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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상 게임으로 만들려면 에로사항이 터져나오는 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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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체감이 드러나는

얼핏 심플해 보이는 밝은 감성의 픽셀아트.

 

이런 컨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픽셀아트는 가성비가 미친듯이 안좋은 장르이다.


 

 

댓글
  • 흐켠 2019/02/07 03:39

    록맨 팬게임 만드는 입장에서도 도트 하나하나 고역인데 저런건 오죽할까

  • 않이즈기요 2019/02/07 04:05

    에로사항이라니 도트가 개꼴리긴하지

  • 아마추어불편러 2019/02/07 04:00

    북한 작화팀한테 하청주면 잘 만들듯

  • Walther PPK 2019/02/07 04:11

    요즘엔 도트경력자들은 은퇴하는데 신입은 없어서 업계에 도트찍는 인재 풀 자체가 많이 쪼그라들었다더라

  • 디노버거 2019/02/07 04:11

    애로사항......

  • Mr.dogdog 2019/02/07 03:36

    옛날에는 이런 그래픽 게임많았는데 아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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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가 그런게아니라니까요 2019/02/07 03:36

    영상쪽으로 보면 클레이에니메이션 느낌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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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륵튽 2019/02/07 03:36

    인건비로 통으로 때워야하자너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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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텔루엔 2019/02/07 03:36

    이런 건 그리는 툴이 따로 있나? 아님 게임에디터로 만든다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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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위기전환빌런 2019/02/07 03:39

    좀더 저런 그림 그리는데에만 특화된 프로그램도 있다고는 함.
    근데 포토샵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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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샤아Waaagh팝콘팔이 2019/02/07 04:14

    단순히 그리기만하는거면 그림판으로도가능 점찍어서 하는거니까
    노가다력이상승할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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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사양반과환자들 2019/02/07 03:37

    저런 픽셀 아트 쓸 정도면 대부분 벨트 스크롤 시점 채택하지 저런 애매한 쿼터뷰는 채택 시도 조차 안함
    작업할 꺼리가 너무 많아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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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IC_0001 2019/02/07 03:37

    상관없다
    만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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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05129736 2019/02/07 03:38

    이거 대부분 3D로 만들고 이미지만 픽셀 매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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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흐켠 2019/02/07 03:39

    록맨 팬게임 만드는 입장에서도 도트 하나하나 고역인데 저런건 오죽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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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위기전환빌런 2019/02/07 03:39

    거기에 XY축에 이어서 Z축까지 구현해야 한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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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추어불편러 2019/02/07 04:00

    북한 작화팀한테 하청주면 잘 만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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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uattroCento 2019/02/07 04:01

    프로그래머 , 아트 구분할 거 없이 다 죽어나간다 시불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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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위기전환빌런 2019/02/07 04:04

    게임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픽셀을 노가다 하는 아트팀
    제한된 픽셀로 꿀잼 게임을 구현해야 하는 프로그래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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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않이즈기요 2019/02/07 04:05

    에로사항이라니 도트가 개꼴리긴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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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노버거 2019/02/07 04:11

    애로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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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595994362 2019/02/07 04:11

    그 게임 중 유일하게 까지 못하는 두 팀이
    도트팀이랑 음향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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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595994362 2019/02/07 04:15

    매년하는 작업이
    신직업+레압에 패키지 국내 중국 따로내고
    패키지마다 직업수×모션수만큼 아바타 찍어내야함
    ㄹㅇ 극한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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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alther PPK 2019/02/07 04:11

    요즘엔 도트경력자들은 은퇴하는데 신입은 없어서 업계에 도트찍는 인재 풀 자체가 많이 쪼그라들었다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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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위기전환빌런 2019/02/07 04:12

    사실 애니의 셀화 처럼 가성비가 워낙 나빠서 잊혀져야 할만한 분야는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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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세슘 2019/02/07 04:21

    전에 던파쪽 회사에서 그거 디자이너를 아예 교육하던데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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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민배우 심영 2019/02/07 04:13

    설마 저거 도트를
    한땀 한땀 이테리 장인의 느낌으로 찍어야 하는거야?
    그냥 벡터로 그린다음 스켄뜨고 그걸 비트맵 같은걸로 변환하면 않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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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위기전환빌런 2019/02/07 04:14

    기술 좋아지면서 꼼수야 많아지겠지만,
    그런것들 감안하더라도, 게임으로 구현하기에
    인건비적으로 가성비 나쁜작업인건 마찬가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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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alther PPK 2019/02/07 04:23

    3D 폴리곤 기술이 게임에 도입되고나서 급격하게 퍼진이유가 이거임 소비자들의 요구도 강했지만 업계에서도 그래픽리소스 제작기간이 확 낮아졌거든 물론 3D제작 노하우를 습득할 때까진 시간과ㅜ비용이 많이 들긴하는데 장기적으로 보자면 도트노가다를 대체할 수밖에 없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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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727-200 2019/02/07 04:14

    도트란 찍는 것이다. 존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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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ㅠㅠㅠ 2019/02/07 04:14

    이거 보니 포포로크로이스1,2 포포로그가 급당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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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제마인™ 2019/02/07 04:17

    아이소메트릭 + 도트 넘모 예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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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치맛사이다 2019/02/07 04:19

    막짤 헬레나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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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위기전환빌런 2019/02/07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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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ndaExpress 2019/02/07 04:24

    그러고보니 온라인겜들도 쿼터뷰에 도트 사용하던 겜들 업뎃속도 느렸던게 컨텐츠 기획해도 도트찍는데 한세월이고 캐릭터나 몹같은건 방향마다 도트찍어줘야되서 더 걸렸다했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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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올 2019/02/07 04:25

    도트 조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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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rshallMathers 2019/02/07 04:35

    근데 도트는 프로그램으로 좀 간단화하는 그런 공정은 안 되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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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illa_Chin_chil 2019/02/07 04:37

    그런 시도는 많았으나 그래도 후가공은 해야하는 퀄로 밖엔..
    만약 자동으로 도트찍어주는 소프트웨어가 나온다면 ㄹㅇ 혁명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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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몽.쉘 2019/02/07 04:37

    도트가 게쩌는 이유가 디 있다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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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킨 좋아함 2019/02/07 04:38

    이런거 너무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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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955151032 2019/02/07 04:43

    지금 시점에서 도트라는건 어쩔 수 없는 선택지라기보다는 일종의 감성이고
    물론 훨씬 편하게 비슷한 느낌을 내는 여러가지 편법이 있다고 하는데
    느낌이 안나서.... 느낌 때문에 일부러 구시대 방법을 쓰는데 그 느낌이 안 살면 의미없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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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noshi 2019/02/07 04:45

    (수작업)페라리가 좋은건 알지만, (안 수작업)포르쉐로도 충분히 슈퍼카인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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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7495850945 2019/02/07 04:45

    갸아아아악 그 악마의 물건을 저라 치워라아아아아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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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213533708 2019/02/07 05:31

    흑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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