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전 대표는 10일 자신의 정책캠프인 '정책공간 국민성장(이하 국민성장)' 주최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제3차 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재벌적폐 청산, 진정한 시장경제로 가는 길'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 문 전 대표는 대선주자 중 처음으로 재벌개혁 공약을 발표한다.
국민성장 측 관계자는 "이제까진 우리나라에 사실상 재벌 개혁 자체가 없었는데, 이걸 처음 도입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현재 재벌 규제는 사실상 속도제한이 200㎞라 규제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문 전 대표의 개혁안은 과도하게 높은 제한속도를 낮추는 개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성장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수는 "이제까지 밝힌 재벌개혁안 관련, 상당히 구체적인 내용이 담길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이에 따라 정치권과 재계에선 대기업 지배구조 혁신의 핵심인 기존 순환출자 해소, 수감 중인 대기업 총수에 대한 사면 금지 등이 담길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또 △독립감사위원회 도입 △대표소송활성화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도입 △지주회사 의무소유비율과 행위규제 강화 등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도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문 전 대표는 다음주 '일자리창출' 공약을 발표하면서 경제행보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대선은 문재인 혼자 치르는 기분인데.
나머지는 동네주먹다툼하는 것 같고.
다른 양반들도 이렇게 공약이나 정책을 내놓으세요... 문재인의 정책이 옳고 그르고를 떠나서 이런거 하라고요.
당내 경선 룰 타령 좀 적당히 하고...
2시 페이스북 라이브.
자칭 인권변호사와 소송브로커 출신이 경선룰 가지고 발광할때
누군가는 미래와 정책을 고민하고 고뇌하고 있다
지금 페이스북 라이브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게요 대통령 하겠다며 시간도 없는데 다들 거대한 방향성만 내놓고 아무런 구체적 발표도 없으니... 쯧쯧.
저번 대선때도 재벌개혁에 관한 내용 많았었는데
그때 됐더라면 지금처럼 헬조선까지는 안갔을듯
이제 우리나라 최고의 위험인물로 오르셨습니다. ㅎㅎㅎ
순환출자 끊어야 합니다.
재벌들이 대기업을 좌지우지하는 게 웃기지 않습니까
1주주도 아니면서
진짜 잘하네요; 문대표...
이분 보고있으면 주변 대선주자라는 사람들이
얼마나 수준이 낮은지 여실히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8948517
조금 전 발표했습니다. 준비 많이 한 흔적이 보이네요.
나머지들도 찌질하게 뒤에서 헐뜯지나 말고
너거들의 생각을 말하라고
지지율은 이렇게 올리는거란다... 룰바꾸는걸로 올리는게 아니란다..
난 진짜 제일 이해가안갔던 말이 "열정페이"랑 "아프니까 청춘이다" 였다.
청춘이면 뭐 돈적게받고 아픈게 당연하다는건가?
그런 사회가 당연한거니까 그대로 받아들이라고?
삼성공화국이 만든 이런거 진짜 어이음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