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542818

온라인게임 "블소" 에서 가장 완성도 높았던 역대 던전들 .jpg

00.jpg

1622027cd22394ab8.jpg

 

1. 바다뱀 보급기지 (최종보스 포화란)

 

블소의 오베 시절부터 정식 오픈 후 몇달간 버텼던 블소의 가장 유명하고 가장 인기(라기보단 할게없으니 울며 겨자먹기였지만) 많았던 던전

 

최종보스인 포화란보다 2번째 네임드인 암살자형 보스가 워낙 지1랄같은 난이도로 악명높았고

 

막넴인 포화란은 모든 탱커들의 인내심을 테스트하며 컴퓨터 부속기기들을 교체하게 만들었던 지1랄년

 

 

e9cd70523ebeb4402025b8b52ae0acda2a42d40e1827098ed254d96ad225f20f0027374f1c4f9619e242f443bad12ecf6d81f8d09129fe8ff25f81983cd9a2bfd54991fddeca9aabd1b7511745a39321.jpg

4068fa336a2ae13dd796e205465cb38e99e11ba4dfb373e6401b7e83f535d63516615abb8d74e9991f928c7fe3751bc9ab39ceb3176518aeb946425654b9e88d579968af119e6828d2314900134e3998.jpg

 

2. 흑룡교 지하감옥 (최종보스 자칸)

 

신규 던전들이 하루는 커녕 3~4시간만에 정복되던 블소 던전에서

 

최초로 공략된 시간이 하루를 넘긴 던전

 

저 최종보스 자칸은 당시에 파티은신기가 없으면 절대 클리어를 못하는 던전으로 유명했고

 

저놈의 평타를 포함한 모든 공격기에는 cc기가 달려있어서 무빙탱이 불가능했고 포화란을 뛰어넘는 예측불가의 패턴으로 탱커들이 피눈물을 흘린 보스

 

공속도 지1랄같이 빨라서 패턴 하나에서 다음꺼 쓰는 시전시간이 0.3초가 채 안됬었음

 

파티원 전원이 얘 패턴을 보고 피하는게 아니라 예측해서 피해야 되는 보스로 난이도+완성도가 높았던 던전

 

 

0572d620b3ffd188c7479373eade54145c4438bb279cef21dd0d6b7f452ff15203cd8fddedde83a117b67560171694e6b01d933a59eddd494473c9ec7251ea71314ccffff8691c62a567825cd1ade9f6.jpg

73e06c3c302e609146539b9b2d7d873d8e8872cddf0edc8132eda11c2bf0f114ef60b109db6dd499e649a7b3509d579c796c1f9f3e9a48bd675f0276445653f767411dd1a07874fae4bb5cb8f00b0725.jpg

26efa2b656f00f7118bc4482a582b3f1b9fd4ac6957ca51ffb0e91b91df84760b08ea1922d5fbdea9d4f56cdefa429ddc1ed35bd9ea96d94575bc178f113719b1943f3559b344d895c73595cb359cadb.jpg

 

3. 나류성지 (최종보스 아만)

 

첫번째 네임드는 일명 탱커들의 관짝이었고

 

마지막 네임드는 숙코의 무덤이라고 불린 던전

 

첫번째 네임드는 2번 항목인 자칸을 뛰어넘는 미친 지1랄 패턴으로

 

패턴을 하나라도 까먹는 순간 탱커가 보스한테 핑퐁놀이 당하면서 죽을때까지 파티저항기 안써주는 이상 자력으론 살수가 없는 지1랄 보스였으며

 

최종보스인 아만은 주요 페이즈를 디버프나 알림으로 알려주는게 아닌

 

맵에 있는 오브젝트의 방향을 보고 x맨을 걸러야하는식의 공략이라서 최초로 나왔을땐 난이도가 최악의 던전이라고 평가됬었음

 

뭐 그건 바꿔말하면 그만큼 완성도가 높다는 이야기

 

 

1e8e29484cb0797f7b453e93156b89190a28261ffb1ee5dfd17b1e35a4694d2e7a3160f90e7dbcc9dbe51d2d037ee6f399701820e1cc115c8e19d5dfbc0715e995a922a5656f5eaf8e7ae464b7957b3f.jpg

190f8c2b7afa59407a23acf8a5ccf277b2b0fff280034daf86107b06f2f8e69349300ff4cec212121fa407828af4fbe62ae712dea34734423e8e9130d9552c4d87c9ee82a7be303453467c66c21aba96.jpg

 

4. 흑룡교 비밀전당 (최종보스 진천마왕)

 

블소 역대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했던 던전이자 탱커들의 진짜 무덤 이었던 던전

 

스토리상으로도 그냥 외전인 던전이 아닌 메인스토리랑 이어지는 던전이었고

던전 분위기나 ost도 그렇고 당시 스토리 상황으로도 매우 긴박감이 잘 느껴졌던 던전임

 

일단 보스도 아닌 문지기부터 두놈 체력 조절 실패하면 무한히 싸워도 안죽는 애들이었고

 

최종보스인 짤에 있는 저놈은

 

일단 평타든 뭐든 저놈한테 5대 맞으면 5~10초정도 해제 불가능한 스턴이 걸리는데

 

탱커가 저거 5대 다맞고 디버프 걸리는 순간 그대로 파티 전멸하는 던전이었음

 

근데 평타부터 특수패턴까지 기본 공속이 0.5초 그리고 거의 모든 공격에 넉백옵션 달려있음

 

위에 있는 다른 던전들과 달리

 

파티원중에서 이놈 공략법 모르는놈이 한명이라도 있으면 클리어 자체가 불가능했던 난이도와 완성도로 유명했음

 

그래서 아직까지도 수많은 탱커들이 저놈때문에 트라우마 걸려서 저 던전 자체를 기피하고 있어서

탱이 없어서 못가는 일퀘 던전으로 아직까지도 유명함

댓글
  • 루리웹-633970844 2018/03/17 21:47

    완성도 높았던거는 모순이지 기차놀이 뿅뿅같은기믹

  • 하늬도지 2018/03/17 22:09

    단순히 어렵다는것만으로 완성도가 높다고 하기에는 좀;

  • FenDuri 2018/03/17 21:49

    모르면 엿같은데 알면 위에 던전만큼 알찬곳도 없긴하지

  • 왕의 묘지기 2018/03/17 22:02

    상어항까진 좋았는데 그뒤는...

  • 냐옹왕 2018/03/17 21:49

    킹갓뱀 태장금 아직도 기억나네 ㅋㅋ 진짜 슈퍼지옥이었는데

  • 삐아로 2018/03/17 21:47

    해보고싶은데 NC현질 망겜이라며 ㅠㅠ

    (DWuRl9)

  • 루리웹-633970844 2018/03/17 21:47

    완성도 높았던거는 모순이지 기차놀이 뿅뿅같은기믹

    (DWuRl9)

  • 남색수염. 2018/03/17 22:13

    레버 돌렸는데 불안들어오면 죽음 ㅋㅋㅋㅋㅋㅋ

    (DWuRl9)

  • 라이더 흑견 2018/03/17 22:16

    지금은 그냥 두들겨 패는 놈이 되서 아쉽긴함

    (DWuRl9)

  • 킴아저씨 2018/03/17 21:48

    무현질도 나류까지는 갈 수 있어....

    (DWuRl9)

  • 마키세 크리스 2018/03/17 21:48

    그건 지금이야 가능하지.. 저기 나와있는건 처음 나왔을때 기준임

    (DWuRl9)

  • 피카피카 피카피 2018/03/17 21:48

    던전을 잘만들면 뭐하나 스펙안되면 가지도 못함
    나아아아중에 스펙되서 가려고하면 이미 쩌리던전되서 공략안보고 딜로 찍어누르는 던전 되어있더라.

    (DWuRl9)

  • 알레한드로 코너 2018/03/17 21:48

    다른건 모르겠는데 나류성지랑 바다뱀은 굉장히 재밌게 했었다

    (DWuRl9)

  • FenDuri 2018/03/17 21:49

    모르면 엿같은데 알면 위에 던전만큼 알찬곳도 없긴하지

    (DWuRl9)

  • 냐옹왕 2018/03/17 21:49

    킹갓뱀 태장금 아직도 기억나네 ㅋㅋ 진짜 슈퍼지옥이었는데

    (DWuRl9)

  • 프리더님이보고계셔 2018/03/17 22:06

    거 오죽하면 걔 끌고 나와서 ■■시키던 공략이 정석취급 받았던 기억이 나네

    (DWuRl9)

  • 라피타스 2018/03/17 22:10

    태장금 시밬ㅋㅋㅋㅋㅋㅋ

    (DWuRl9)

  • 왕의 묘지기 2018/03/17 22:02

    상어항까진 좋았는데 그뒤는...

    (DWuRl9)

  • 따따 2018/03/17 22:07

    탱딜힐 없이 합맞춰서 cc넣고 때리게 만들어서 처음에는 진짜 신선했음 강력한공격은 cc로 끊고 자잘한건 권사반격기나 무빙으로 피하고.. 그런 게임이 어느새 탱딜힐에 현질무기들고 지-랄하는 아이온+리니지로 변질됨 운영이 정말로 아쉬운게임이었음

    (DWuRl9)

  • 호러왕 2018/03/17 22:14

    현질겜된건 맞긴한데 여전히 합격기넣고 무빙으로 피하는건 똑같음 던전요구스펙이 현질안하면 따라잡기 힘들정도로 늘어난게 문제지.
    지금도 최종컨텐츠 전의 하위레이드나 상위인던에서도 공략위해선 합격기넣고 패턴 피하는게 필수임
    까는건좋은데 알고깠음 좋겠다

    (DWuRl9)

  • 남색수염. 2018/03/17 22:14

    ㅇㅇ 처음에는 합격기도 역사 빼고는 혼자 2개 넣는게 힘들어서 파티원 타이밍 맞춰서 준비하고 넣고 그랬는데 지금은 스킬 하나로 2개씩 넣음

    (DWuRl9)

  • 남색수염. 2018/03/17 22:15

    물론 이젠 보스한테 먹일려면 2개가지고는 턱도 없지만

    (DWuRl9)

  • 라이더 흑견 2018/03/17 22:15

    소자본으로 가능한 한계는 검은 마천루까지고 이후 컨텐츠는 진짜 스펙을 돈으로 사야하는거다보니 못해먹겠더라

    (DWuRl9)

  • Sword-sM 2018/03/17 22:07

    완성도에서 웃음나는데....

    (DWuRl9)

  • 브레이브 2018/03/17 22:09

    블소도 정말 타격감도 좋고 무협배경도 좋고 다 마음에 들었는데 그놈의 운영...
    그리고 할게 없어.

    (DWuRl9)

  • 루리웹-44691057 2018/03/17 22:09

    내가 육손을 깨서 육손무기가 지금도 있다...퉷

    (DWuRl9)

  • 하늬도지 2018/03/17 22:09

    단순히 어렵다는것만으로 완성도가 높다고 하기에는 좀;

    (DWuRl9)

  • 라이더 흑견 2018/03/17 22:14

    그래도 나류성지는 두번째 보스 빼고는 완성도 높은편이지 툭하면 전멸하니까 빡치긴하는데 나름 공략법은 그럴듯함, 단지 패턴 나올때까지 버티고있어야하는 탱만 뒤지게 힘들뿐

    (DWuRl9)

  • altrise 2018/03/17 22:11

    저건 변태같다고 하는거지 완성도가 높다고 하는건 아닌것같은데.

    (DWuRl9)

  • 라이더 흑견 2018/03/17 22:11

    진짜 나류성지부터 탱직업들 피지컬 요구량이 장난아님

    (DWuRl9)

  • 라이더 흑견 2018/03/17 22:17

    근데 흑룡교 비밀전당은 그냥 더러운거 맞음 아만도 공격스택 쌓이면 묶이긴하는데 얘는 도를 넘었음

    (DWuRl9)

  • 재룡카이 2018/03/17 22:12

    그래도 포화란 해무진이 최종컨텐츠 랑 4대인던 시절에 헤딩하던 그재미가 있었는데 ... 다 추억이네요

    (DWuRl9)

(DWuRl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