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887731

아이패드 프로 3세대 RAW가져오기 성공 후기

며칠을 뻘짓을 하다 드디어 오늘 결론을 얻었습니다.
1. 아이패드에서 카드리더기(써드파티리더기 포함)에서 JPG, RAW 파일 모두 가져올수 있다.
다만 JPG, RAW 동시 저장 옵션 사용시 선택적으로 Raw 또는 JPG만 선택적으로 가져 올 수는 없다.(하나만 보임)
가끔 인식이 안되는 경우는 사진앱을 완전히 중지(왜 그거 있죠? 실행중인 앱들 위로 보내버리는~)후 다시 실행하면 정상 작동합니다.
2. DPP Express 앱은 위와 같이 다이렉트로 가져온 Raw파일은 읽을 수 없다.
캐논에 문의 해보니 Wifi또는 블루투스등 무선으로 가져온 파일만 DPP앱으로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캐논 이 뭉디들... 아마 Photoshop이 새로 나올 시점쯤엔 캐논도 대응을 하지 않을까 싶...하기를~~
결론은 잘 가지고 와 봤자~ 현재는 픽쳐 스타일을 변경하거나 캐논 Raw로서의 활용은 힘들 듯 합니다.
혹시 위에 내용중 잘못 되어 있거나, 우회경로 알고 계신 고수분들의 지적 부탁드립니다.
내용이 맞다는 전제하에 저 같은 리더기 이거 저거 구매해보고 헤매는 분들 없으시길~~

댓글
  • spinmove 2019/01/17 23:01

    저도 나오자 마자 써봤는데 ... 리더기에서 raw 못불러오는거 보고 바로삭제했습니다.
    이건 뭐 raw를 쓰지 말라는거죠. 완전 베타수준도 아닌 만들다 만 어플.
    정말 불편하고 부실하더군요. 라이트룸 cc가 그나마 낫긴한데 그냥 아직은 pc가 짱인듯 합니다.

    (KvEUYn)

  • MISTYLOVE™ 2019/01/17 23:17

    DPP 앱 때문에라도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가고 싶었는데 말이죠... ㅠ.ㅜ

    (KvEUYn)

  • 푸르르댕댕 2019/01/18 01:41

    그래서 전 서피스프로로 넘어가보려고 하네요ㄷㄷㄷ

    (KvEUYn)

(KvEUY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