘내는 거 말하는 거 아님?
재져2019/03/06 11:26
일정 모바일 버전 이하에서는 유니티 스프라이트 사이즈 2048x2048 / 4096x4096 초과하면 크래시남... ㅎ
예스맨2019/03/06 11:02
sd를 2k로 박는 새끼가... 있었네....
닉네임이정말16자까지되나만들어2019/03/06 11:02
어쩐지 로딩 그렇게 오래 처해대드라......
루리웹-48460576562019/03/06 11:02
그래서 베터리가 광탈이었던건가
THEPEBBLE2019/03/06 11:03
이런 쉽헐
ToManyMyselves2019/03/06 11:03
이런거 보면 아무리 개발자들이 노오력을 한다 쳐도 한계가 너무 명확하게 보이긴 한다..
raptor2019/03/06 11:18
에셋 번들 쪼개는건 아티스트가 할 수 있는게 아냐
개발자가 구조를 짜서 나눌건 나누고 하는건데
걍 개발단에서부터 아무 생각이 없는거
8바라기2019/03/06 11:29
이건 그냥 무조건 개발자탓이 맞음
유키카제 파네토네2019/03/06 11:03
어쩐지 한번 켯다가 끄면 핸드폰 버벅인다 했더니 ㅋㅋㅋㅋㅋㅋㅋ
귤박하2019/03/06 11:03
어째 시1발 졸라 많이 먹더랔ㅋㅋㅋㅋㅋㅋㅋㅋ
보리꼬리2019/03/06 11:04
저건 진짜 무식한짓이지..녹스로 돌려도 버벅이는게 이상하다했다.
고요한 밤2019/03/06 11:04
컴퓨터 게임도 아니고 대체 왜;;
이자요이밍고스2019/03/06 11:04
진짜 전투하면 화면 줌되는데 도트 튀거나 하는걸 못봤네 ㅋㅋㅋ
로제마인™2019/03/06 11:05
에뮬로 페그오할땐 화면만 좀 키워도 캐릭터들이 흐릿하게 뭉게지는데
이 게임은 절대 안 뭉게지더라
죄수번호-92826457392019/03/06 11:05
와 ! SD 일러 2K !
배나온대머리아재2019/03/06 11:05
이건 팀장급이 머리박아야할듯
田村 麻奈実2019/03/06 11:05
엌ㅋㅋㅋ 램4기가 이상폰만 플레이 가능한건가 ㅋㅋ
우르쿠스스2019/03/06 11:20
어짜피 아이폰으로는 못 함 앱스토어에 없어서
kanomintrs2019/03/06 11:32
어짜피 안드만나와서 ㅋ
약쟁이_맥켄리2019/03/06 11:07
그런쪽 노하우가 없는건가
지나가던엑스트라2019/03/06 11:18
지난게임 2갠가 3개 몇백도 안하고,
이번에 겨우 뜨는애들에다가 겨우 인원수 20~30인 애들이 그런 노하우가 어딨어
나이파라스2019/03/06 11:24
사실 개발진 전부 진성쓉덕들이라 노하우가 있어도 '이러면 크게 못봐!!' 하면서 만든게 아닐까?
비홀더2019/03/06 11:27
그건 맘에 든다ㅋㅋ
김장해버린다2019/03/06 11:09
어쩐지 그래픽 존나 깔끔하더라
하늘서리2019/03/06 11:09
어쩐지 컴터 풀화면으로해도 이상한게 없더라
wnek2019/03/06 11:10
해결방법 측면에서 보면 긍정적인거 아닌가? 그냥 간단히 리사이즈만 하면 해결된다는거잖아
감자소고기찌개2019/03/06 11:13
나중에 캐릭터 추가될거 생각하면 에셋 캐릭터별로 분리하고 지정해줘야 하는데 그 작업은 담당하는 사람이 누군지 몰라도 좀 노가다를 해야하지 싶음
택상의떳어요2019/03/06 11:17
지금 노가다 안하면 ㅈ되니까 하겠지?
재져2019/03/06 11:18
엄... 리사이즈만 해서 해결될 뭄제는 아닐듯.
에셋 저렇게 개판 쳐놨다는거면, 캐릭터 사이즈도 적당히 적당히 프로그래밍 해놨다는 이야길텐데... 그래픽 리소스 많은 게임에서 애당초 기획이나 플머쪽에서 컨트롤을 해줬어야 했던건데, 최적화 신경끄고 만들었단 소리. ㄹㅇ 인디겜...
감자소고기찌개2019/03/06 11:19
중소기업은 항상 인력난에 시달리기 마련이라 할지 안할지 모르겠다... 하더라도 당장 게임 다운되는 문제는 아니라 후순위로 밀릴수도 있고.
루리웹-82564196702019/03/06 11:25
문제는 저 사람이 분석한 문제점들을 개발진들이 파악하냐는 것.
그거 파악했으면 다행이긴한데.
그냥 평범한 닭2019/03/06 11:31
저런건 파악해도 고치기 힘들어
초기 개발진 나가버리면 게임이 괜히 개판되는게 아니야
제작 단계부터 확실하게 정리해서 만들지 않으면 제작 난이도는 난이도대로 올라가고 유지 보수 비용은 비용대로 상승한다.
처음에 돈이 많이 들더라도 전문 적으로 코딩과 작업을 나누어서 제작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해
하지만 이런거 신경 안쓰고 만들면 오래 못가
재져2019/03/06 11:33
예전 던파가 그래서 간장종지 위에 코스요리들 올려놨단 식으로 비유하는 걸 봤었음ㅋㅋㅋㅋ 결국 뜯어고쳤다던데
루리웹-82564196702019/03/06 11:33
일단 파악이라도해야 '야근이다 이 ■■들아!'히면서 분리 수정 작업을 할지 아니면 그냥 비양심적으로 냅둘지 정하기라도 하잖아.
모르면 그냥 남는건데.
그리고 아직 나온지 얼마 안됐는데
루리웹-82564196702019/03/06 11:33
초기 개발진 남아있지 않을까.
잘못 눌러서 잘렸네
오타쿠키모이2019/03/06 11:10
SD가 2K라니 미친;
밥잘먹는식충2019/03/06 11:11
에뮬로 돌릴때 렉이 왜케 걸리나했더니 그게 다 이미지파일이 무압축이라 그랬던거였어?
다른 회사들이 왜 최적화에 미치는지 아예 모르는거 같은데
머얼봐2019/03/06 11:11
이런 겜은 왜 하는거냐ㅋㅋ
쳇젠장할2019/03/06 11:14
찌찌!
울트론2019/03/06 11:17
초 고화질 찌찌
삶아먹힌 치킨2019/03/06 11:18
+ HD화질 엉덩이
환상의사슴2019/03/06 11:20
흔들리는 라이브2D를 보면 수명이 늘어난다
louispanda2019/03/06 11:20
이게 답이다
주인님의카티2019/03/06 11:11
어쩐지 녹스로 켜서 편성드가면 캐릭 뜨는거 오래걸리더라
감자소고기찌개2019/03/06 11:12
어째 로딩걸릴게 따로있지 편성창이 로딩이 걸리더라니 2k 제정신인가 ㅋㅋㅋㅋㅋㅋ
감자소고기찌개2019/03/06 11:14
그나마 이상적인 해결법은 기본해상도나 저해상도 sd를 기본으로 놓고 고해상도를 옵션으로 따로 받게 만드는거긴 함. 에셋분리 노가다도 해야겠지만...
재져2019/03/06 11:20
유니티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해주는 기능이 있긴 함. 명칭은 기억이 안 나는데 스프라이트 이미지 하나를 여러개의 용량으로 나눠서 저장하는거임. 단, 이걸 사용하게 되면 용량 자체는 오히려 커질 수 있음.
핫스프링스2019/03/06 11:12
SD에 고퀄리티 몰빵하자고해서 저리된거 아닌가
루리웹-34191253742019/03/06 11:12
어쩐지 블루스택으로 하는데도 초반 렉이 ㅈㄴ 심하더라
아디아2019/03/06 11:12
웰메이드(용량)
아디아2019/03/06 11:13
그러고보니 아이콘, 텍스트 같은게 모바일 치고는 너무 작게 느껴졌는데 진짜로 태블릿이나 모니터 기준으로 작업한건가
sd를 2k로 박는 새끼가... 있었네....
이런거 보면 아무리 개발자들이 노오력을 한다 쳐도 한계가 너무 명확하게 보이긴 한다..
어쩐지 로딩 그렇게 오래 처해대드라......
진짜 전투하면 화면 줌되는데 도트 튀거나 하는걸 못봤네 ㅋㅋㅋ
와 ! SD 일러 2K !
쓸데없는 장잉정신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내 갤탭A 돌릴 때마다 SD 나오면 크래시 난 건가
이게 왜 장잉정신이야 걍 무식한거지 ㅋㅋㅋ
이건 장인정신이 아님
이건 걍 무식한게 맞다
이건 그냥 멍청한거지
데이터 오버헤드에다가 성능저하와 프레임드랍의 주요인이 되는데
장잉정신은 쓸데 없는 거에 구애돼서 힘내는 거 말하는 거 아님?
일정 모바일 버전 이하에서는 유니티 스프라이트 사이즈 2048x2048 / 4096x4096 초과하면 크래시남... ㅎ
sd를 2k로 박는 새끼가... 있었네....
어쩐지 로딩 그렇게 오래 처해대드라......
그래서 베터리가 광탈이었던건가
이런 쉽헐
이런거 보면 아무리 개발자들이 노오력을 한다 쳐도 한계가 너무 명확하게 보이긴 한다..
에셋 번들 쪼개는건 아티스트가 할 수 있는게 아냐
개발자가 구조를 짜서 나눌건 나누고 하는건데
걍 개발단에서부터 아무 생각이 없는거
이건 그냥 무조건 개발자탓이 맞음
어쩐지 한번 켯다가 끄면 핸드폰 버벅인다 했더니 ㅋㅋㅋㅋㅋㅋㅋ
어째 시1발 졸라 많이 먹더랔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진짜 무식한짓이지..녹스로 돌려도 버벅이는게 이상하다했다.
컴퓨터 게임도 아니고 대체 왜;;
진짜 전투하면 화면 줌되는데 도트 튀거나 하는걸 못봤네 ㅋㅋㅋ
에뮬로 페그오할땐 화면만 좀 키워도 캐릭터들이 흐릿하게 뭉게지는데
이 게임은 절대 안 뭉게지더라
와 ! SD 일러 2K !
이건 팀장급이 머리박아야할듯
엌ㅋㅋㅋ 램4기가 이상폰만 플레이 가능한건가 ㅋㅋ
어짜피 아이폰으로는 못 함 앱스토어에 없어서
어짜피 안드만나와서 ㅋ
그런쪽 노하우가 없는건가
지난게임 2갠가 3개 몇백도 안하고,
이번에 겨우 뜨는애들에다가 겨우 인원수 20~30인 애들이 그런 노하우가 어딨어
사실 개발진 전부 진성쓉덕들이라 노하우가 있어도 '이러면 크게 못봐!!' 하면서 만든게 아닐까?
그건 맘에 든다ㅋㅋ
어쩐지 그래픽 존나 깔끔하더라
어쩐지 컴터 풀화면으로해도 이상한게 없더라
해결방법 측면에서 보면 긍정적인거 아닌가? 그냥 간단히 리사이즈만 하면 해결된다는거잖아
나중에 캐릭터 추가될거 생각하면 에셋 캐릭터별로 분리하고 지정해줘야 하는데 그 작업은 담당하는 사람이 누군지 몰라도 좀 노가다를 해야하지 싶음
지금 노가다 안하면 ㅈ되니까 하겠지?
엄... 리사이즈만 해서 해결될 뭄제는 아닐듯.
에셋 저렇게 개판 쳐놨다는거면, 캐릭터 사이즈도 적당히 적당히 프로그래밍 해놨다는 이야길텐데... 그래픽 리소스 많은 게임에서 애당초 기획이나 플머쪽에서 컨트롤을 해줬어야 했던건데, 최적화 신경끄고 만들었단 소리. ㄹㅇ 인디겜...
중소기업은 항상 인력난에 시달리기 마련이라 할지 안할지 모르겠다... 하더라도 당장 게임 다운되는 문제는 아니라 후순위로 밀릴수도 있고.
문제는 저 사람이 분석한 문제점들을 개발진들이 파악하냐는 것.
그거 파악했으면 다행이긴한데.
저런건 파악해도 고치기 힘들어
초기 개발진 나가버리면 게임이 괜히 개판되는게 아니야
제작 단계부터 확실하게 정리해서 만들지 않으면 제작 난이도는 난이도대로 올라가고 유지 보수 비용은 비용대로 상승한다.
처음에 돈이 많이 들더라도 전문 적으로 코딩과 작업을 나누어서 제작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해
하지만 이런거 신경 안쓰고 만들면 오래 못가
예전 던파가 그래서 간장종지 위에 코스요리들 올려놨단 식으로 비유하는 걸 봤었음ㅋㅋㅋㅋ 결국 뜯어고쳤다던데
일단 파악이라도해야 '야근이다 이 ■■들아!'히면서 분리 수정 작업을 할지 아니면 그냥 비양심적으로 냅둘지 정하기라도 하잖아.
모르면 그냥 남는건데.
그리고 아직 나온지 얼마 안됐는데
초기 개발진 남아있지 않을까.
잘못 눌러서 잘렸네
SD가 2K라니 미친;
에뮬로 돌릴때 렉이 왜케 걸리나했더니 그게 다 이미지파일이 무압축이라 그랬던거였어?
다른 회사들이 왜 최적화에 미치는지 아예 모르는거 같은데
이런 겜은 왜 하는거냐ㅋㅋ
찌찌!
초 고화질 찌찌
+ HD화질 엉덩이
흔들리는 라이브2D를 보면 수명이 늘어난다
이게 답이다
어쩐지 녹스로 켜서 편성드가면 캐릭 뜨는거 오래걸리더라
어째 로딩걸릴게 따로있지 편성창이 로딩이 걸리더라니 2k 제정신인가 ㅋㅋㅋㅋㅋㅋ
그나마 이상적인 해결법은 기본해상도나 저해상도 sd를 기본으로 놓고 고해상도를 옵션으로 따로 받게 만드는거긴 함. 에셋분리 노가다도 해야겠지만...
유니티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해주는 기능이 있긴 함. 명칭은 기억이 안 나는데 스프라이트 이미지 하나를 여러개의 용량으로 나눠서 저장하는거임. 단, 이걸 사용하게 되면 용량 자체는 오히려 커질 수 있음.
SD에 고퀄리티 몰빵하자고해서 저리된거 아닌가
어쩐지 블루스택으로 하는데도 초반 렉이 ㅈㄴ 심하더라
웰메이드(용량)
그러고보니 아이콘, 텍스트 같은게 모바일 치고는 너무 작게 느껴졌는데 진짜로 태블릿이나 모니터 기준으로 작업한건가
앗...아앗...
어쩐지 pc로 할따 선명하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쩐지 갤탭s4에서도 존나 버벅이더라니
클라까면 고해상도 일러가 쏟아지는데 감사는 못할망정!!!
미친거아닌가? ㅋㅋㅋㅋ
아니쉬벌 안뭉게지는건 좋은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 전작도 이런식으로 일해서 말아먹은건가?
어째 SD캐릭터가 선명하고 또렷하니 좋더만...ㅋㅋㅋ
메모리 4기가 줘도 프리징현상 나옴
64기가는 줘야하는거 아니냐
로봇대전 제작진들한테 가서 좀 배우라고 하고 싶다
난 녹스로 돌리려니까 내 노트북 그래픽카드가 후져서 안된다더라. 노트북이 좀 오래된거긴했지만.
뮤뮤한번 써보세요 중국산이라서 좀 그렇긴한데 현제까지 써본 에뮬레이터중에선 최적화가 제일좋은듯함
SD재활용해서 메탈슬러그 같은겜좀 내주지
모바일게임(PC용)
그래도 해결법은 나왔으니 좀만 고생하면 해결되겠네
난 오히려 그래서 좋은 것 같은데 겜도 60프레임에 고해상도라 깔끔하자너
어쩌다 한번 노트북, 대형 디스플레이에 할때 깔끔하게 보이기 위해 대용량 파일 남발하면
80~90% 유저가 로딩, 프리징에 고통 받음
저러고 최적화 환상적이면 그냥 웃기는 놈들이네 하고 넘어가는데
지금 라오는 최적화랑 로딩 문제가 좀 심각함
어쩐지 안뭉개지고 선명하더닠ㅋㅋㅋㅋ
나는 좋아 2k 건들지마라줘용! 선명해요! 쪼아!
SD 애들 깔끔하긴 하다 했는데 2k ㅋㅋㅋㅋㅋㅋㅋ
4K급이 아닌것만해도 어디야.
2K급이라 SD캐릭터들 깔끔해서 오히려 좋던데
모바일에 4K
와!
로딩을 두번 세번씩하는것도 저거랑 상관있을까
오들오들~
마! 내가 너같이 신입일땐말이다~
이 짤보다 용량이 적다던가ㅋㅋㅋㅋ
ㅋㅋ 프로그래머들이 좀 상식 이하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사실 이건 기획자의 문제가 우선임.
프로그래밍은 기획자가 까라면 까는 식이니까 애당초 리소스가 잘못 되어있으면 플머쪽에선 에셋 거의 손 못 댐...
기획자 선에서 그래픽쪽에 요청할 때 컨트롤 해줬어야 함
가내 수공업의 약점 일러에서 일단 고해상도로 원본 만드면 프로그램쪽은 그냥 그 원본 그대로씀
요즘 게임이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돌리는 경우가 많으니 아싸리 거기에 맞춘건가.
근데 이쯤되면 프로그램팀에서 프로그램 터져나간다고 리사이징 좀 해달라 해줘야하는거 아니냐.
ㅋㅋ 리소스 분할만 잘 해도 로딩 줄텐데
개발자님 좀 만 더 일 하세요 ㅋㅋㅋㅋ
어쩐지 모모로 돌리면 cpu쿨러가 미친듯이 돌더라
글픽 660할배 죽어요
보내주자...
후우 그래서 갤럭시 메모리 많은 놈들은 발열도 적은거엿구만 시부럴
배터리가 1분당 1퍼 달고 완전 핫팩이야
겨울이면 핫팩기능 개꿀이겟지만 이젠 봄이라고
그래픽에 올인
일러보다도 sd캐릭이 더 깔끔하게나와서 신기하다했는데
컴 최적화 모바일겜ㅋ
근데 소전하는거 보면 컴으로 하는 사람이 워낙 많긴 하더라
괜히 중소가 아니구먼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