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730767

오랜만에 와봤는데 이럴수가..

미러리스 춘추전국시대네요 니콘,캐논에 이어 파나는 왠.. 후지는 중형판만 믿고 손놓고 있고...

댓글
  • 사랑하며살며 2018/09/01 05:43

    개인적으로 많이들 곧 후회할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핸드폰 화질이 엄청 좋아지고 있는 이 시기에 판형을 키우는건 카메라 회사들의 마지막 발악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요.
    지금 당장은 센서가 커지니 화질이 당연히 좋아지겠지만.. 애플에서 1인치센서에 인물모드, 기타 핸드폰에서 쓰이던 기능을 가진 카메라, 내지 핸드폰이 나오면 파이는 훨씬 더 줄어들겁니다.
    카메라 회사들끼리 잡아먹기하는게 아니라, 왠 굴러들어온놈이 다들 한방에 날려버리는거죠..
    소프트웨어 발전속도를 보면, 지금 핸드폰과 FF카메라와의 격차가 많이 줄어들거고, 무엇보다 사람 눈이 인식하는 차이보다 그 격차가 줄어들면 전용 카메라는 끝나는거죠..
    제 생각에 가장 따라가기 힘든건 망원렌즈라고 봅니다. 핸드폰에서도 망원렌즈를 따로 달려면 렌즈부가 커지고, 또 AF가 빠르려면 또 무거워지겠죠. 그래서 저는 오히려 1인치 내지 마포가 가장 희망이 있다고 봤거든요. 핸드폰에 있는 기능들을 모두다 마포 포멧에 집어넣으면.. 그리고 배경흐림, 화질이 사람 눈에 큰 차이가 안 날정도가 되면 말이죠.
    한 2022-3년쯤이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뭐 4-5년이면 충분히 팔아먹는다며 저들 회사는 신경 안 쓸수도 있겠지만요..

    (FMKzE0)

  • 청공의날개 2018/09/01 08:14

    1인치 센서가 휴대폰에 들어가려면 휴대폰이 많이 두꺼워져야할텐데요

    (FMKzE0)

  • 나는후지필름이다 2018/09/01 10:12

    그러게요 근데 핸드폰은 어차피 한계가 있을것이고 저는 왜 후지가 풀프레임이 아닌 중형을 택했는지 납득이 되면서도 안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중형은 아무리 싸도 중형인데 말이죠.. 저는 마포의 장래성은 없다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파나의 루머가 사실이라면 굉장한 파장을 몰고 올거라 생각은 합니다

    (FMKzE0)

(FMKzE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