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소울라이크는 그닥 어려운 게임이 아님
많이 죽는건 못해서가 아니라 당연히 게임 디자인이 그렇게 되어있는게
2018/05/31 01:54
말이 그렇지 사실 그리 안어려움
래틀헤드2018/05/31 02:14
다크소울이나 블러드본이 어렵다고 하는데 사실 별로 안어려움...좀 불친절할 뿐이지 맘잡고 방어적으로 하면 쉽게깸
아 근데 소울1은 ㅈ같은 게임인거 맞음. 엿먹일려고 만든게임
철린이A2018/05/31 02:11
닥소도 최신게임일수록 유저 친화적이 된다
2018/05/31 01:54
말이 그렇지 사실 그리 안어려움
블랙뿔테2018/05/31 02:15
일반적인 게임에 비해서는 어려운거 맞음.
일반게임 고수난이도 = 다크소울, 블러드 본
근데, 어차피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면 대처할 수 있는게 대부분이고, 쉬운 공략법이 판을 쳐서 깰려고 맘먹으면 깰수는 있음.
하이 호2018/05/31 01:54
사실 소울라이크는 그닥 어려운 게임이 아님
많이 죽는건 못해서가 아니라 당연히 게임 디자인이 그렇게 되어있는게
카리스마 대빵큰오리2018/05/31 02:00
어렵게 디자인 됫으니 어려운게 당연하단 소리를 뭐 그렇게 복잡하게해!
Koume2018/05/31 02:26
그게 아니라 진행에 죽으면서 학습하는게 포함되있다는 소리임
예를들어서 매복이나 함정은 처음은 당하지만 한번 당하면 같은 수에는 안당함
미믹같은것도 한두번 당하다가 나중엔 미믹과 일반 상자 구분법을 익히게 됨
그것도 처음엔 무조건 죽어야하는것도 아니고 주의깊게 보면 함정이나 매복을 알수있는 단서가 있음
막 보스가 엄청 빠르다던가 불합리한 대미지나 패턴을 가진것도 아니고 고양이 마리오같은 불합리한 죽음도 아님
물론 스콜라는 예외
시바 문열고 나갔더니 낭떠러지는 너무했자나 뿅뿅들아
카리스마 대빵큰오리2018/05/31 02:27
결국 처음 하는 사람은 어렵게 디자인 된거 맞잖아!
불합리한건 어려운게 아니라 ㅈ같은거고!
Koume2018/05/31 02:29
하긴 그것도 그렇네... 처음 시작하면 학습이고 뭐고 '모르면 맞아야죠'가 베이스니까
이이다 코토리2018/05/31 01:54
그렇게 야수가 된 게이머
가나안의아나키스트2018/05/31 01:54
잡몹 잡을 때 아이템 안쓰고 파밍하다
보스에 전부 꼬라박으면 5트 안에 깸
맥밀란_2018/05/31 01:54
이양반 만화 오랜만에 보네
fortheYorshka2018/05/31 01:55
아 닼소 처음샀을때가 기억난다
팥고물고물2018/05/31 01:57
소울라이크는 진짜 재밌게 어려운 레벨렝이라고 생각하는데. 분명 쉬운건 아니지만 누구라도 깰 수 있게 되어있는
야자와 니코니코2018/05/31 02:08
누구라도 깰 수 있는 건 아냐...
Braudel2018/05/31 02:25
병1신새끼 마을: 그럴 거라고
센의 고성: 생각했냐?
해골장군2018/05/31 02:03
근데 진짜 몬헌이나 소울라이크에 빠지면 다른 종류 게임 못하겠더라.. 특히 몹몰이해서 잡는 게임들 못하겠음.
잡았다!요놈!2018/05/31 02:11
보스는 잡겠는데 잡몹이 너무 족같아
철린이A2018/05/31 02:11
닥소도 최신게임일수록 유저 친화적이 된다
루리웹-07847137212018/05/31 02:24
3는 요령만 알면 진짜 적당히 어렵고 재밌게 플레이가능
칼반지2018/05/31 02:58
ㅎㅎ... 고리특대검 하쉴...?
루리웹-46128069142018/05/31 02:12
닼소하다 블본하면 꽤 쉽게 느껴지긴 함
래틀헤드2018/05/31 02:14
다크소울이나 블러드본이 어렵다고 하는데 사실 별로 안어려움...좀 불친절할 뿐이지 맘잡고 방어적으로 하면 쉽게깸
아 근데 소울1은 ㅈ같은 게임인거 맞음. 엿먹일려고 만든게임
MizerComplex2018/05/31 02:20
그 소울1이 덜매울정도인 데몬즈 소울은 대체...
래틀헤드2018/05/31 02:22
내가 봤을땐 일부러 엿먹여보자는 심보도 있는데 그게 그 장르의 시초격이라 난이도 조절에 실패한게 아닌가 싶음...
실제로 데몬즈->1->블본->3으로 가면서 어렵다는 색깔은 잃지도 않으면서 적정 난이도 맞추는데 성공했기 때문에
MizerComplex2018/05/31 02:23
근데 그런게 맞는거지, 만들어진 시기와 그 시기의 회사의 규모를 생각해보면 그게 매우 맞는거임
Night Shade2018/05/31 03:00
늪부터 뿅뿅같았는데 센의 고성가니 입에서 욕이 절로 튀어나옴.
그리고 아르노론도에서 파라솔에 쳐맞고 뚱뚱이와 말라깽이한테 다굴 맞으면서 패드 뿌술 뻔.
소울3는 1에 비하면 정말 난이도설계 잘 되어있음.
첨에는 쉽고 후반갈수록 어렵고.
난...다토?2018/05/31 02:21
소울류겜은 인왕뿐인데 레알 초반에 존나 죽어서 개빡쳤는데 손에익은 이후로는 걍 무쌍겜 되더라. 소울류게임은 상대방 공격을 양보하는게 관건임 밀어붙이면 안됨
일군2018/05/31 02:22
어려운거 보단 너무 무섭더라
특히 음악이
루리웹-07847137212018/05/31 02:23
음악보다 그 사방팔방에서 들리는 소근거리는 소리랑 숨소리들 때문에 정신병 걸릴거같음
루리웹-07847137212018/05/31 02:22
닼소3로 입문해서 지금 블본하는데 시발 첫보스 성직자 야수부터 4시간 트라이함 개똥겜
삼겹살쌈장2018/05/31 02:25
이제 시작이야. 웰컴투 고생길.
루리웹-07847137212018/05/31 02:30
오히려 이후는 쉽게 넘어왔음 이제 다태자 잡고 아미그달라 잡으러 옴 ㅎ
삼겹살쌈장2018/05/31 02:31
DLC갔음?
루리웹-07847137212018/05/31 02:36
ps+ 무료버전 하는거라 dlc는 아직 분위기가 너무 음침해서 정신병 걸릴거 같아서 본편 클리어 하고나서 생각해보려고
미콜라시2018/05/31 02:24
플레이어를 성장시키는 어려움인거라서
단순히 어려운겜만 찾자면 주변에 널림
루리웹-91645444822018/05/31 02:30
소울은 닥소3 닥소1 닥소2 블본순으로 진입하는게 맞는듯 3는 후한 회피판정과 지속적으로 개선점에 맞게 상당히 쾌적하고, 1같은 경우 동선이 생각보다 쾌적해서 막힐경우 조금에 피드백이나 정보만 있어도 어렵지 않게 깰 수있음
루리웹-91645444822018/05/31 02:33
2는 일단 몹 배치니 맵 구조니 일단 시발임
블러드본은 몹 공격패턴 히트박스가 생각보다 넒은데
프레임회피가 아무래도 30프레임이다 보니 딜레이 때문에 보고 피하는 것 보다 선입력으로 피하는 경우도 태반 그리고 다른 소울류들 같은 건실한 방패의 부재부터 시작해서 게임을 어렵게 만드나 재미는 보장
루리웹-07847137212018/05/31 02:37
소울은 락온찍고 대충 빙빙 돌면 거진 다 피해지는데 블본은 다 쳐맞아서 넘나 짱나는것...
어렵게 디자인 됫으니 어려운게 당연하단 소리를 뭐 그렇게 복잡하게해!
사실 소울라이크는 그닥 어려운 게임이 아님
많이 죽는건 못해서가 아니라 당연히 게임 디자인이 그렇게 되어있는게
말이 그렇지 사실 그리 안어려움
다크소울이나 블러드본이 어렵다고 하는데 사실 별로 안어려움...좀 불친절할 뿐이지 맘잡고 방어적으로 하면 쉽게깸
아 근데 소울1은 ㅈ같은 게임인거 맞음. 엿먹일려고 만든게임
닥소도 최신게임일수록 유저 친화적이 된다
말이 그렇지 사실 그리 안어려움
일반적인 게임에 비해서는 어려운거 맞음.
일반게임 고수난이도 = 다크소울, 블러드 본
근데, 어차피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면 대처할 수 있는게 대부분이고, 쉬운 공략법이 판을 쳐서 깰려고 맘먹으면 깰수는 있음.
사실 소울라이크는 그닥 어려운 게임이 아님
많이 죽는건 못해서가 아니라 당연히 게임 디자인이 그렇게 되어있는게
어렵게 디자인 됫으니 어려운게 당연하단 소리를 뭐 그렇게 복잡하게해!
그게 아니라 진행에 죽으면서 학습하는게 포함되있다는 소리임
예를들어서 매복이나 함정은 처음은 당하지만 한번 당하면 같은 수에는 안당함
미믹같은것도 한두번 당하다가 나중엔 미믹과 일반 상자 구분법을 익히게 됨
그것도 처음엔 무조건 죽어야하는것도 아니고 주의깊게 보면 함정이나 매복을 알수있는 단서가 있음
막 보스가 엄청 빠르다던가 불합리한 대미지나 패턴을 가진것도 아니고 고양이 마리오같은 불합리한 죽음도 아님
물론 스콜라는 예외
시바 문열고 나갔더니 낭떠러지는 너무했자나 뿅뿅들아
결국 처음 하는 사람은 어렵게 디자인 된거 맞잖아!
불합리한건 어려운게 아니라 ㅈ같은거고!
하긴 그것도 그렇네... 처음 시작하면 학습이고 뭐고 '모르면 맞아야죠'가 베이스니까
그렇게 야수가 된 게이머
잡몹 잡을 때 아이템 안쓰고 파밍하다
보스에 전부 꼬라박으면 5트 안에 깸
이양반 만화 오랜만에 보네
아 닼소 처음샀을때가 기억난다
소울라이크는 진짜 재밌게 어려운 레벨렝이라고 생각하는데. 분명 쉬운건 아니지만 누구라도 깰 수 있게 되어있는
누구라도 깰 수 있는 건 아냐...
병1신새끼 마을: 그럴 거라고
센의 고성: 생각했냐?
근데 진짜 몬헌이나 소울라이크에 빠지면 다른 종류 게임 못하겠더라.. 특히 몹몰이해서 잡는 게임들 못하겠음.
보스는 잡겠는데 잡몹이 너무 족같아
닥소도 최신게임일수록 유저 친화적이 된다
3는 요령만 알면 진짜 적당히 어렵고 재밌게 플레이가능
ㅎㅎ... 고리특대검 하쉴...?
닼소하다 블본하면 꽤 쉽게 느껴지긴 함
다크소울이나 블러드본이 어렵다고 하는데 사실 별로 안어려움...좀 불친절할 뿐이지 맘잡고 방어적으로 하면 쉽게깸
아 근데 소울1은 ㅈ같은 게임인거 맞음. 엿먹일려고 만든게임
그 소울1이 덜매울정도인 데몬즈 소울은 대체...
내가 봤을땐 일부러 엿먹여보자는 심보도 있는데 그게 그 장르의 시초격이라 난이도 조절에 실패한게 아닌가 싶음...
실제로 데몬즈->1->블본->3으로 가면서 어렵다는 색깔은 잃지도 않으면서 적정 난이도 맞추는데 성공했기 때문에
근데 그런게 맞는거지, 만들어진 시기와 그 시기의 회사의 규모를 생각해보면 그게 매우 맞는거임
늪부터 뿅뿅같았는데 센의 고성가니 입에서 욕이 절로 튀어나옴.
그리고 아르노론도에서 파라솔에 쳐맞고 뚱뚱이와 말라깽이한테 다굴 맞으면서 패드 뿌술 뻔.
소울3는 1에 비하면 정말 난이도설계 잘 되어있음.
첨에는 쉽고 후반갈수록 어렵고.
소울류겜은 인왕뿐인데 레알 초반에 존나 죽어서 개빡쳤는데 손에익은 이후로는 걍 무쌍겜 되더라. 소울류게임은 상대방 공격을 양보하는게 관건임 밀어붙이면 안됨
어려운거 보단 너무 무섭더라
특히 음악이
음악보다 그 사방팔방에서 들리는 소근거리는 소리랑 숨소리들 때문에 정신병 걸릴거같음
닼소3로 입문해서 지금 블본하는데 시발 첫보스 성직자 야수부터 4시간 트라이함 개똥겜
이제 시작이야. 웰컴투 고생길.
오히려 이후는 쉽게 넘어왔음 이제 다태자 잡고 아미그달라 잡으러 옴 ㅎ
DLC갔음?
ps+ 무료버전 하는거라 dlc는 아직 분위기가 너무 음침해서 정신병 걸릴거 같아서 본편 클리어 하고나서 생각해보려고
플레이어를 성장시키는 어려움인거라서
단순히 어려운겜만 찾자면 주변에 널림
소울은 닥소3 닥소1 닥소2 블본순으로 진입하는게 맞는듯 3는 후한 회피판정과 지속적으로 개선점에 맞게 상당히 쾌적하고, 1같은 경우 동선이 생각보다 쾌적해서 막힐경우 조금에 피드백이나 정보만 있어도 어렵지 않게 깰 수있음
2는 일단 몹 배치니 맵 구조니 일단 시발임
블러드본은 몹 공격패턴 히트박스가 생각보다 넒은데
프레임회피가 아무래도 30프레임이다 보니 딜레이 때문에 보고 피하는 것 보다 선입력으로 피하는 경우도 태반 그리고 다른 소울류들 같은 건실한 방패의 부재부터 시작해서 게임을 어렵게 만드나 재미는 보장
소울은 락온찍고 대충 빙빙 돌면 거진 다 피해지는데 블본은 다 쳐맞아서 넘나 짱나는것...
첫 듀토리얼 군다 2페이즈 무서워서 패링으로만 조진다고 63트만에 잡았던 기억이 새록새록.....아직도 2회차인 닼린입니다 흑흑
회피 한틱느려서 다처맞더라 ㅡㅡ
이건변명이고 존나어려웠음
할만 했슴.
내가 최초로 플레티넘 딴 플포 게임이었지.
루드비히는 그렇다 쳐도 코스는 어려운거 맞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