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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를 지향한다면 풀프가 맞는거겠죠?

취미로 영상을 찍다 프로 세계에 조금씩 발을 들여놓고 있습니다
조금씩 일감을 구해서 하고 있는데
카메라 살 돈이 없어 장비를 제공해 주는 곳만 다녔습니다
장비가 있으면 일을 구할 수 있는 폭이 더 넓어지지 않을까 해서
a6500을 알아봤는데 우연히 a7m3를 보고는 자꾸 눈이 가게 됩니다
고수는 장비를 가리지 않는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유튭에서 a6300, a6500으로 찍은 멋진 작품들도 많이 보았고요
하지만 조금은 풀프레임이 낫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습니다
빛을 받아들이고 표현하는 능력도 크롭보다는 훨씬 나은거 같고요
nx1을 써본 적이 있는데 어떠한 상황에도 구애 받지 않고
어떻게 찍어도 결과물이 너무 훌륭했습니다
a6000을 써봤을 때는 결과물이 영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파나소닉은 전시장 가서 여러개 만져 봤는데 AF속도가 너무 느리게 느껴졌습니다
nx1은 사용 도중 말로만 듣던 오류를 경험했고
사업 접은걸 알기에 구매할 생각이 없습니다
A6000과 A6500는 HD에서 별 차이가 없나요?
A7M3가 100만원 이상 비싼데 영상면에서 그만큼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요?
nx1에 견줄 성능을 기대해도 되는 걸까요?
장시간 영상 촬영하는데 무게도 조금 걱정 됩니다(200g 차이)
저는 좀 어두운 실내 촬영 일이 많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스냅 사진도 촬영해야 할거 같고요
소니 여러 기종을 써보신 분들의 조언을 기다립니다

댓글
  • 걸뱅시인 2018/10/03 15:38

    약간 다른이야기 일수도 있는데,
    업으로 하시게되면 장비 투자비 만큼 차이는 납니다.
    결과물이야 사용자하기 나름이지만,
    사용할때의 편의성만큼은 제법 납니다.

    (ruNdFX)

  • 케레인 2018/10/03 15:45

    소니 4k 미러리스는 다 fhd가 나빠요. r3, a6300 다 구려요.
    어두운 곳에서 촬영이 많다면 풀프가 더 좋고 af가 걱정이면 s시리즈는 빼셔야 겠네요.
    다만 풀프센서를 다 쓰는 촬영의 경우 젤로현상이 심합니다.
    크롭카메라 혹은 풀프카메라에서 super35mm(크롭모드)키면 완화되고요.
    다만 풀프에 크롭모드켜서 쓸거면 크롭카메라가 더 좋다는 게 함정입니다.
    물론 빛이 부족하고 활동이 적은 곳에서는 풀프모드, 빛이 많고 동적인 곳은 크롭모드를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디외에도 렌즈가격도 더 비싸기에 이 부분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ruNdFX)

  • BeIief 2018/10/03 15:50

    개인적인 결론으로는 영상 위주면 결과물에서 NX1이 가성비가 가장 좋습니다. 바디 뿐 아니라 렌즈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고요. 다만 사진이 메인이라면 NX1보다는 가능한 신형 FF 바디에 괜찮은 렌즈를 끼는 것이 더 좋죠.

    (ruNdFX)

(ruNdF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