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548934

라이카 x1으로 입문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어제 중고 구매한 x1이 도착합니다!!
20대에도 dslr 쓰다가 회의감이 들어 필카로 전향을 했었는데 이번에도 갑자기 좀 진득한 사진을 찍고 싶다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선택한게 예전부터 생각만 했었던 라이카였죠. 근데 요즘 시대에 필카로 다시 하자니 시간적인 여유도 없어서 엄두도 못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라이카 디카를 보고 있는데 가격이 정말이지 선뜻 사기엔 망설여지는 가격이죠.
보유 장비를 다 정리하면 사기는 하겠는데 기존 장비들은 업무에 사용해야 하는 거라 서브용으로 구입하고자 x1을 사게 됐네요.
원래는 x를 사려고 장터 매복하고 있는데 괜찮은 매물이 정말 안나와서 포기하던 중에 어제 괜찮은 x1이 나와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아마도 제 성격상 x1을 쓰다 마음에 들면 바로 Q로 가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도 일단은 느긋한 x1으로 느긋~하게 찍어보려고 합니다. 경조흑백이 너무 궁금합니다 ㅎㅎ
암튼 글을 쓰다보니 예전 생각이 나네요.
30대 초에 한 P 카메라 동호회에서 2~3년 활동하면서 형님들하고 필카하나 들고 여기저기 참 많이도 돌아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허름한 시장에 가서 여기가 맛집이라고 소개시켜주며 단돈 1~2만원으로 두세명이서 막걸리도 마시고 그랬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 때가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삶에 찌들어서 그런 여유를 갖기가 참 힘들어요. 지금쯤 그 형님들은 잘 지내시려나 모르겠네요 ㅎㅎ
아무튼 글이 길어졌는데 이상하게 라이카 포럼에만 오면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오늘 하루는 무지 길거 같네요. ㅎㅎㅎ
카메라 도착하면 간단한 인증샷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사진도 간간히 올리며 선배님들의 조언도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ilford_31a_tukii.jpg
superA a28 | DELTA400 | 4400f
@ 2007 백사실
댓글
  • Kissthemirror 2018/03/23 09:35

    환영합니다. 저의 첫 라이카가 X1 이었는데 사실 화질은 전혀 불만이 없었고 속도에는 불만이 좀 있었죠. 시간이 지나고 M240을 사용하고 있는 지금과 비교해보면 속도는 결코 불만이 아니었네요. 다시 한대 들이고 싶을정도로 흑백이 좋습니다. 물론 컬러도 좋습니다만,,

    (bgqJhe)

  • 삼이는팔 2018/03/23 09:58

    마음을 못 따라가는 처리 속도만 견디실 수 있다면 그런 사이즈에, 빨간 딱지, 쨍한 결과물까지 뛰어난 녀석입니다.
    저도 X1으로 라이카 입문해 현재도 포럼에 기웃거리고 있구요. 그 동안 내치기도 여러번 했지만, 현재도 X1 가지고 있습니다. 바라만 봐도 좋네요...
    다른 기종 방과 다르게 게시물 속도도 천천히 올라오고... X1과 같은 속도의 라이카 포럼입니다. ㅎ 환영합니다.

    (bgqJhe)

  • Azure78 2018/03/23 10:25

    축하드립니다. x1도 현역으로 충분하죠~~ 필름도 함께 병행하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ㅋㅋ

    (bgqJhe)

  • Nautilus7 2018/03/23 11:02

    x1의 경조흑백은 지금도 전설이죠.

    (bgqJhe)

(bgqJ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