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가 불분명한 자금에 대한 세무 조사는 정해진 '금액 기준'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정황과 자료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이루어집니다. 특히 부동산 취득, 고액 현금 거래, 자녀 등 특수 관계인에 대한 자금 이전 등에서 자금 출처 조사가 주로 발생합니다.
다음은 세무 조사의 계기가 될 수 있는 주요 금액 기준 및 정황들입니다.
1. 자금 출처 조사 면제 기준
국세청은 특정 재산을 취득하거나 채무를 상환한 경우, 취득 자금의 출처를 밝히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취득 금액이 다음 기준 이하면 자금 출처 조사에서 배제됩니다.
30세 미만: 총 5,000만 원 미만
30세 이상 세대주: 4억 원 미만 (세대원이거나 30세 미만은 2억 원)
40세 이상 세대주: 4억 원 미만 (세대원이거나 30세 미만은 2억 원)
소명 가능 비율: 전체 취득 금액의 80% 이상을 입증할 수 있는 경우에도 증여 추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냥 무턱대고 갑자기 수백억이나 수천억 단위의 돈이 내 통장에 꽂히게 해달라고 소원을 빌었다가는 출처를 알 수 없는 막대한 금액의 돈이 통장에 들어왔다는 이유로 기껏 통장에 들어온 그 막대한 돈이 세무 조사 때 다 털릴 수 있으니
불로 소득이더라도 건물주가 되어서 매달 전월세를 받게 해달라거나 주식을 통해서 매달 수백만원씩 통장에 들어오게 해달라거나 수십억원의 복권에 당첨되게 해달라고 소원을 빌면 출처 불분명으로 인한 금액이 통장에 꽂히는 돈이 세무 조사로 인해 탈탈 털리는 일은 방지할 수가 있음
핵심은 다달히 꾸준하게 출처를 증명할 수 있는 돈이 들어오도록 소원을 비는게 중요하다는 거지
연금복권 1년주기로 10연속 당첨되게 해주세요
정치권력을 무력화 시킬정도의 돈을 주세요
정치권력을 무력화 시킬정도의 돈을 주세요
연금복권 1년주기로 10연속 당첨되게 해주세요
10연속 천원
1년주기 10연속? 너 이제 동행복권측하고 내통한 놈으로 찍혀서 잡혀간다
그래서 신님이 통장에 꽃아줄때 보통 서비스로 세무조사 회피를 해주신다더라.
수천억을 현금으로 받고 집안 구석에 쟁여뒀다가 그냥 틈만날때부터 쓴다면? 100만원 이런식으로
그래도 돼지. 조금씩만 꺼내서 쓸 수 있기만 한다면.
남은평생 복권을 살때마다 내가 원하는 등수가 당첨되게 해주세요
그냥 매주 로또 1등되게해달라 빌어
아니면 이재용이 삼전에서 특채로 고용해서 월700씩 주게 해달라고 빌어
다음주 로또 번호 달라고 해야 탈이 없지
요번 드라마에 나왔잖아
다 이루어질 지니 에서
싫은사람 돈 뺏었더니
세무조사 때문에 계좌 동결 됐더라 ㅋㅋㅋ
그냥 1조 주고 자기가 증여했다고 법적으로 절차 같이 다 밟게 해주세요.