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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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비율로 맞춘 게임 본적이 없는데
황금비율로 하는게 말은 지1랄 맞아도 이탈하는 사람은 적을텐데?
만약 진짜 저렇다면 게임사 입장에서는 헤비유저를 잡고있는게 나은건가?
ㅇㅇ 그래서 대부분 게임들이 그렇지 헤비유저들이 캐시질도 많이 하니까
이게 맞다
황금비율로 맞춘 게임 본적이 없는데
모두 이탈하면 황금비율인거임
사람마다 비율이 달라서
황금비율일때 만족하는놈이 없으니까 인식하지 못하는것ㅋㅋㅋ
황금비율로 하는게 말은 지1랄 맞아도 이탈하는 사람은 적을텐데?
모두의 반발을 사니깐ㅋㅋㅋ
그냥 이상향 같은 소리지 게임사에서도 황금비율이 존재한다면 안할 이유가 없지
충성도 높은 유저층이 다수 생기는건데 예전에 확밀아 간담회에서 나온이야기인데
월 일정금액 이상 과금하는 헤비유저가 실제 총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1~20% 이고
한달에 몇만원 이하 결제하는 유저층이 총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기때문에 커뮤나 헤비유저들이 원하는
패치를 할수 없다 이런 내용이 있었음.
이게 맞다
느린업데이트에 헤비유저가 왜이탈해? 그동안 레이드 개돌겠지
ㅋㅋㅋㅋㅋㅋ 진짜 가불기넼ㅋㅋㅋㅋㅋ
만약 진짜 저렇다면 게임사 입장에서는 헤비유저를 잡고있는게 나은건가?
ㅇㅇ 그래서 대부분 게임들이 그렇지 헤비유저들이 캐시질도 많이 하니까
그러지 않고는 돈을 못벌어요.
던파 같은거보면 진짜 '헤비'한 유저들만 잡고가서 아직도 생존해 있자너
ㅇㅇ 연식 있는겜 대부분이 고인물위주의 패치를 함
어차피 뉴비를 위한 패치 백날 해봤자 유입은 미미하거든
근데 헤비쪽만 노리는것도 안되는게 사람 줄면 헤비도 빠짐...
아 그렇네 던파 해봤으면서 그생각은 못했다 ㅋㅋㅋ
캐시 질러줄 헤비유저 + 헤비유저의 우월감?을 만족시켜줄 밑밥 라이트유저
보통 헤비유저한텐 의미도 없는 아이템 한무더기 쥐어주는 신규나 복귀유저 이벤트는 한철장사라도 깔아놓을 밑밥유저 모아놓는 의미도 있음
저거 반박 가능한게 와우 느린업데이트인데 헤비유저만 남음 ㅅㅂ 지금 격아는 진짜 느린 업데이트 노잼 스토리 허접한 스킬트리로 인해 개폭망중
그러므로 온라인게임을 안해야합니다
패키지도... 당장에 GOTY를 싹쓸이한 스카이림도 호불호가 갈리는 마당에
맞는 말이네 ㅋㅋㅋㅋ
그런걸 황금비율로 맞출 수 있으면 밸런스 논란같은건 애초에 벌어지지도 않았겠지
ㅇㄱㄹㅇ
레데리 온라인이 가벼운 플레이에 적은 보상인듯
하긴 ㅋㅋㅋㅋㅋ
빠른업데이트에 라이트유저가 이탈한다고?
정신나간소리하네
아닐거같긴함
개발자가 갈리는게 더빠름
그리고 콘텐츠 질도 떨어지고 병크터지고 로아되고
그럼 헤비유저가 떠나는거지
후발주자가 '열심히 해서 드디어 템 겨우 맞췄는데 일주일도 안되서 신템나왔네 똥망겜 안함 ㅅㄱ' 하는 경우 ㅈㄴ많음
바뀌거나 새로 생기는 게 많으면 그냥 편하게 하고 싶은 사람은 빠지게 되지 않나
그건 좀 억지인것 같은데
억지인가
실제로 그런 케이스 많잖아
이건 장르에 따라 다른데 알피지같은 경우는 틀린말은 아닌데 모발로 많이하는 캐릭터 수집형 겜에서는 헛소리
빠르고 느리고, 어렵고 쉽고는 상대적인 거라 황금비율이 불가능하지.
PVP는 빠요엔땜에 안됨
황금비율을 못맞추니까 어쨌든 이탈임
황금비율이더라도 그걸 황금비율로 인식하비 않을걸. 전 유저계층에서 반발하는게 그이유임. 라이트 유저는 가벼운 플레이에 큰 보상을 원하고 헤비유저는 무거운 플레이에 큰 보상을 원해서 서로 황금비율에서 이탈할 유인이 충분함
사람들이 원하는게 같을 수 없기 때문에 뭘 해도 욕먹는건 어쩔 수 없다
황금비율이고 황금밸런스라는게 어딨어...
황금밸런스 맞추려면 직업 하나만 만들어야됨
그리고 선택형스킬도 아니고 스킬은 제공된것만 줘야함
그래서 업데이트로 계속 휘저어줘야지
현실은 느린 업데이트에 헤비유저만 살아남는거 아님?
느린 업데이트 -> 바뀌는게 없는 게임(빠른 컨텐츠 소모) -> 라이트유저 이탈
빠른 업테이트 -> 매번 뭘 갈아엎는 개발진 -> 아재유저(큰손) 이탈
적당한 업데이트 -> 그런거 하는 게임 본 적 없음
니가 훨씬 맞는말하네
겜좀 해봤네
그래서 콘솔 게임이 재밌음.
업데이트는 빠르되, 그건 야리코미 요소만, 보상은 서브나 외전 스토리, 메달, 도전과제 같은 요소로 주고
메인 컨텐츠는 느긋한 업데이트, 큰 보상으로, 라이트 유저를 붙잡는다.
이러면 어떰?
여기 있는 사람 대부분이 기간 한정 보상 이벤트, 일일 과제 이벤트 같은 거랑 업데이트를 착각하는 것 같다.
그건 솔직히 스트레스라서 가볍게 할 수 있게 만들고, 그 기간 외에도 보상을 얻을 수 있게 해주면 좋겠어.
큰 보상의 기준은 뭐임?
기간 한정 아니면 나중에 해야지 하고 안함ㅋㅋㅋㅋ
적어도 내가 맞춘 최종템은 최대한 오래 가야하면서 내가 맞춘 최종템으로 할수있는 재밌는 컨텐츠는 계속 나와야함
무슨 업데이트를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 않나
신템 위주 업데이트 하면 헤비들이 ㅈ 같아지고
있던 템 거지고 뚫어야 하는 업데이트 하면 라이트들이 ㅈ 같아지고
뭘 내놔도 사람들은 컨텐츠로 인식을 안함
게임들 보면 황금비율이라고 하는 유저들 있음. 그런데 그런 경우에도 다른 유저들은 황금비율이 아니라고 하기 때문에 황금비율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