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명 사망·1명 중태 빠뜨린 20대에 검찰 징역 8년 구형
재판정서 유족 오열…피해자쪽 두 가족 '풍비박산' 고통 호소
(수원=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우리 가족이 얼마나 파탄 났는데 뭘 이제 와서 사과하는 척이야..."
고속도로 음주 역주행 벤츠가 택시와 '쾅'…3명 사상(용인=연합뉴스) 30일 새벽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양지터널 안에서 만취 상태로 역주행하던 A(27)씨의 벤츠가 마주 오던 B(54)씨의 택시와 충돌, 택시 승객 C(38)씨가 숨지고 A씨와 B씨가 다쳤다.
A씨는 면허 취소 수치인 혈중알코올농도 0.176%의 상태로 도로를 역주행하다 사고를 낸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은 앞부분이 심하게 구겨진 벤츠 차량. 2018.5.30 [경기도재난안전본부 제공=연합뉴스]13일 수원지법 308호 법정.
지난 5월 음주 역주행 사고로 두 집안 가장의 삶을 앗아간 노모(27·회사원) 씨가 목발을 짚은 채 모습을 드러내자 법정 안은 술렁이기 시작했다.
하고 싶은 말이 있느냐는 판사의 말에 노씨가 피해자 가족들이 있는 방청석을 향해 무릎을 꿇자 탄식은 더욱 깊어졌다.
피해자 가족들은 "7개월이 지나도록 사과는커녕 전화 한 통 안 하다가 뭘 이제 와서 반성하는 척하느냐"고 울부짖듯 말했다.
한 피해자 가족은 "아이들이 밤마다 아빠를 찾으며 우는 모습을 봐야 정신 차리겠느냐"며 "그렇게 눈물만 흘리지 말고 죽은 애들 아빠를 돌려달라"고 소리쳤다.
무릎을 꿇은 노씨는 "죄송합니다. 정말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라는 말만 반복했다.
15분여간 고성이 이어진 뒤 가까스로 재판이 재개됐지만, 피해자 가족들의 분노는 가라앉지 않았다.
사고로 숨진 택시 승객 김모(38) 씨의 아버지는 증인석에 서서 "사고 이후 단만 쓴맛 아무 맛도 느껴지지 않아 20년 하던 식당도 접었다"며 "교사인 며느리는 휴직계를 내고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눈물로 하루하루를 지새운다"고 성토했다.
이어 "아빠를 잃은 애들은 아직도 죽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벽에 걸린 사진을 보며 아빠를 찾는데 사고 7개월이 지나도록 가해자는 사과 한마디 없다"며 "합의는 필요 없으니 엄벌에 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직 의식을 되찾지 못한 택시기사 조모(54) 씨의 아들은 "나는 가해자보다도 더 어린 나이지만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면 안 된다는 것 정도는 안다"며 "술도 자기가 좋아서 마셨고, 역주행 사고를 내 사람도 죽였는데 왜 살인죄보다 형량이 적은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음주 역주행 벤츠에 처참하게 구겨진 택시(용인=연합뉴스) 30일 새벽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양지터널 안에서 만취 상태로 역주행하던 A(27)씨의 벤츠가 마주 오던 B(54)씨의 택시와 충돌, 택시 승객 C(38)씨가 숨지고 A씨와 B씨가 다쳤다.
A씨는 면허 취소 수치인 혈중알코올농도 0.176%의 상태로 도로를 역주행하다 사고를 낸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은 충돌사고로 부서진 택시. 2018.5.30 [독자 정우경씨 촬영 제공=연합뉴스]
stop@yna.co.kr
(끝) 뉴스 기사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10524889
예전에 보배에서 역주행영상 봤었는데 택시기사님 아직 의식이 없으시네요..
음주운전은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살인행위입니다.
당연히 살인죄로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법정에서의 판결이 너무나 약합니다.
---- 검찰의 구형이 8년이면 판사는 3년에서 5년사이로 예상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10년은 판결해야 하는 행위로 보입니다.
죽을죄를 졌으면 뒤져라 10새야
얼른 깨어나셔서 가족과 함께 하셔야 할텐데..
사과라도 해야 형을 좀 줄이죠. 8년이면 상대방 태도가 얼마나 뺀질뺀질 했길래 검찰도 빡쳤을까요?
많이준 편인게 참 법이 거지같죠.
살인미수로 쳐야하는데 음주운전 자체를
@Xiaoni 그래도 8년이면 35가 나올 확률은 좀 적겠네요. 국개의원들도 음주운전 하는 마당이니 최소 3년은 올릴 수가 없겠죠 ㅎㅎㅎ.
아직 1심에서 저정도면 2심가면 또 줄어들겠네..
많이 준 편이에요..
뒤질죄를 지은거 알고 있으면 뒤지자
이런 거 보면 피해자 깨어날 때까지 형 집행하게 했으면 좋겠음
그리고 감옥에서 벽돌이라도 만들어 팔게 해서 피해자 가족들에게 주고 ㅋ
죽을죄를 졌으면 뒤져라 10새야
그냥 손발모가지 짤라내고 감옥에서 평생 살게 해야됩니다
보통 2년6개월쯤 나오는데 많이 나왔네. 하지만 앞으로는 더 많이 나와야 할텐데.
소급적용 되려나?
죽을 죄를 지었으면 말만 하지 말고 뒤져야지
음주운전은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살인행위입니다.
당연히 살인죄로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법정에서의 판결이 너무나 약합니다.
---- 검찰의 구형이 8년이면 판사는 3년에서 5년사이로 예상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10년은 판결해야 하는 행위로 보입니다.
동감입니다.
음주운전은 술마시고 양손에 칼을 쥔채 휘두르며 다니는 것과 같다고 봅니다.
누군가 지나가다 찔리면 크게 다치거나 죽는것.
그만큼 무게있게 처벌해야합니다.
사람을 둘이나 죽일 판인데 형량이 좆같네..
저새끼 최고 20년은 때려야지..
사과 하는척 ㅅ1발섹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디서 작업질이여 진심으로 사과할거면 한강 투척 ㄱㄱㄱㄱㄱ
무릎을 꿇은 노씨는 "죄송합니다. 정말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라는 말만 반복했다.
무릎끓고 돌아서면 웃고 있겠지..이정도면 반성한다고 판사가 감형해주겠지..ㅋㅋ..
죽을 죄를 지었으면 그냥 그렇게 해라...뻔뻔한 살인자야..
말그대로 사과하는척이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법 좀!!
형량은 작게 나와도 신상을 공개해서
향후 20년간 꼬리표라도 달고살게하자!!!
저런것들이 아들딸 낳고 잘살면 피해자 가족은 뭐가 되는거냐!!!!
결혼도 못하고 사회생활도 못하게 20년간 신상 공개하도록 법을 고쳐야한다!!!
개섀끼 X발놈 욕만나온다
음주운전 사망사고는 미필적고의에 의한 살인이야
그냥 살인미수, 살인 하면 안될가요
목발 짚고 와서 무릎을 굻었다...하~~`
목발 존네 존네.. 하면서 목발 휘두르고 싶다
형량 줄이려 개쌩쑈 쳐하고 있네 쉬바랄샛기
실수도 아니고 음주 운전, 역주행으로 사람을 죽였으면 진작 피해자 가족에게 사죄라도 했어야지.
시발놈이 쇼하고 있네
스바새끼 또 보니까 욕이 또나오네
음주 운전으로 사망 사고가 나면 미국 처럼 계획 살인으로 보고 중형 때려야 합니다.
솔직히 술이 무슨 죄가 있습니까? 술 처먹고 운전하는 인간들이 죄지.
귀귀의 웹툰이 생각나네요.
죽을죄를 지었다고? 그럼 원하는데로......, 죽어!
사형!!!
우리 나라 법원은 반성의 제스쳐만 취해도 형량이 경감이 되지. 그래서 하기 싫어도 지 살자고 울고, 무릎꿇고, 반성문 내고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