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879864

정치홍영표가 ‘심석희’ 실명은 ‘1도’ 언급 안한 이유는?.gisa

https://naver.me/5A8rpg1K
‘한 선수’, ‘고백해준 선수’ 등 이름 거론 피해
“성폭력 사건서 피해자 개인에 초점 행태 지양”
‘심석희법’ 예고 안민석 ‘선수보호법’으로 바꿔
여당 원내대표 홍영표 의원은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정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엄청난 충격과 분노를 느낀다”며 입을 뗐다. 그런데 홍 원내대표는 심석희 선수를 그냥 ‘선수’라고만 언급한 채 이름을 생략했다. 홍 원내대표는 “어렵게 용기내서 고백해준 선수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낸다”며 “정말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저희가 잘 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조재범 코치를 폭행으로 구속까지 시켰지만 성폭력 문제에 대해서는 또 다른 용기 있는 고백이 있어서 이렇게 문제가 됐다”며 “체육계의 병폐가 굉장히 심각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문재인 정부는 과거 정부가 대한체육회를 비롯한 민간 단체들에 대해서 지나치게 관여하는 것이 문제가 되었기 때문에 많은 권한을 민간 단체, 특히 대한체육회에 이관했고, 사실상 대한체육회가 빙상협회를 비롯한 선수들의 관리·감독의 책임을 갖고 있다”며 “지금 보면 대한체육회 자체가 문제인 것 같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대한체육회의 근본적인 개혁, 현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에 대한 책임 등을 분명하게 저희가 추궁해야 한다”며 “당 차원에서 이 문제에 대해서는 한 선수의 성폭O 문제를 넘어 대한체육회의 문제까지도 어떻게 개선할지 대책을 세워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꽤 긴 발언을 하는 동안 홍 원내대표는 거듭 ‘선수’라고만 거론했다. 홍 원내대표 쪽 관계자는 “당내에서 이 건 관련 대책 법안을 논의하며 기존에 김용진법, 박용진법 등과 달리 성폭력 사건에 대해선 피해자 개인에게 관심이 집중되는 행태를 지양하자는 차원에서 ‘심석희법’이란 표현을 쓰지 말자는 얘기가 나왔고 홍 원내대표가 이를 반영해 말한 것 같다”며 “사실 보좌진이 준비한 원고에는 ‘심석희’가 있었지만 홍 원내대표가 현장에서 빼고 읽었다”고 말했다. 성폭력 사건에서 가해자보다는 피해자에 초점을 맞추고 2차 피해까지 발생시키는 과오를 줄이자는 노력이 정치권에도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댓글
  • 노숙전 2019/01/10 21:03

    진짜 이건 조재범이 문제인데, 왜 심석희 이름이 나오는지

    (DdO8WG)

  • Hanami 2019/01/10 21:03

    이게 맞는거죠

    (DdO8WG)

  • 10승한현희 2019/01/10 21:05

    개념있네요 굿

    (DdO8WG)

  • celina 2019/01/10 21:08

    잘하셨네요.

    (DdO8WG)

  • 블루이니 2019/01/11 00:42

    좋네요

    (DdO8WG)

  • newblue 2019/01/11 12:57

    [리플수정]이번 기회에 체육계 구시대적인 환경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P.S. 그런데 한겨례는 제목에 박아넣음. 얘네 제정신인가 싶음.

    (DdO8WG)

(DdO8W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