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밤에 황당한 일이 있었네요.
제가 친정 근처 사는데 어제 친정 집 문 앞에 떡하니 강아지를 찾는 글이 붙어있었다네요.
친정엄마가 그걸 보시고 놀라서 사진으로 그 전단지를 찍어서 보내주셨어요.
그 사진을 보니 자기집 강아지 사진과 그 강아지가 유기견이 아니며 데려가신 분 돌려달라는 식으로 글이 써있었고
그 옆에 떡하니 라는 말이 써있었어요.
거기 왜 제 이름이 적혀 있었는지, 그리고 제가 그 집에 살진 않지만 그 집이 친정인걸 어찌 알고 거기다 전단지를 붙였는지 와락 겁이 났어요.
엄마가 화가 나셔서 거기 적힌 번호로 전화를 해보니 모르는 남성분이 전화를 받더라네요.
사정을 들어보니 누가 자기 강아지를 유기견인 줄 알고 자신이 기르겠다며 데려갔다는데 그 사람이 여자고, 00에 살고, 친정이 이 동네며 강아
지를 기르고 결혼한 사람이라고 했대요.
그래서 그 강아지 주인분은 저희 친정집 근처 카페에 가서 이런 사람을 아느냐 물었고....
그 카페 사장님이 자신이 그런 사람을 알고 마침 최근에도 왔다 갔다며 제 이름을 알려주셨다네요. 이 카페 뒤쪽의 집이 친정이라는 정보도요.
.....
그 카페에 쿠폰을 만들어 두었고 거기에 이름도 적어두었는데 그걸 보고 제 이름을 알려주셨나봐요.
근데 제가 그 카페에 가서 사장님이랑 많은 얘기를 나누지는 않았어요.
그저 결혼한 뒤 남편이랑 몇 번 그곳에 갔고, 사장님께는 친정이 이 카페 뒤쪽이라고만(정확히 어딘지는 말 안함) 얘기했죠.
동물을 기른다고 말한 적도 절-대 없고(전 고양이를 기릅니다만....)
00에 살지도 않아요, 친정 근처에 산다고 하긴 했지만요.
근데 그 얄팍한 정보들의 조합으로 제가 졸지에 강아지를 납치한 사람이 되었네요 ^^;;;;;;;;
그 동네에 친정을 둔 결혼한 여자가 저 하나 뿐일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페 사장님이 제 정보를 강아지 주인분께 알려주시고
그 주인분은 전단지에 제 이름을 떡하니 적어놓은 뒤 집 앞에 붙이고 연락해 달라니 이건 아닌 것 같네요.
좀 더 조심스럽게 접근할 수는 없었을까요?-?
친정 엄마는 더욱 화가 나셔서 오늘 그 강아지 주인한테 기르던 동물을 잃어버린 맘은 알겠지만 우리 딸은 00에 살지도 않는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동물 찾는건 좀 아닌것 같다고 하셨네요.
저도 동물 기르는 입장에서 애타는 주인분의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그 얄팍한 정보만으로 제가 강아지 가져간 사람으로 오해받았다는게
속상하고, 이런 식으로 제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는게 기분이 나쁘네요.
어제 남편과 이 사건에 대해 얘기를 나누었는데 앞으로는 어느 카페에서든 이름을 적어 쿠폰을 만들어 놓는 일을 하지 않기로 했어요.
그리고 아무리 자주 가는 카페나 가게라 할지라도 가능하면 내 얘기를 하지 않아야 겠다는 말도 했고요.
남편의 의견대로 카페에 쿠폰을 만들어 둘거면 차라리 닉네임같은 걸로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사실 오유분들께 이 말을 하고 싶어서 글을 적은거에요.
어떤 식으로든 개인 정보 유출을 조심하시라구요!!! (저처럼 오해 받는 일이 생길 수 있답니다ㅠㅠ)
평소에 제가 걱정이 많아 주의하는 사람인데도 이런 일이 생기네요.
여러모로 신경쓸 일이 많은 세상이라는 점이 안타까워요.
혹여나 오해가 깊어져서 강아지 주인 분이 저희 친정에 찾아왔다거나 혹여 찾아와 행패라도 부렸거나 했으면 어쩔 뻔 했나요.....
(물론 그런 일이 없어서 다행이고 강아지 잃어버리신 분도 얼른 강아지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 덧붙임)
혹여, 나중에 이 글이 문제가 될 시에는 삭제해도 될까요? (또 누군가 알아본다거나..)
문득 어딘가에 별것 아닌 제 정보를 남긴다는 것 자체가 겁이나는 순간이라 글을 읽으시는 분들과 댓글 남기시는 분들께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고소감인데요ㅠㄷ ㄷ
어느동네에있는 무슨카페인지 알고싶네요
카페주인은 지멋대로 고객정보 넘겨놓고
인터넷에 본인카페이름올라왔다고 ㅈㄹ하려나요?
님뿐만아니라 저카페에 적립카드만든사람들 다 위험한것같은데
무슨 고객정보를 저런식으로 관리하지?
고소 가능하지않나요? 카페 주인 어처구니 없네요. 저라면 가서 난리필거같아요.
카페주인에게 말씀은 하셔야되는 부분인거 같아요
입조심하라고.
뭐이런ㅋㅋㄱ주인도그렇고 까페쪽도...총체적난국...
개도 잃고 개념도 잃은듯...확실하지 않은걸 대놓고 쓰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