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6년째 굳건한 역사의식을 이어가며 귀감이 되고 있다.
10월 13일 온라인상에는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광복절을 연상케 하는 티셔츠를 입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게재돼 관심을 모았다. 해당 사진은 지난해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끈 부분은 티셔츠 프린팅이었다. 해당 프린팅에는 광복절이 일본에게 나라를 빼앗겨 식민지배를 받던 일제강점기를 지나 밝은 빛을 되찾은 날이 광복절이라는 설명, 광복을 맞아 대한민국 국민들이 만세를 부르는 모습, 전범국 일본에서 발생한 원폭투하 장면 등이 담겨 있다.
지민이 해당 의상을 직접 구입하거나 골라 착용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연예인들의 경우 공식 일정 이외의 장소 등에서는 직접 구입한 의상을 착용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스타일리스트가 준비해준 의상을 입기도 한다.
5년 전인 데뷔 초 SNS에 게재한 글만 살펴보더라도 방탄소년단의 남다른 역사의식을 실감할 수 있다. 팀의 리더 RM은 2013년 8월 15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늘은 광복절!!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란 없습니다. 쉬는 것도 좋지만 순국하신 독립투사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는 하루가 되길 바라요! 대한독립만세!"라고 밝혔다. 진 또한 광복절을 맞아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늘은 광복절이에요. 다들 태극기 잊지 않으셨겠죠? 짧게라도 나라를 위해 노력하신 분들을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게 어떨까요"라고 말했다.
거참..훈훈한 녀석들이네...
응원해버릴테다!
이쁜 짓만 하네
군면제가자
인기많고 잘생기기만 한줄 알았는데 시선이나 인기 떨어질 걱정하지 않고 꾿꾿하게 유지해온 것이 참 자랑스럽고 멋있네요
마리몬드 핸폰케이스 쓴다고 엄청 공격당했고, 아직도 그것만 아니면 어쩌구 하는것도 들리고 하니까 더 대단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그야말로 방탄역할을 하고 있네
이러니 수꼴이 유튜브에서 얘네가 어때서 해체를 한다느니 하면서 이간질을 하는구나
일본에 안티가 많나요??
방탄데뷔가 저리 오래됐단말인가???@@
방탄형들 진짜 최고에요!!!!! 잘생기면 다 형이니까
이니시계에 싸인받는 순간 나도 팬이 되었다
뭔데 이리 인기있나 했드만~
있을만 하구만!!
역시 아재들이 몰라보고 남자니까 그냥 그런가보다 멍 때리고 보고 있어도
저런거 못보고 지나치는 아재들한테 팬들이 하나씩 갖다 올려주니 살살 눈길이 가게 되고 뭐 그러네요.
팬문화도 많이 좋아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머지 아이돌팬들의 경우에는 좀 안좋게 보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긴 했거든요.
BTS 는 지금보다 더 좋은일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이런거 슬슬 보다보니, 직접적인 도움은 안될지언정.. 사이드에서 응원정도는 하는 사람은 될것 같습니다.
한국의 자랑 정말 자랑스럽다 비티에스가 국격을 많이 높여줘서 고맙다
가수 앨범이나 그런거 안산지 엄청오래지났는데 방탄은 뽐뿌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