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친구들과 함께 음식, 문화를 주제 삼아서 취미로 비디오를 만들고 있는 디지털소주tv 의 마이클입니다.
이번에 북한 탈북자분들을 어렵게 섭외해서 강원도 원주에 있는 스위트오크(정통 미국식 바베큐로는 우리나라 최고라고 미국인 친구들이 입을 모아 얘기함)
에서 촬영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탈북자분들이랑 얘기도 해보고 모르고 살았던 여러 이야기들도 들었습니다.
바베큐는 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설렁탕이나 김치같은 소울푸드라 굉장히 재미있게 보던데요, 한국분들은 어떻게 생각할 지 궁금하네요
재미있게 봐주세요 :)
Wow
곧 원주의 Gus에게 달려갑니다
탈북하신 분들을 아직 실제로 만나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이런 영상을 볼 때마다 신기하네요 ㅋㅋ
그래도 모습을 보니까 다들 우리나라에서 잘 지내고 계신거 같아서 다행이에요.
고기를 김정일 김일성 생일에 주먹만큼 받아서 먹을 수 있다는게 어이가 없네요... 빨리 통일이 돼야할텐데 말이죠;;
한번가야겠다,, 진짜 군침이 막도네요
한편으론 순실이 아주머니가 북한에 소스가 어딧냐고 간장이랑 된장이 다다 그런식으로 말씀하셨을때 북한도 잘 운영되었다면 그쪽 고유의 음식들도 개발되고 전수되어와서 한반도 고유의 음식들을 느껴볼수있을텐데 아쉽기도하지만 고기도 못먹는 마당에 ,,
좀 안타깝네요,,, 지도자의 중요성을 또한번 느낍니다
이거보니깐 네이버 웹툰 로동심문이 생각나네요! 탈북자분이 그리신 웹툰인데 재미있습니다. 관심생기시면 한번보세요~
SUN SIL...
드디어 우리동네가 나왔어!!!!!!!
고기보소 ㅠㅠ
소재 되게 참신했네요. 중간에 그그.. SG워너비의 김진호 닮은분 목소리 너무 침착하고 좋으신거같네요 ㅋㅋ
마르신 여성분은 그냥 한국사람인줄 알았어요 말씀하시는게 너무 자연스러우셔서.
그리고 마지막에 한국사람들이 생각하는 북한사람들.. 이란 말을 했을때 어느정도 맞는말이였던거 같아요.
그렇게 가르침 받고 노예처럼 부려먹히고 사는사람들이 순박하다는 표현이 옳지 포악하다는 표현은 확실히 아니다라고 생각됬네요.
좋은 컨텐츠 추천드려요
사람들이 너무 순박해서 보는내내 미소가 지어지네요ㅎㅎ
좋은 동영상 감사합니다!!
이거 보니까 생각나는데, 우리한테는 흔해빠진 귤이 북한에서는 그렇게 귀한 과일이라고 하더라고요.
북한에서 귤이 나는 곳이래야 개성 정도고 거기도 생육이 그리 좋지 않으니... 앞으로 교류가 활발해져서 서로 먹을것도 다양하게 많이 나눠먹었으면 좋겠어요.
와... 독특한 소재네요 흥미롭게 봤습니다
인터뷰 분위기도 편안하고 훈훈하고 영상도 편집잘되어있고 영상 내용이나 인터뷰도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바베큐도 엄청 맛있어보이고..영상 시간가는줄도 모르고 흠뻑 빠져서 봤어요.
정말 가보고싶네요.
군침 흐른다 ~~~~~ !!!! 츄릊
유툽에서도 아시안보스 항상 잼있게 보구있습니다.
오늘껀 정말 가고싶은 식당까지 알게되서 너무 좋아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