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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회사들이 악플보다 더 무서워 한다는 '그것'.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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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관심'

 

피방서 이거 하는 사람 여태 딱 한명 봤음.

 

월드스타를 데려다 광고 찍어도 여전히 무관심.

 


 

 

하다못해 그 히오스도 하는 사람들 생각보다 자주 보이는데

댓글
  • 킴채찍 2018/12/03 12:44

    스타로드가 0이라 말한건 유저수를 말한거였군

  • Infoprotec 2018/12/03 12:51

    1.배그에 의한 선점효과
    2.레이팅시스템 문제인지 매칭시스템 문제인지 뉴비와 고인물이 같이 만남. 근데 특유의 건축시스템때문에 하수가 고수를 절대 못잡는 구조여서 죽었을때 불쾌감이 심함. 배그가 하향세가 된게 핵 못잡아서 유저들 불쾌감 때문이었는데 이겜은 그냥 그게 기본임. 그나마 배그는 샷건이나 존버로 하수가 고수를 잡을 최소한의 길이 있는데 포나는 건축과 파괴때문에 그게 안되서 더 불쾌함

  • 루리웹-382989871 2018/12/03 12:55

    한국은 롤,블리자드 아니면 거진 이래
    히오스도 솔직히 국내에서도 망겜망겜하지만 해외에서의 분위기에 비하면 그나마 한국에선 굉장히 기형적일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편임

  • 미저머저리 2018/12/03 12:44

    빠요엔이 너무 심한데 진입장벽도 높아...

  • 쿨쿨티 2018/12/03 12:44

    스트리머들도 이거 하면 시청자들이 싫어함 홍보에 비해서 완전 망한느낌임

  • 코카콜라1.5L 2018/12/03 12:43

    ㄹㅇ 히오스가 한국 플레이어수 더많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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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 ̄▽ ̄]γ 2018/12/03 12:53

    히오스 : 저도 급이있지 포나랑은 쫌...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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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빛에술한잔 2018/12/03 12:43

    잠깐 하는거 봤는데...적응이 안되던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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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쉬폰케이크 2018/12/03 12:43

    총질하고 싶은거지 건물짓고 싶지 않다는 풍조가 있어서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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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저머저리 2018/12/03 12:44

    빠요엔이 너무 심한데 진입장벽도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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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드풀 2018/12/03 12:54

    근데 외국에서는 그냥 고인물 스킬 취급이던데
    우린 빠요엔 취급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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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기사ㆍ월륜 2018/12/03 13:11

    Easy~~~~라더니 아닌가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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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킴채찍 2018/12/03 12:44

    스타로드가 0이라 말한건 유저수를 말한거였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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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법의 소라고둥 2018/12/03 13:01

    너희들이 받는 상금 빵원=하는사람이 없으니 상금 받을사람도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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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INKDICK 2018/12/03 12:44

    ㄹㅇ, 나 다니는 피방도 히오스 유저는 보일지언정 포트나이트는 안 보이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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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쿨쿨티 2018/12/03 12:44

    스트리머들도 이거 하면 시청자들이 싫어함 홍보에 비해서 완전 망한느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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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lisa 2018/12/03 12:44

    포나 하는사람 진짜 한명도 못봄
    궁금해서 햇던사람도 재미없다고 안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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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나쵸코 2018/12/03 12:46

    국내에서 망할거같은 느낌은 들었지만 결정적으로 망한 요인이 뭘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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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83kd7qk 2018/12/03 12:50

    플레이스토어 등록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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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foprotec 2018/12/03 12:51

    1.배그에 의한 선점효과
    2.레이팅시스템 문제인지 매칭시스템 문제인지 뉴비와 고인물이 같이 만남. 근데 특유의 건축시스템때문에 하수가 고수를 절대 못잡는 구조여서 죽었을때 불쾌감이 심함. 배그가 하향세가 된게 핵 못잡아서 유저들 불쾌감 때문이었는데 이겜은 그냥 그게 기본임. 그나마 배그는 샷건이나 존버로 하수가 고수를 잡을 최소한의 길이 있는데 포나는 건축과 파괴때문에 그게 안되서 더 불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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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도주스 2018/12/03 12:52

    포나 패러디 영상에서 MMR 시스템이 없다는거보고 제일 놀랬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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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AA 2018/12/03 12:53

    - 선점 효과
    - 배그보다 직관성이 떨어짐(주워서 쏘면 되는 배그 vs 자기 성 만들어서 공성전하는 포트나이트)
    - 양키 센스 디자인이 장벽이 됨
    - 외국에서는 인기 많으니까 한국에서도 자본력 빨로 밀어붙이면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식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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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yrimid_Wisdom 2018/12/03 12:53

    포나는 사실 레이팅이 없다.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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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foprotec 2018/12/03 12:53

    듣기론 진정한배틀로얄에 그런게 있으면 안된다는 반발로 안 넣었다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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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렌스 2018/12/03 12:55

    선점효과나
    빠요엔 매칭도 문제긴 한데
    난 개인적으로 sf는 우리나라에서 인기 없는거같더라
    특히 롤 같은 게임만 하는 인싸들은 뭔가 현실느낌 강하게 나는 배그를 좋아하지
    갑자기 계단 만들고 이러는거 싫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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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974709795 2018/12/03 12:56

    맞음 ㅋㅋ 나도 하다가 몇번 농락당하면서 죽으니까 기분나빠져서 30분정도 하고 지워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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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도주스 2018/12/03 12:57

    포뤼니들을 강하게 키우고싶었나보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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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스케루비 2018/12/03 12:58

    래이팅 이전에 서버 분리도 없어서 폰으로 하는애랑 pc로 하는애가 서로 만남. 실화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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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foprotec 2018/12/03 12:58

    너무 강하게 키우려해서 다 죽어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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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mein 2018/12/03 13:00

    광고는 일부러 기분나쁘라고 도발하던데 결국은 그렇게 됐네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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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81973054 2018/12/03 13:00

    그렇군... 사이보그닌자 같은건 안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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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고 가제트 2018/12/03 13:11

    그냥 캐릭터나 그래픽이 너무 양키센스라 거부감 들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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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쉼의미궁 2018/12/03 13:15

    솔직히말해서 말이 선점효과지 배그가 출범하고 흥하니까 장르급선회해서 배틀로얄장르로 끼어든거라 후발주자보다 끕이 낮지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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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83kd7qk 2018/12/03 12:50

    몬 겜인지조차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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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됴됴됴 2018/12/03 12:50

    왠지 이~ 지 광고보고 더 하기 싫어지던뎅ㅋㅋㅋ원랜 관심도 없었던 겜인데 이젠 하기싫은 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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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스트로얀 2018/12/03 12:51

    별로 관심도 없는데 인싸겜인척 마케팅하니까 꼴보기 싫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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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OLDEN BOY 2018/12/03 12:51

    인기업ㄴ음?광고는 무슨 독보적원탑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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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ull's Eye 2018/12/03 12:53

    포나가 북미에선 잘나감 여기서 개망했을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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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AA 2018/12/03 12:53

    해외에선 원탑 맞음
    여기서는 아닐뿐
    대난투니 도타니 그런 류로 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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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름짓는게제일힘듬 2018/12/03 12:55

    한국 제외 해외에선 넘사벽 원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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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라미리냐 2018/12/03 12:59

    한국시장만 실패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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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녹였다얼린메로나 2018/12/03 12:51

    배그잡을 게임이라고 말많더만
    별로인가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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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뤼겔 2018/12/03 12:55

    근데 배그는 누가 안잡아도 이미 잡혔음
    어쩌면 배그가 운영으로 망해서 비슷한 장르인 쟤가 나오기도 전에 망한거일수도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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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오니아 2018/12/03 12:55

    해외에선 배그보다 잘 나가는데
    한국에선 쪽도 못 쓰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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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흠 2018/12/03 13:00

    기록만 놓고치면 동접기록도 역대 최고기록을 갈아치움...배그의 2배가 넘어간수준일거임. 다만 역시 우리나라의 선점효과는 무시못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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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나다라마나바 2018/12/03 12:51

    어제 2000명도 안보던데 대회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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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8/12/03 12:51

    광고는 존나 고퀄리티인데 게임 노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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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AVEFILE 2018/12/03 12:51

    그냥 엄청 재미없어 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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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ミナミみれぃ 2018/12/03 12:51

    스위치로 나오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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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쏘하핫 2018/12/03 12:52

    이미 나왓고 한번 해봣는데 거기도 빠요엔들 천지라 조준하기도 전에 보이자마자 죽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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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ミナミみれぃ 2018/12/03 12:53

    계정없어서 받고 지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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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inbow6 2018/12/03 13:01

    스위치로 하면 멀리보이지도 않습니다. 프레임도 안나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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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nlyNEETthing4 2018/12/03 12:52

    땎띠껄 하지 않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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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쏘하핫 2018/12/03 12:52

    오버워치 해설이나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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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겹살쌈장 2018/12/03 12:53

    배그의 선점효과가 너무 커서
    거기에 포나같은 발랄한 분위기 왜인지 안먹힘.
    ㅈㄹ 오글거리고 손발이 퇴화해도 일단 있는 무게 없는 무게 다 잡아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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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촉수물 2018/12/03 12:53

    너무 어렵기도하고 매칭시스템이 없다고하니 더 하기 어려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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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쿠라모리 카오리P 2018/12/03 12:53

    진짜 포트나이트 딱 한명봄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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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279935495 2018/12/03 12:53

    아무튼 이게 배틀로얄 모드가 뜬금없이 뜨는 바람에 정작 본게임이었던 코옵모드는 아예 갖다버린 자식 되어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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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컨피던스마시쪙 2018/12/03 12:53

    그냥 한국인들 취향이 아니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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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능소화 2018/12/03 13:07

    맞아 다른 이유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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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PF 2018/12/03 12:53

    한번 해봤는데 건물 빠요엔이 너무 심해서 어느정도 제대로 게임 하게 되려면 시간좀 걸리겠더라
    그래서 손이 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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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화인간+3 2018/12/03 12:55

    세계 점유율은 이미 배그가 포나에 찢긴지 오래지만 유독 한국에선 배그가 잘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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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82989871 2018/12/03 12:55

    블리자드를 히오스로 오타쳐서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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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화인간+3 2018/12/03 12:54

    한국에선 진짜 완전히 조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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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라더2 2018/12/03 12:54

    누가그러던데 배그는 죽으면 아깝게죽었다고생각하고 더하는데 포트는 기본적으로고인물들 실력이너무좋아서 능욕당하면서죽는게뻔히보여서 안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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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요리해드릴께요 2018/12/03 12:54

    전세계 순위랑 비교하면 우리나라가 포나 인기가 낮은 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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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화인간+3 2018/12/03 12:55

    심각할정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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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뤼겔 2018/12/03 12:56

    사실 그냥 총게임이 한국에선 타국보다 인기가 없는편임
    옵치랑 배그가 특이성으로 떠올랐던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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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뤼겔 2018/12/03 12:54

    난 인싸겜처럼 유명한 연예인 불러서 꽁냥대는거 싫어해서 더 안하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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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낼모레서른일등공신 2018/12/03 12:54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인기없다던데...
    내 주변에도 아무도 하는사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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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382989871 2018/12/03 12:55

    한국은 롤,블리자드 아니면 거진 이래
    히오스도 솔직히 국내에서도 망겜망겜하지만 해외에서의 분위기에 비하면 그나마 한국에선 굉장히 기형적일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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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뤼겔 2018/12/03 12:58

    히오스가 우리나라에서 특이하게 유명한거, 묘하게 잘나가는거는
    솔직히 스타1부터 쌓인 한국 블빠 유저층 충성심이 강해서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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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쟁쟁37 2018/12/03 13:04

    레스토랑스가 유몀해져서 그렇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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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uperton- 2018/12/03 13:06

    히오스는 게임 인기가 아니라 밈으로서 인지도가 높은거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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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첫번째자손 2018/12/03 12:55

    너무 고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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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022615163 2018/12/03 12:55

    외국에서 잘나가니 뭐 그다지 상관은 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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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022615163 2018/12/03 12:55

    하필이면 광고를 "감히 한국의 게이머들을 건드려?" 라는 컨셉으로 찍어서 문제지
    그거 때문에 더 졷망처럼 보일듯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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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코짱 2018/12/03 12:55

    롤러코스터 타고 내려 오다 저어어 멀리 잇는 집에 잇는 사람 맞추는거 보고
    이건 못할 게임이다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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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얀토시 2018/12/03 12:56

    한국에서 Fps에 잡다한 장르 섞이면 별로 안좋아하지 않던가
    그런 겜 죄다 망하고 옵치는 블자라서 살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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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도주스 2018/12/03 12:56

    포트나이트 처음봤을때 팀포같은 서구권 감성이 짙은 느낌이라 그런지 거부감이 들어서 손이 안가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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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liodas 2018/12/03 12:56

    전세계 모바일도 배그가 생각보다 잘나가는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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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릭터소년 2018/12/03 12:57

    난 재밌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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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그라찌온 2018/12/03 12:57

    빵원.....에서의 빵이 유저수였던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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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화인간+3 2018/12/03 12:57

    포나 게임 자체의 문제라기보단
    재밋어지기전에 월등한 실력차를 느끼며 접게되는 유저풀이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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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치식러시아법 2018/12/03 12:58

    도타같은 케이스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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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흠 2018/12/03 12:58

    그냥 선점효과임. 이게 우리나라에서 먼저 알려져서 히트쳤으면 다 이거만하고있었을거고...우리나라 pc게임 특징은 특정장르에서 처음 히트친거에 인생올인임. 막 게임 처음접하면서 그시절에 초대박친 게임하나 친구들하고 같이하면 나중에 커서도 그거하고있음.
    아예 새로운 장르의 차세대 히트작이 안나오는한 하던사람은 그거만함. 아직도 스타하는거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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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082530554 2018/12/03 13:00

    선점 선점 하는데 그럼 로아는 왜 첫 오픈부터 3위냐
    알피지가 아예 없는것도 아니고 처음에 디아다 몬헌이다 말 많던게임인데
    그거 두개는 선점효과를 못받은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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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082530554 2018/12/03 13:00

    아직도 선점이라고 하면 다인줄 아나
    포나는 그냥 취향이 아닌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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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흠 2018/12/03 13:02

    선점 효과라는게 그 시절에 전세계적으로 대박난게임 몇개에 한하는거지 모든게임이 처음나왔다고 선점은 아니지 그리고 애초에 로아가 도대체 어느부분이 선점이냐? 얼마전까지도 순위권에 디아블로3가 떠억하니 있었는데...주기적으로나오는 핵앤슬레시 게임에서 현시점에서 발군의 완성도인거지 선점이란 소리가 나올껀덕지도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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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고생각한적이있어 2018/12/03 13:11

    로스트아크는 핵앤슬래시 겜이 아니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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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흠 2018/12/03 13:13

    그걸 핵앤슬래시라 부르든 RPG든 뭐든 디아블로랑 동류장르인거지 뭐 디아블로도 RPG라 부르는곳도 있고 핵앤슬래시라 부르는곳도 있고 액션RPG라부르는곳도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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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고생각한적이있어 2018/12/03 13:14

    걍 동장류도 아냐
    그냥 탑뷰인것만 다른 전형적인 한국식 RPG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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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흠 2018/12/03 13:17

    그 한국 RPG의 기원이 디아블로임. 뭐 특별히 새로운 장르가 만들어진적도 없고 만든애들도 그럴생각도없이 디아블로 눈에 각인될만큼 연구해서 만든거거든. 핵앤슬래시는 액션의 형식로 접근했을때 부르는방식.
    과거에 턴제가 RPG에 주류이던 시절에 즉각적인 히트앤런을 구현하면서 장르적 선구자가된 디아블로1부터 시작된거고
    걍 퉁치면 액션RPG. 오히려 뷰자체는 이런RPG 장르구분할때 거론도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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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힐런트바머 2018/12/03 12:59

    E---------------------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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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ROSTMOWER 2018/12/03 12:59

    원래 좀비 공성게임이었는데 그 시스템 바꾸기 귀찮아서 그대로 넣은거라 호불호 자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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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파 2018/12/03 13:00

    진입하기 어려운게 몇판해봐서 겨우겨우 집지었는데 딴데가니까 바벨탑만들면서 서로 싸우더라 이런 실력차이가 눈에 너무 휜히 보여서 당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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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Z2MC 2018/12/03 13:01

    한국에서 도타 망하는거 보면 답 나올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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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세르피나 2018/12/03 13:01

    한 6개월정도 슬슬 했는데 나름 재밌는 요소도 많고 매칭도 빠르고 살짝살짝 변화되는 맵도 재밌음 다만 진짜 근접전에서 기본 건축 4방향 +경사 지붕 1층 +2층 변형까지 2초내로는 손에 익어야 승산이 있음 기동전에선 솔직히 건축기본기로는 도망다니거나 쫓아다니다 끝나는 경우도 많고.. 진짜 빠요엔급들은 건축스피드는 기본에 상대 건축물 방해하면서 이용까지 하고 그래서... 뉴비가 만나면 적은 못보고 건물이 주위에 막 생기더니 죽어있는 경우가 많더라 나도 첨엔 그럼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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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foprotec 2018/12/03 13:05

    그게 문제인듯. 게임에 6개월을 투자해야 동등한 출발선에 서는데 포나는 rpg처럼 이어지는 겜이 아닌 매판매판이 새로워지는거라는게..
    나도 배그 질려서 친구들 꼬셔서 같이 해봤는데 도저히 못하겠더라. 그래도 다들 나름 배그 마스터까지 찍은 얘들인데 포나 4시간하면서 합쳐서 3킬인가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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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녀는고추를달고잇어요 2018/12/03 13:01

    한판해보는데 뭐가뭔지 감도안와서 걍 삭제햇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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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찰서 2018/12/03 13:02

    유튜브봐도 건물 짓는거 보면 재미있겠다보다 이 게임은 이런것도 해야해??? 하면서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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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륵튽 2018/12/03 13:03

    한국에서 얼마나 졷망했으면 하다하다 게임광고에 국뽕마케팅을 쓰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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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옹이멍멍해봐 2018/12/03 13:03

    광고가 짜증남. 광고에서 외국인이 한국 도발하는게 문제가 아니고 드럽게 광고가 여기저기서 스킵도안되게 나오니 짜증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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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가놈 2018/12/03 13:03

    레이팅이 없어???
    어느정도 평균 이상의 게임 잘하거나 센스있는 놈들은 재밌게 하겠네.
    문제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다 뿅뿅같다는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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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163 2018/12/03 13:03

    동일 장르의 배그로 인해 피로감이 상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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