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856075

정치문재인 "여성가족부는 매우 잘하고 있고 자신감을 가져라"

 문 대통령은 "이러한 점에서 여성 가족부가 내년 업무방향을 아주 잘 잡아줬다"라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성평등한 포용사회를 향해 여성가족부가 관련 부처를 이끌어가는 자신감을 가지고 앞장서 달라"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여가부 슬로건이 '평등을 일상으로'"라며 "국민들께서 평등이 일상화되었다고 느끼기까지 제도 이상으로 문화가 중요하다. 차별하지 않고, 존중하는 마음이 일상 속에서 끊임없이 반복되고 그것이 더 좋은 것이라는 인식이 자라나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성희롱, 성폭력, 디지털범죄,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등은 다른 사람의 인격과 삶을 파괴하는 범죄로 이에 대해 여가부가 단호한 자세로 관련 법 제도를 개선하고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많은 일을 했다"라고 평가했다. 한부모 또 다문화가족 등의 양육비 부담을 줄이고 자립을 지원하는 제도도 평가했다.
그러나 "가정과 직장, 다중이용시설, 사이버 공간에서 폭력과 혐오가 여전히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라며 "청소년 사건도 끊이지 않고 있어서 많은 국민들이 불안해 한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체감하는 사회의 변화 속도는 행정이나 법 제도가 변화하는 속도보다 훨씬 빠르다"라며 "일상 속 모든 공간에서 누구나 안전하고 마음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현장을 더욱 꼼꼼히 살펴야 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r4bTj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