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737299

카메라교

언제나 그렇듯이 포럼별로 부류가 나뉘어서 다투는건 변하지 않습니다.특히 신제품 나오면 더 심해지고요.
객관적으로 토론하는게 아니라 감정으로 싸우니 문제되는거고요.완벽한 물건은 없습니다.그게 자신에게 맞으면 그냥 쓰면 되는데 지나치게 반응을 살핍니다.그건 자기 주관이 없는 것입니다.사람마다 주관점이 다르고 의견도 다릅니다.모든 사람이 같을 수는 없는거죠.문제는 의견을 내놓은건데 그걸 자기가 보고 싶지 않다고 비난하는 것입니다. 특히 업체랑 이해 관계가 있는 사람은 더 신중하고 조심해야 하는데 분명 틀린 의견이 아닌데도 그걸 색안경 끼고 비난하는 경우도 보이더군요. 종교에 교주가 있듯이 포럼에도 선둥하고 현란한 이빨로 유저를 홀리는 교주 같은 사람도 보입니다.유저가 명심할 것은 팩트지 그런 사람들의 말이 아닙니다.믿음보다 중요한건 팩트입니다.모든걸 팩트에 기반한 지식으로 판단해야 하는데 자아없는 믿음으로 치달으면 현재 세계의 종교꼴이 되는거죠. 현대 사회에서 종교는 인류에게 도움이 되기보다는 해악입니다.맹신의 결과물이 그래서 무서운거고요. 종교나 정치는 말로 흥하고 말로 망합니다.종교가 타락하는건 욕심 많은 교주나 지도자들이 원인이고 정치가는 언제든 거짓말할 준비가 된 사람들입니다. 언론은 사기꾼이고요. 권력을 쥐면 타락하는게 대부분의 인간들의 속성입니다.드물게나 안그런 사람이 있고요.문제는 팩트를 말하는 사람은 외면 받는다는 사실이죠.특히 우리나라에선 더 심합니다. 떠도는 말을 믿지말고 하나 하나 팩트를 점검하는게 현명한 소비자가 진정으로 해할 일입니다.

댓글
  • tritopiA7r 2018/09/06 14:34

    내가 하는 것은 '팩트 확인'이고, 남이 확인하려하면 '장비병 환자'고...
    그런 이중잣대만 없어도 쾌적할 것 같은데 말이죠.

    (1zXGUs)

  • 간뗴문이야 2018/09/06 14:39

    어제 캐논포럼에서 캐논까니깐 대놓고 욕하더라고요 ㅋㅋㅋㅋ

    (1zXGUs)

  • [6D]환 2018/09/06 20:47

    위에 말씀하신말에 너무나 공감되고 맞은말인데...
    예전부터 댓글이나 글쓰신것들보면서 느낀것은 .. 위에 말씀하신것들과는 너무 상반되네요... nepo님을 욕하는건 아니고요
    그동안 눈팅하며 봐온 nepo님의 글이나 댓글에서의 의견들을 보면 다양한사람들이 많은데 너무 주관적으로만 생각하고 그걸 객관적사실인양 말하시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었습니다.
    언변에 차이일수도 있겠지요...?

    (1zXGUs)

(1zXG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