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자동사냥게임을 왜하냐 했는데
페이트하고 마음에 바꼈어
시벌 제발 페그오에 자동사냥좀 넣어줘 ㅠㅠ
회귀분석2019/01/24 17:57
페그오는 그래도 컴으로 오토 돌릴 수 있음.
원기매음2019/01/24 17:55
초시계 누르고 이만큼 시간이 지났어!?
비셀스규리하2019/01/24 17:57
모바일 식물도 키우면 월급 준다
직원들 월급
회귀분석2019/01/24 17:57
재작년에 한창 소전에 빠져있을때 자동사냥 있는겜이 부러웠음. 시발 거지런
DAMAR2019/01/24 18:01
식물게임?
너는진짜2019/01/24 18:02
다마고치지
루샤링2019/01/24 18:02
나쁜거는아닌데 있는겜은 다망겜이라는공통점이있지
케네디스2019/01/24 18:03
없으면 또 아쉬움
나이 쳐먹어서 그런걸지도...
G・리모어2019/01/24 18:03
자동사냥 게임은 일종의 육성 게임 같은거 아닌가 싶음 프린세스메이커 같은거지
Kyokusanagi2019/01/24 18:08
정작 프메는 자동이 아닌게 함정이지만
휴대용키보드2019/01/24 18:03
그래 자동사냥이 꼭 나쁜건 아니지 시뮬레이션이란 장르의 발전이라 볼 수 있어
다만 그 게임들 광고하는 꼬라지 보라고
Kyokusanagi2019/01/24 18:04
귀차니즘때문인지 자동사냥 있는겜이 더 좋더라
AAA2019/01/24 18:05
막상 모바게 특유의 젖 같은 조작감으로 계속 붙들고 있다 보면
자동 사냥 빨리 안 추가하냐 소리부터 나오지만
Bull's Eye2019/01/24 18:05
근데 아무리 그래도 식물키워서 카르텔 형성하고 비료를 비싼 값에 팔고 외국인한테 돈주고
물주라고 시키고 그러진 않잖아
쳇젠장할2019/01/24 18:16
왠지 튤립사태에선 있었을꺼 같다
루리웹-42093716942019/01/24 18:05
사이버 분재
...............2019/01/24 18:06
전자식물
...............2019/01/24 18:13
자동있는 게임은 문제점이 자동이 설령 반장식이라고 해도 게임 컨텐츠 설계자체를 자동으로 하는걸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플레이어한테 요구하는 게임 노동 요구량이 상상을 초월한다는거임
자동 사냥있는데 수동보다 못해요 -> 하지만 설계는 풀오토 기준이란다
자동 사냥 없어서 불편해요 -> 하루죙일 잡게 설계자체를 안함
자동 사냥도 없는데 할것도 존나 많아요 -> 인생없는자 전용 게임
taenni2019/01/24 18:07
폰겜 자동은 반자동이나 마찬가지임.
자동 해놓고도
항상 확인해줘야되서.
아라이2019/01/24 18:07
힘이 덜 든다...
별거 아닌거 같은데
이거 엄청난 차이를 불러오더라
나이 먹으니깐
니배즈2019/01/24 18:07
다마고치 뭐 그런건가
토라지기2019/01/24 18:09
폰겜 조작감 너무 구려...로딩도 느릿느릿해서 시간도 오래걸리고
패밀리 맨2019/01/24 18:11
저거 보니까 아예 관점을 다르게 해석한 게임 만들어도 괜찮겠다.
자동사냥을 귀찮은 걸 대신해주는 개념이 아니라 로봇과 파일럿 같은 관계로 해석해서
로봇을 조종하는 파일럿이 플레이어일 수도 있고, AI(자동사냥)일수도 있게.
플레이어는 로봇도 키워야하고 AI도 키워야하는데
로봇을 키우는 건 능력치의 성장이고 AI를 키우는 건 행동방식의 다양성, 정교함을 늘리는 식으로 취급하면 좋겠네.
통장을 깨끗하게 해주잖아!
비슷하네
식물은 공기라도 좋게해주지 요즘 폰겜은..
비싼 비료주자
힘이 덜 든다...
별거 아닌거 같은데
이거 엄청난 차이를 불러오더라
나이 먹으니깐
나쁜거는아닌데 있는겜은 다망겜이라는공통점이있지
식물은 공기라도 좋게해주지 요즘 폰겜은..
ㅈ을 키우게하잖아
통장을 깨끗하게 해주잖아!
비슷하네
지갑을 가볍게해줌 개꿀
비싼 비료주자
ㅋㅋㅋㅋㅋ
식물 키우기 시뮬레이터랑 뭐가 다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옷입히거나 싸울수 있잖앙
이쁘고 목소리도 나온단것?
납득
나도 자동사냥게임을 왜하냐 했는데
페이트하고 마음에 바꼈어
시벌 제발 페그오에 자동사냥좀 넣어줘 ㅠㅠ
페그오는 그래도 컴으로 오토 돌릴 수 있음.
초시계 누르고 이만큼 시간이 지났어!?
모바일 식물도 키우면 월급 준다
직원들 월급
재작년에 한창 소전에 빠져있을때 자동사냥 있는겜이 부러웠음. 시발 거지런
식물게임?
다마고치지
나쁜거는아닌데 있는겜은 다망겜이라는공통점이있지
없으면 또 아쉬움
나이 쳐먹어서 그런걸지도...
자동사냥 게임은 일종의 육성 게임 같은거 아닌가 싶음 프린세스메이커 같은거지
정작 프메는 자동이 아닌게 함정이지만
그래 자동사냥이 꼭 나쁜건 아니지 시뮬레이션이란 장르의 발전이라 볼 수 있어
다만 그 게임들 광고하는 꼬라지 보라고
귀차니즘때문인지 자동사냥 있는겜이 더 좋더라
막상 모바게 특유의 젖 같은 조작감으로 계속 붙들고 있다 보면
자동 사냥 빨리 안 추가하냐 소리부터 나오지만
근데 아무리 그래도 식물키워서 카르텔 형성하고 비료를 비싼 값에 팔고 외국인한테 돈주고
물주라고 시키고 그러진 않잖아
왠지 튤립사태에선 있었을꺼 같다
사이버 분재
전자식물
자동있는 게임은 문제점이 자동이 설령 반장식이라고 해도 게임 컨텐츠 설계자체를 자동으로 하는걸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플레이어한테 요구하는 게임 노동 요구량이 상상을 초월한다는거임
자동 사냥있는데 수동보다 못해요 -> 하지만 설계는 풀오토 기준이란다
자동 사냥 없어서 불편해요 -> 하루죙일 잡게 설계자체를 안함
자동 사냥도 없는데 할것도 존나 많아요 -> 인생없는자 전용 게임
폰겜 자동은 반자동이나 마찬가지임.
자동 해놓고도
항상 확인해줘야되서.
힘이 덜 든다...
별거 아닌거 같은데
이거 엄청난 차이를 불러오더라
나이 먹으니깐
다마고치 뭐 그런건가
폰겜 조작감 너무 구려...로딩도 느릿느릿해서 시간도 오래걸리고
저거 보니까 아예 관점을 다르게 해석한 게임 만들어도 괜찮겠다.
자동사냥을 귀찮은 걸 대신해주는 개념이 아니라 로봇과 파일럿 같은 관계로 해석해서
로봇을 조종하는 파일럿이 플레이어일 수도 있고, AI(자동사냥)일수도 있게.
플레이어는 로봇도 키워야하고 AI도 키워야하는데
로봇을 키우는 건 능력치의 성장이고 AI를 키우는 건 행동방식의 다양성, 정교함을 늘리는 식으로 취급하면 좋겠네.
그런거 아머드코어 FF나 아머드코어 VD에서 AI 키우는 컨텐츠로 이미 선보인적 있음
뭐 FF는 유저들이 원한 아머드코어랑 너무 달라서 확장판에서 수동조작 모드도 추가됬지만...
오 그런 게 있구나 좋은 정보 ㄳㄳ
스마트폰 겜은 타겟층과 조작 특성상 자동사냥을 뗄수 없는거같음...
즉 맘에 안들면 안하면 그만
애초에 우리같은 게임 매니아 타겟으로 만든게 아님
착각하는게 자동사냥이 있어서 망겜인게 아니고
망겜이니까 자동사냥이 없으면 못하는거임
소전에 자동사냥 생긴다고 생각해봐
이미 있잖아
근데 자동사냥 없어도 알아서 자동사냥 비슷한게 생기더라
소전에 거지런같은거
다마고치 한다는 느낌으로 하면 딱 비슷함
한번 자동사냥 맛들이면 없는겜 못한다
솔직히 요즘 폰겜에 자동사냥/전투 없으면 못하겠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