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게임이용자협회입니다. 웨카 경매장 관련 - 이변호사
유저 분들의 입장을 확인 후, 협회 차원에서 관여하게 되었기에 개인이 아닌 협회장으로서 다시 인사드립니다.
변호사로서의 제 경험상, 이미 넥슨과는 다수의 소송 또는 내용증명 발송, 공정위, 한국소비자원 등에서 마주한 적이 있습니다만(메이플, 던파, 어둠의전설, 서든어택 등)
유저들이 직접 항의하거나 문의하면 회신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기자님들이나 게임위, 국회. 문체부, 공정위 등 다른 기관 분들을 움직이게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우선 협회는 오늘 '웨카 경매장'의 문제를 지적하는 취지의 보도자료를 배부함과 동시에, 게임물관리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 해석 요청 협조 공문을 송부하였습니다.
다행히도 모비노기 저격수 수준인 그 기자님을 비롯해서 많은 기자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 정도의 보도가 된 것 같습니다.
여러 경로로 전해들은 이야기로는 내부적으로도 많은 논의와 고민을 하고 계시다고 들었고,
제 예상으로는 당장 내일은 항상 그래왔듯이
'웨카 경매장'을 그대로 개시하되, 원래 추진하려던 방향보다는 상당 부분 위법한 소지를 다듬고 난 이후, 우리 유저들과 소통하는 것이 아닌 기자님들, 게임위, 문체부를 대상으로
문제가 없다는 설득을 하는 전개로 나아가게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더라도 적어도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는 것보다는 원래 계획을 수정을 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충분히 의미가 있었다고 봅니다.
저희 협회도 내일이나 모레 중 위 게임위/문체부로부터의 회신을 받는대로, 다음 행동으로 나아갈 예정입니다(보는 눈이 많으니 지금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겠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직접 문의하고 항의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실제 유저보다 더 신경쓰는 타 커뮤에의 전파, 기자, 관련 공공기관들을 움직이는게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보이니 그런 방향의 대응을 같이 고민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문의 글에 많은 의견 남겨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에반갤에 글이 올라왔다고 해서 지인분이 퍼다준걸 다시 퍼와봤음.
저격수가 박소현 기자님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리즈 기사 쓰시는 분
저격수가 박소현 기자님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리즈 기사 쓰시는 분
아마 맞을껄?ㅋㅋㅋㅋㅋ
엄청 극대노중이신 분ㅋㅋㅋㅋ
탑승하자
뒈져라 ㅈ냥이
ㅋㅋ 유관변호사님 어차피 곧 오실거같은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