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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ttro 이전이후...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이미지로 비교 한 것이라 정확할지는 모르겠지만...
Quattro 이전- 원근이 있는 피사체가 마치 한쪽 눈으로 보는 듯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한쪽 눈으로 보면 원근감이 안 생기지요.
선명한 색들이 원근으로 배열된 피사체를 Quattro이전 버전으로 심도깊게 찍은 걸 보니 평면으로 보인다는...
형태는 원근이 있는데 색감은 평면이라 역원근감 현상이 생겨 신비롭기 까지 하네요.
Quattro- 이 단점을 해결해서 두눈으로 본 것 같은 자연스런 이미지 연출
*원근감 있고 선명한 피사체를 한눈을 가리고 보고 두눈으로 보고 해서
어떤 차이를 느껴 보세요.
** Quattro이전 버전의 이미지 연출이 매력적 일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일종의 하자라는 생각이 드네요.
** 아니면 사용자의 수정 프로그램 남용 일지도...
** 아니면 특정 색에 센스가 과민한 반응을 하는지도.....(이전 버전 사용 경험이 없음)

댓글
  • M-hexa 2018/07/06 12:50

    이전 버전 바디들 안 써보셔서 그런 겁니다.
    콰트로도 충분히 좋지만 사실상 지금 살 수 있는 게 콰트로밖에 없는 건 좀 아쉽죠.

    (De1Wun)

  • 여해♬ 2018/07/06 16:03

    콰트로 이전엔 spp를 통한 과한 필라이트 보정을 많이하셨는데, 그 이후로는 그런 성향이 많이 줄었기 때문인가하는 생각도듭니다. 님 글보고 한번 저도 유심히봐야겠어요. 저는 도저히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어서 콰트로 후속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dp2m dp3m 보유.,..)

    (De1Wun)

  • 뭐시중한디 2018/07/06 20:16

    상당량 이미지들을 보니 제가 착각했나 보네요.
    우연히 인터넷에서 SPP를 남용한 걸로 밖에 이해할 수 없는 Quattro 이전 이미지들을 제법 보게 된게 착각하게 된 동기 같네요.
    이전과 이후는 확실한 차이가 느껴지는데 콰도르가 색상 간섭(보정? 보간?)이 있네요.
    그래서 더 자연스럽게 보이는 것같고.....
    이전은 색상 간섭(보정?보간?)이 없는 것 같구먼요.
    그러다 보니 SPP를 잘못 다뤄서 그런지 부자연 스럽거나 억지스러운 원근감 이미지를
    연출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만,
    제대로 된 이미지는 Quattro가 연출할 수 없을 것 같은 환상적인 이미지를 연출하네요.
    색상 간섭이 없고 물체의 엣지가 명확하면 입체감이 생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 그렇더라는 야그~^^

    (De1Wun)

(De1W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