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70592

지금은 이재명으로부터 '우리'를 거두려고 합니다.

"내가 대통령이 된다면 윤석열검사를 검찰총장에 임명하겠다."
현재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을 조사하고 있는 특검의 수사팀장이 윤석열검사입니다. 특검은 애시당초 과연 박근혜정부의 불법사실을 제대로 밝힐 수 있을까 하는 우려와는 정반대로 수사의 속도와 범위 그리고 성과를 국민들의 기대에 크게 부응하며 내 놓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국민들이 응원과 지지의 박수를 보내고 있지요.
그러자 박근혜는 자신이 임명했음에도 불구하고 특검이 중립(?)적이지 않고 자신을 엮었다고 억지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박근혜를 추종하는 정치인이나 세력들은 특검의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공공연히 주장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검은 이런 저런 눈치보지 않고 의식할 필요도 없이 있는 사실만 정확히 밝혀서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해야 할 너무도 엄중한 역사적인 사명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박근혜정부의 불법을 주장하는 정치인이라면 더욱더 특검의 활동이 정치적이라는 누명으로 덧칠될 수 있는 행동이나 발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아도 온 갖 모함을 받고 있는 특검을 두고 이런 저런 해석을 야권에서 내 놓으면 그 내용의 진위나 진정성을 떠나 박근혜무리들에게 '정치특검이다'라는 주장이 가능하게 할 개연성을 줄 수 있다는 겁니다.
만약에 이 말을 문재인 전 대표가 했다면 저는 가만히 있지 않을 겁니다. 정말 벌써 대통령 놀이를 시작했냐고 온갖 비난을 퍼부을 겁니다.
그런데 이 말은 지난 11일 이재명 성남시장이 SBS 8시 뉴스에 출연해서 한 말입니다.
저 또한 이재명 시장의 사이다발언에 많은 공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재벌청산에 적극 동의합니다. 그리고 그런 워딩을 듣고 싶어 하는 국민들도 많이 있으리라 여깁니다. 하지만 이재명이 신중하지 못한 이런 발언으로 인해 촛불을 들었던 국민들에게 어떤 부메랑으로 돌아 올것인가에 대해 심사숙고하지 않는다면 대통령감으로서는 대단히 부적합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촛불을 들지 않고 있는 국민들은 현 박근혜정부의 불법부당한 행위에 일정부분 반발하면서 정권퇴진 촛불에 동의를 하고 있기도 하지만 박근혜의 대척점에 서있는 정치지도자, 즉 리더의 발언이 얼마나 신중하고 안정감이 있는지에 역점을 둡니다. 그런데 특검의 활동에 도움은 고사하고 오히려 '정치적인 특검의 복수'라는 얼토당토 않는 억지주장이 가능하게 하는 짓은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지금 정권교체도 중요하지만 온갖 비리와 불법을 일삼은 박근혜 정부를 일벌백계해서 두번 다시는 그 무리들이 대한민국 정치사에 기웃거리지 못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해방 후 여전히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친일 반민족 독재주의자들과 독점적 경제지상주의자들의 부당한 영향력을 실질적으로 최소화시키는 본질적인 출발점이라고 저는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싯점부터 이재명에 대한 기대치를 접고자 합니다. 이재명에 의한 성남시 시정의 성과에 대한 가치는 인정하지만 그 것으로 만족하고 향후 그가 더 성숙되고 합리적인 모습으로 국민의 부름을 받을 수 있기를 진정으로 간절히 희망합니다.

댓글
  • 삐애로 2017/01/12 12:14

    대부분 동의하지만.....절대 동의 못하는 문장이 있습니다...
    정권교체가 중요하지만 닭정부 응징이 더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아니 정권교체가 안되는데 응징이 가능합니까?????
    지금 모든 문제는 정권교체가 되어야 할수 있는 최소조건이 됩니다...

    (bF6ACf)

  • 웅스웅스 2017/01/12 12:22

    우리의 자산 이런말도 이제는 지겨워요

    (bF6ACf)

  • 대옥 2017/01/12 12:36

    정권교체만 중요한게 아니라 무엇을 위한 정권교체인지가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막중하고 시급한 정권교체를 위해 정치인들은 아무말 대잔치해도 상관없고 지지자들은 분열하면 안되니까 참아야한다는 의견들 보면 그 균형감각과 개념에 심각한 우려가 들고요. 제대로 된 사람이 아닌데 단지 이쪽 진영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뽑아준다면 정권교체한들 무슨 성과가 있겠습니까. 민주당, 야권이면 누가 나와도 뽑아준다는 전제가 그래서 틀린 겁니다. 제대로 된, 더  나은 사람을 뽑아야지 아무나는 안됩니다.
    더구나 지금 중립성이 보장되어야 하는 특검을 두고 저런 발언을 한다는건 상당히 무리하게 앞서나가는거죠. 며칠전에 싱크탱크를 겨냥해 앞서나간다고 비판했던 사람이 말입니다.

    (bF6ACf)

  • V4Vendetta 2017/01/12 12:42

    깊은 공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bF6ACf)

  • 오!징어!유 2017/01/12 13:58

    윤석열 검찰총장 발언 1월 4일 박시장과 함께한 국회 간담회에서 먼저 말했죠.

    (bF6ACf)

  • 김소혜 2017/01/12 14:06

    지금은 준 전시상태입니다.
    국민과 정부가 대치중이며 국민의 일격을 맞고 정부가 정지되었습니다.
    국민들은 총동원 상태고 이 상황에 적을 이롭게 하는자 또한 적입니다.
    대한민국은 이미 치명적인 의사결정의 실패(박근혜 당선)으로 천문학적 비용을 낭비한 상태입니다.
    지금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선의 의사결정이 필요한 때... 여기서 더 많은 의사결정을 비용을 요구하고
    국민을 더 짜증나게 만들고 천만촛불의 군대를 해산시키려는 시도 자체가 반역행위입니다.
    팀플레이 안되고 피아식별 못하고 날뛰는 행위가 전시엔 군율(사형)로 다스려야 할 중죄입니다.

    (bF6ACf)

(bF6A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